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 관련 이슈 정리 (with 수혜주, 남은 절차, 정책)

카테고리 없음 / / 2020. 11. 8.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치열하고 이슈가 많은 미국의 대통령선거가 끝나고 사실상 조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이 되었습니다.
미국의 대통령은 세계 최강국의 지도자를 선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국 자체뿐 아니라 전세계가 이목을 끌고 이 대통령이 펼치는 정책 또한 세계 경제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대단한 미국 대선과 관련해서 나름 재밌는 소문들과 정보가 있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트럼프가 대선에서 절대 패배를 승복할 수 없을까??

트럼프가 하노이에서 북한과 정상회담을 진행 하려다가 급하게 정상회담을 깨버린 일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트럼프의 30년 지기 집사 변호사가, 트럼프의 비리를 방송에서 공개를 해버린것입니다.
대통령 취임직전 러시아와의 이면계약, 성폭행무마의혹, 탈세, 보험사기, 사문서위조등이 공개되면서 피소가 되었으나 대통령 형사 소추 면제 덕분에 방어하고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성폭행의혹, 입막음을 위한 로비에 사용된 돈 지불의 내용과 대통령 당선 이전 10년간 소득세를 전혀 내지 않은 부분. 선거패배로 인한 약 1조원대의 손실등. 대선에서 질 경우 파산가능성과 형사고발 가능성이 높았기때문에 트럼프는 대선에서 질수가 없었기때문에, 어떻게든 대통령직을 유지하기위해 온갖 소송전을 불사할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2. 미국대선의 종료!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 

엎치락 뒷치락하고 이슈가 많은 미국대선이 결국 조 바이든 대통령의 당선이 확정되었습니다.
고위 관직이라는 사람들이 트럼프가 힘이 있을때는, 트럼프에 붙어서 기생하지만, 막상 대선결과가 나오자, 변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고위 관식의 주변인들도 트럼프의 패배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정작 트럼프는 절대 대선에서 져서는 안되는 상황에서 소송전 재검표등 불확실성을 확대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의 대통령 경호처는 1월 20일 제46대 대통령 취임식까지 트럼프가 백악관을 비우지 않을시 법에의해 강제퇴거를 할수있다고 이야기하는 중 입니다. 아직 내년 1월까지니 시간은 좀 있네요. 그안에는 어떻게는 모든게 투명해져서 시시비비가 가려지겠죠. 

3. 조 바이든의 당선 전과 후 

만 78세의 역대 최고령 대통령에 당선되었습니다.
부통령으로 카멀라 해리스 여성 부통령이자, 흑인, 아시아계로 부통령이되는 새역사를 이루었습니다. 
바이든은 친중국 정책가진 분입니다.
바이든은 미국우선주의를 부정하고, 미국의 전통적 가치와 국제사회 주도권회복을 기치로 내걸고있습니다. 
북한과의 비핵화협상에도 큰 변화가 있을 전망으로 보이는데요.
한미동맹을 역설한것은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등에서 큰 변화가 있음을 전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4. 당선 후 남은 절차. 

■ 2020년 12월 14일 선거인단 투표.
■ 2021년 1월 6일 연방의회의 선거인단개표결과승인. 
■ 2021년 1월 20일 연방의회 의사당 앞 취임식 

5. 조 바이든의 정책. 

 파리신기후 변화협정에 적극적인 참가
신재생에너지 분야 및 청정에너지 사업에 대한 강화. 
화석연료회사에 부정적 의사표출
부통령당시 친중국성향이지만, 중국과의 경제패권다툼은 지속가능성. 
오바마 헬스케어를 우선복원할 방침. 
제조업 부활정책 강화 및 추진 
대기업 법인세 최고 28%로 인상 추진. 
최저임금 대폭인상. 
관용적인 이민정책 강조하되 이민심사 강화
총기 규제 강화

출처:동아닷컴

6. 조 바이든 수혜주 (관련주)

친환경 관련주
그린 뉴딜육성, 환경, 신재생에너지, 청정에너지 분야 관련주
아이템별로 보자면 전기차, 수소차, 태양열, 풍력 등이 있겠습니다.
(한화 솔루션 - 태양광, 에너지 플랫폼 연구)
(씨에스윈드 - 풍력발전)
(lg화학,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현대로템, 쏠리드, 등)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