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위성 위치 확인 사이트 (+ 누리호 찾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 / 2022. 7. 17. 22:12
반응형

누리호 위성 위치 확인 사이트 (+ 모든 위성위치 확인 가능)

최근 누리호 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 져서 많은 관심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지구 궤도로 쏘아 올려진 위성의 위치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지구궤도의 모든 위성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https://celestrak.org/ 입니다.

CelesTrak의 임무는 우리의 궤도 환경과 그것을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우주 공동체가 데이터와 다른 자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는 현재의 시각화 도구를 개선하고 이러한 도구와 통합하기 위해 SOCRATEST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의 열정을 공유하는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기꺼이 매달 조금씩 기부하여 우리의 비전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바랍니다.

누리호 위성 위치 확인 방법


우선 https://celestrak.org/ 접속 !!

아래 사진의 Launch Orbit Visualization을 클릭하면 바로 지구 궤도 위성들을표시해주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 보면 지구 궤도를 돌고 있는 모든 위성들이 점으로 나타나는데요. 이렇게나 많은 위성이 있나 싶을 정도로 많습니다.

누리호 위치 찾는 방법

우리가 찾고자 하는 누리호는 아래 사진의 1~4번 순서로 클릭 및 skor을 검색하면 됩니다.!

누리호 위성 위치 탐색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