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포인트 현금화 되나요? 사용기한/소멸/초기화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11. 28. 14:13
반응형

kt 포인트 현금화 되나요? 사실은?

안녕하세요. 여러분~

KT 휴대폰이나 TV,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시죠. 이런 상품이용하면서 멤버십이라는 좋은 제도가 있고 포인트도 지급되는데 이 포인트가 현금화가 되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이렇게 KT의 모바일 또는 TV, 인터넷 상품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KT멤버쉽의 혜택으로 KT 멤버쉽 포인트를 지급해 줍니다.

 

 

그리고 이 포인트는 각각의 멤버쉽 등급에 따라서 제공되는 정도도 차등 지급됩니다.

KT 이용기간에 대해서도 장기간 이용하시면 추가혜택을 제공해 주기도 하는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연간이용요금은 등급산정 기준시점(매년11월1일 0시)에 가입하고 있는 5대 상품의 항목이 포함되며, 모든 연체액 부가세,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회수대행, 단말대금, 국제 통화료, 로밍이용료, 설치비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등급산정 기준시점 직전 12개월의 합산액임.

KT 포인트는 VVIP 멤버십 등급일 경우 1년에 15만 포인트라는 적지 않은 금액으로 제공 됩니다. 그리고 잘만 활용하신다면 사용처도 많고 활동도가 높아서 좋은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에 사용하고 내 포인트가 있는줄 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이 좋은 혜택의 KT 멤버쉽 포인트를 다 사용하지 못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못하고 날려버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실 매년 통신사가 지급하는 포인트의 약 60~70%는 미사용으로 소멸된다고 하니 금액으로 치면 엄청난 금액이 날아가 버리는 겁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급받은 kt 사용방법과 현금화 내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KT 멤버쉽 포인트확인 : 마이케티 어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이케이티'라는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가입 후 실행하시면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핸드폰번호나 가입되어 있으신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에는 홈화면에서 바로 나의 KT 멤버쉽 등급과 포인트가 알마인지가 표시됩니다.

 

 

사용처와 등급에 대한 추가 정보는 로그인을 완료하면 화면 좌측 상단에 세줄로 표시된 '三' 메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 멤버쉽/혜택에서 자세하게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KT 멤버쉽 등급과 포인트

KT 포인트 지급 기준이 되는 멤버쉽 등급은 사용하시는 휴대폰(모바일), 인터넷, IPTV, 전화, 집전화 등 상품의 연간 사용액과 사용기간에 따라 정해집니다.

 

등급은 6단계로 되어있는데요.

최고등급부터 보면 VVIP / Gold / Silver / White / 일반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급 포인트는 최대 15000P에서 50000P 까지이고 일반 등급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KT 멤버쉽 등급 포인트

 

고객등급 부여시 미납 요금은 매출에서 제외되고, 등급하락 요인이 됩니다. 매년 10월말 시점의 미납을 반영하며, 10월 말 이전에 미납을 납부하시면 불이익을 받을 염려가 없습니다.

■ KT 포인트 사용처

KT 포인트는 제휴를 맺은 가맹점과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급된 포인트로 제휴처 및 데이터 충전이나 수리비 할인, 액세서리 등을 할인받아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할인금액 또한 VVIP부터 일반까지 그 적용 한도가 다르니 멤버쉽 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최대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예로 배스킨라빈스 같은 경우에는 모든등급이 파인트 구매시 30% 할인이 가능하고,

애버랜드도 본인30% + 동반3인 20%라는 큰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월드는 50%입니다!

그 외 스타벅스, GS25, 아웃백, CGV, 서울랜드, 파리바게뜨 등 정말 다양한 제휴처가 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다음해 1월 1일 이전에 기존 포인트는 소멸되고 새로운 포인트가 지급되므로 반드시 당해 포인트는 년말까지 모두 소진해 주셔야 합니다.

■ KT 포인트 사용 제한

KT를 포함한 통신사 3곳 모두 멤버쉽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는 해마다 1월 1일 이용자 멤버쉽을 갱신하고 이전까지 보유하고 있던 포인트는 모두 누적되지 않고 소멸시켜 버립니다.

 

단, 이벤트 등에 의해서 제고오딘 특수포인트는 안내된 시점(유효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유무선 마일리지에서 전환된 멤버쉽 포인트는 다음 해 말 혜택 기간이 종료 됩니다.

 

그리고 만약 장기 미납으로 서비스가 정지되는 경우에는 KT 멤버십 혜택을 이용할 수 없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KT 포인트 현금화 가능?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금화는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약 지급된 KT 포인트를 현금화 하면 정말 많은 KT 회원들이 사용할 수 있겠지만 통신 3사 모두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해 주는 서비스는 제공해 주고 있지 않습니다.

 

그저 제휴 가맹점이나 기타 할인등을 통해서만 사용가능하고 현금화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