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종로구 총선에 대해서

카테고리 없음 / / 2020. 2. 16. 00:10
반응형

2020년 4월 곧 대만민국의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이 다가옵니다. 의심의여지 없이 최고 이슈가 되는 지역은 종로구 입니다. 왜냐면 이번 종로구 총선이 미리보는 대선이라는 말도 나오기 때문이죠.

저는 정치에는 큰 관심을 두고 살지 않아왔지만 정보공유 차원에서 자료를 모으고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종로에 대해서

서울 면적의 4%, 인구 15만 '정치'1번지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대통령이 3명 배출 되었다고 합니다.

그간 종로 지역의 대통령-정당 지지율이 서울 전체, 나아가 전국 평균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출처_네이버 지도

 

유력 후보자

이번 다가오는 4.15 총선의 유력 후보자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입니다. 역대 총선에서 차기 대선 1, 2위가 같은 선거구에서 대결을 펼친 사례가 없었다고 합니다.

 

일단 두 분 모두 '법학'을 전공하셨다고 합니다. 이낙연 전 총리님은 서울대학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님은 성균관대학교. 그리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님도 전 국무총리 출신이었네요.

특이한 점이 이 전 총리님은 사법고시 대신 언론사인 동아일보의 기자 활동 이력이 있으시네요.

 

정치의 시작은 이낙연 전 총리가 20여년 선배라고 합니다. 이낙연 전 총리는 2000년대 16대 총선에서 새천년민주당 공천으로 전남 함평군영관군의 국회의원으로 시작, 그리고 황교안 대표님은 문재인 정부 출범 2년 후인 2019년 1월 전당대회에 출마하여 당대표 선출로 시작이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인물정보

 

공약

이낙연 전 총리

   ☞ 청년이 돌아오는 종로

   ☞ 교통이 원활한 종로

   ☞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역사문화도시

   ☞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도시재생사업 재추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님의 공약은 현재 아직 공식화 되지 않았는지 검색을 해도 잘 나오질 않습니다.

   ☞ 종로 경제를 살리는 데 최선의 노력이라는 글이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반려동물과 관련해서

   ☞ 반려동물 진료비 표준화 및 세제혜택 마련

   ☞ 명절 휴가철 반려동물 돌봄쉼터 지원 강화

   ☞ 반려동물 관리기구 마련과 동물경찰제 확대

   ☞ 진료비 20만원 지원 및 유기견 보호기간 최소 30일로 연장

   ☞ 반려동물 공적보험 추진 등의 공약을 내놓으셨다고 합니다.

 

여론추이

검색해 봤는데 대선 후보의 지지율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아마도 대선후보 지지율이 높으신 분이 종로구 당선에도 유력해서 이겠죠.

네이버에 '황교안 이낙연 지지율'로 검색하니 파이넨셜뉴스의 기사가 제일 위에 떠서 가져왔습니다.

여기에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25%,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10%라고 나오네요.

길거리에서 1000명 가량의 의견만 들어간 결과이기에 정확하다고는 볼 수 없겠죠. 

업데이트 사항으로
2월 19일 JTBC 뉴스를 보다보니
첫 가상 여론 조사에서
이낙연 전 총리가 17% 정도 앞선다고 하네요.

 

출처_파이넨셜뉴스 https://www.fnnews.com/news/202002142116452819

 

아래는 추가로 리얼미터의 보도자료 입니다. 머니투데이의 기사에서 가져 왔습니다.

이번에는 다음에서 '황교안 이낙연 지지율'로 검색해 봤습니다. 여긴 2511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네요 여기도 이낙연 전 총리의 지지도가 높게 나오네요. 

 

출처_리얼미터

 

하지만 좀 더 정확한 여론 지지율에 접근하려면 모든 후보자들이 명확한 공약을 들고서 유세를 시작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끝까지 가보기 전에는 아무도 모르겠죠.

 

종로구 현재 국회의원은 누구??

제20대 종로구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정세균 국회의원이십니다.

 

출처_네이버인물정보

 

관련업적

좋은 일, 잘한 일을 찾아보고자 했는데 막상 '황교안 업적', '이낙연 업적'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니 그저 않좋은 뉴스기사 편향적인 의견들만 너무 나오는것 같아 재대로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나름 각 지지하는 국민들에게 도움이되는 어떤 일들을 많이 했기 때문에 모두 유력 후보로 올라가셨을 텐데 전 찾지 못했습니다.

 

관련주식

주식은 위험하니 투자는 권하지 않습니다. 긜고 특히, 테마주는 찾아보니 완전 도박 수준이네요...

소문일 수도 있고 거짓정보일 수도 있으나 그냥 어떤 관련주식이 있는지 궁금해서 떠도는 것들을 찾아봤습니다. 그저 재미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저 목록만.... 자세한 관련성은 직접 찾아보세요.

 

 이낙연 전 총리 관련주

   ■남선알미늄 우리들휴브레인 ■두산건설 ■남화산업 ■서원 ■부국철강 등등등이 있다고 하네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관련주

   ■한창제지 ■티비씨 ■국일신동 ■아세아텍 ■인터엠 등등등이있다고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