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cam 설치와 각 에러별 조치 방법.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사용가능

카테고리 없음 / / 2020. 8. 28. 15:00
반응형

iVcam 설치와 각 에러별 조치 방법.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사용

코로나 19 여파로 원격수업이 초중고 뿐 아니라 대학 직장까지 시작되면서 2020년 웹캔 대란이 일어났었는데요.

근데 아시나요?
혹시 집에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공기계가 있으시다면 한 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PC와 연결해서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APP과 PC프로그램을 USB 케이블, WIFI, LTE를 활용해서 PC와 동기화해서 마트폰 카메라를 마치 PC캠 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그런 프로그램중 가장 많이 쓰시는 프로그램이 아이브이캠(iVCAM) 입니다.


iVCam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휴대폰 모두를 지원하는 무료 APP 입니다. USB케이블로 연결해서 데이터소모나 끊김 없이 스마트폰 PC캠으로서 활용 가능한 앱입니다.


사용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1. 스모트폰 iVCam APP 설치를 합니다.


2. PC 프로그램(iVCam)을 설치 합니다.
3. 스마트폰과 PC를 USB 연결 케이블로 연결 합니다.또는 같은 PC와 스마트폰이 동일한 WIFI를 사용한다면 무선연결도 가능합니다.
4. 스마트폰 앱/PC 프로그램을 각각 모두 실행 합니다.

아이폰 실행 화면
PC 실행화면


5. 화상회의 (Zoom, 행아웃 밋, WebX 등) 프로그램의 웹캠 설정 목록에서 iVCam을 선택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각 에러별 조치 방법>

1. 아이폰의 경우 USB를 연결했는데도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PC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안깔려 있을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아이튠즈만 설치해주시고 다시 USB를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2. 안드로이드 폰도 USB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휴대폰에 USB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는 Samsung for android USB drive를 검색하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휴대폰 내에서 USB 디버깅 옵션을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3. 윈도우 10에서 아래와 같이 에러 화면이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Please reinstall iVCam! (iVCam을 다시 설치해주세요)"라는 메시지 입니다.  간혹 '윈도우10 설치후 해야할일'이라고 검색해서 파일다운받아 앱들을 삭제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카메라앱을 같이 지우셔서 그렇습니다. 이때는 카메라앱을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

4. 또 한가지는 설정->개인정보->앱사용권한->카메라 액세스 허용을 꺼놓는 경우도 웹캠이 연결이 안되는 원인일 수 있으니 이때는 앱사용권한의 카메라 액세스를 허용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