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모자 쓰면 탈모? 검은콩 먹으면 머리카락 난다?

아임데디베어 2021. 1. 11. 21:12
반응형

모자 쓰면 탈모? 검은콩 먹으면 머리카락 난다?

요즘은 탈모가 나이드신 분들뿐만 아니라 어린 청소년들까지도 많이 나타나면서 외모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탈모약도 드셔보고 탈모샴푸도 쓰고 머리카락 난다는 어성초도 먹어보고 뿌리고 많은 시도를 해보시고 계실텐데요. 이 번 포스팅에서는 탈모와 관련된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상식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자를 쓰면 탈모에 안좋다? NO!

요즘 같이 추운날씨로 보온을 위해서나 패션을 위해서 또는 헤어스타일링이 귀찮아서 쓰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많이 들어 보셨을 텐데 모자를 쓰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머리카락이 더 빠질 수 있다는 얘기를요.

정말 모자를 쓰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탈모가 더 심해질까 고민하시면서 모자 쓰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으니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모자를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이 잘 나기 위해서는 건강한 두피 환경이 중요하고 이 두피 환경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원활한 열액 공급이 잘 되어 주어야 합니다. 모자를 쓴다고해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모자가 여러분의 두피의 혈액순환을 막는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너무 꽉 조이는 모자를 장시간 착용하거나 머리를 청결하게 하지 않은채로 모자를 계속 쓰고 있으면 두피건강을 해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분명 여러분의 탈모 진행에 악영향을 미칠 수는 있습니다.

검은콩을 먹으면 머리카락이 난다? NO!

검은콩을 먹으면 탈모에 도움이 되어 머리카락이 더 잘난다고 들어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도 탈모를 겪는동안 검은 콩이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사서 밥에도 넣고 익혀서 갈아도 먹어보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럼 정말 검은콩이 머리카락이 나는데 도움을 줄까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검은콩은 건강에는 좋지만 사실 탈모 치료에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기는 합니다.

비누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가 덜 빠진다? NOT SURE!

우리가 흔시 사용하는 샴푸에 계면활성제를 비롯한 여러가지 합성 첨가물들이 들어 있다는 것은 대다수가 알고 계신 사실인데요. 그 덕분에 두피에 있는 각종 피지와 오염 물질들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기능은 하지만 두피가 점점 건조해지거나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발진, 가려움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때문에 샴부가 아닌 비누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가 덜 손상되어 탈모가 예방된다고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런 이야기는 사실일까요??

 

샴푸와 비누 중에서 무엇이 더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말하기는 사실 어렵습니다. 샴푸냐 비누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것에 들어있는 성분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탈모샴푸나 비누는 약산성을 띠고 있는 제품들 입니다. 여기에 탈모에 좋은 어성초나 기타 다른 성분들을 첨가하여 판매하는 것이고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