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2차접종 주의사항

건강 / / 2021. 6. 20. 17:18
반응형

코로나 백신 2차접종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이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처음 아스트라제네카를 시작으로 얀센, 화이자도 점차 접종을 늘리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1차 접종도 맞지 못한 상황이지만 곧 2차 접종을 맞으셔야하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다가올 2차 접종시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지 한 번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의 경우 1차 접종보다 2차 접종의 국소적, 전신적 반응이 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2차 접종 후에 중대한 이상 많이 생길 가능성이 훨씬 더 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회이자 코로나 백신 의 경우 2차 접종 시에 이상반응의 빈도나 강도가 높아 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도 대부분 잘 견디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했을 때 이미 1차 접종을 하신 분들이라면 예정된 시기에 2차 접종도 하시는 것을 권고한다고 합니다.

다만 1차 접종 후에 아나필락시스 반응이 나타났다면 2차 접종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그 외에 중대한 이상 반응이 나타난 경우에도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서 접종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추천드립니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안녕하세요 여러분! 겨울이 진짜로 바짝 다가왔는지 바깥 날씨가 너무나 차고 춥네요. 요즘 코로나가 다시 대유행기를 타기 시작하면서

tired-man.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