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약 푸레파인 연고 효과 가격 성분 정보

카테고리 없음 / / 2020. 4. 15. 01:22
반응형

치질약 푸레파인 연고 효과 가격 성분 정보

많은 성인들이 항문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으신 대요 좀 부끄러운 부위처럼 인식되어서 아파도 병원을 안가고 가능하면 약국에서 연고와 같은 의약품을 구매해서 개별적으로 치료를 해보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런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다행히 전 연고로 잘 나았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것은 푸레파인 연고라고 일동제약에서 나오는 치질 연고 입니다. 최근 치질을 호소하는 환자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는데요, 때문에 기본적으로 성분이나 효능에 대해 알아두면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하는 포스팅을 합니다.

■ 푸레파인의 효능과 효과

치열·치핵의 아픔·가려움·부종(부기)·출혈의 일시적 완화 및 소독 사용설명서에 쓰여 있는 효능과 효과는 위와 같습니다. 연고와 좌제 모두 치질의 초기 치료에 바를 수 있는 일반의약품입니다.

연고의 경우에는 항문 근처에 바르거나 항문 안쪽에 약을 짜 넣어 바를 수 있습니다. 항문 안쪽에 짜 넣을 수 있는 도구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좌제는 1개씩 항문에 넣도록 되어 있는 약제입니다.

사용 횟수는 1일 3회로 되어 있습니다. 항문 안 쪽에 짜 넣는 경우 14회 정도 사용할 분량이고, 대부분 푸레파인 연고 하나로 5-7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제는 12개가 한 팩에 포장되어 있고, 1일 3회 사용시 4일분의 약 입니다. 약을 바르기 전에 청결하게 씻고, 물기는 잘 제거한 이후 약제를 환부에 바르거나 넣는 것이 좋습니다.

푸레파인 연고의 성분은?

Allantoin 알란토인 10mg/g
Chlorhexidine Hydrochloride 클로르헥시딘염산염 5mg/g
Lidocaine 리도카인 30mg/g
L-Menthol L-멘톨 5mg/g
Tetrahydrozoline Hydrochloride 테트라히드로졸린염산염 0.5mg/g

알란토인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상처 치유의 성분으로 주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치질이신 경우 항문이 열상이라고해서 상처가 있는데, 이런 상처 치유를 목적으로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클로르헥시딘염산염은 일종의 소독 및 항균 작용을 합니다. 항문 주변이므로 이런 성분은 필수적으로 들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포함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리도카인은 통증을 줄여주는 목적으로 사용하고 멘톨은 항문의 자극감을 줄이고 시원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끝으로 테트라히드로졸린은 혈관을 수축시키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치질 환자들을 치핵이라 해서 비정상적으로 커진 조직이 있는데요, 이 비정상적으로 커진 조직의 크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위해 포함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푸레파인 연고 28g 제품의 가격은 6천원 입니다.

푸레파인 좌제

Allantoin 알란토인 10mg
Chlorhexidine Hydrochloride 클로르헥시딘염산염 5mg
Lidocaine 리도카인 60mg
L-Menthol L-멘톨 10mg/g
Tetrahydrozoline Hydrochloride 테트라히드로졸린염산염 1mg/g

푸레파인좌제는 클로르헥시딘염산염을 제외하면 모든 성분이 1회 사용 분량을 기준으로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고가 아닌 좌약으로 항문에 넣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량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이외에는 큰 차이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푸레파인 좌제의 가격은 12정 제품이 10000원 입니다.

푸레파인은 임산부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별다른 가이드가 없습니다. 항문이라는 곳에만 사용하는 약제이고, 아직까지 별다른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것도 그 이유일 것 같습니다. 임산부와 수유부들 대다수가 치질로 인해 힘들어하는 것을 감안하면, 별다른 제한 사항이 없다는 것은 그나마 다행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약제는 임신 당시보다는 출산 이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좋지 않을까라는 어떤 약사의 의견이 있네요.

지금까지 푸레파인 연고에 대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호불호가 분명히 갈린다고 합니다. 별로 효과가 없다고 하는 사람과 좋은약이라고 하는 사람으로 갈리는데, 이런 이유는 치질의 진행 정도에 따른 효과의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푸레파인 연고는 치질이 심하지 않은 초기 증상을 조절하고 치질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미 상당히 환부의 질환이 진행된 후에는 약으로 간단히 조치를 하기에는 늦었기에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진료,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푸레파인과 비슷하게 다른 회사에서는 약간의 조성이 다른 치질 연고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한미약품의 치쏙연고를 들 수 있습니다. 치질로 인해 통증이 있는 경우, 푸레파인 연고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치질 연고와의 병행도 고려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상 오늘은 치질에 사용할 수 있는 푸레파인 연고와 좌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