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M2 13인치 단점 ( M1 보다 느린 M2 진짜일까??)

카테고리 없음 / / 2022. 7. 19. 21:25
반응형

맥북프로M2 13인치 단점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256GB와 8GB RAM 기본 용량을 탑재한 MacBook Pro 13 M2 모델을 지금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구매를 비추천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더 높은 사양의 M2 및 M1 모델과 비교하여 속도가 얼마나 느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오면서 가장 저렴한 13인치 M2 MacBook Pro가 정말 골칫거리라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맥북프로 m2 단점 정보

맥북프로M1 보다 느린 맥북프로M2 ??

최근 Max Tech 및 Created Tech 라는 해외 유튜브 체널의 비디오의 비교와 리뷰를 보면 기본 M2 모델의 저장공간은 M1 버전에 비해 SSD 읽기 속도가 50%, 쓰기 속도가 30% 느려졌습니다.  애플이 M1에서 볼 수 있는 2개의 128GB 칩 대신 1개의 256GB NAND 플래시 스토리지 칩을 사용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 변화는 두 개의 칩에서 읽기와 쓰기가 동시에 일어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이 단 하나의 칩과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이는 높은 옥탄가의 M2 칩을 효과적으로 제한한다고 라합니다.

맥북프로M2 512gb & 16gb ram 속도는??

그리고 Max Tech에서는 기본 8GB RAM / 256GB 스토리지 모델을 512GB와 16GB RAM이 장착된 더 비싼 MacBook Pro 13인치 M2에 대해 테스트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M1 보다 느립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더 높은 사양의 장치가 하나가 아닌 2개의 256GB NAND 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두 칩에서 병렬로 실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 모델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NAND 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 나아가 속도 저하가 더 저렴한 MacBook Pro에서 단 하나의 NAND 칩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속도 저하도 RAM 부족으로 인한 것입니다.

 

 

애플의 Arm 기반 컴퓨터 칩은 통합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GPU와 CPU, 모든 것이 동일한 메모리에서 가져와 작업을 완료합니다.  다른 M1 및 M2 장치에서는 8GB의 메모리가 이상적이지 않지만 상당한 속도 저하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M1 및 M2 Mac이 단 8GB의 메모리로 벗어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프로세서가 메모리에 사용할 수 있는 초고속 SSD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8GB RAM과 느린 단일 NAND 256GB 스토리지를 결합하면 정확히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고급형 제품의 절반 속도로 정기적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노트북을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Max Tech가 Lightroom에서 50개의 42메가픽셀 이미지를 내보냈을 때 8GB/256GB MacBook Pro는 2분 만에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16GB / 512GB MacBook Pro는 1분 7초 만에 해냈습니다.  더 많은 RAM과 더 빠른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속도가 거의 두 배입니다.

 

그래서 맥북프로 M2 사야할까? 말까?

M2 맥북프로는 이미 이전 모델들 보다 다소 고객의 관심을 끌지못하는 노트북처럼 느껴집니다.  새로워지고 더 나은 사양의 더 저렴한 맥북에어M2 가 몇 주 앞으로 다가왔고 맥북프로M1 (MacBook Pro M1) 이 판매되면서 누군가가 M2 MacBook Pro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배터리 수명이 길지만(배터리 지속시간 16시간 ), 이 시점에서는 이런 장점이 전부인것 처럼 보여집니다.  맥북프로M2 (M2 MacBook Pro)의 배터리 수명 약속이 정말로 필요한 경우 추가 현금을 절약하여 512GB의 저장 공간과 16GB의 RAM이 포함된 싱위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기본 모델의 속도라는 큰 단점이 있는데 큰 돈을 지불하고 새로운 맥북프로M2 상위 모델을 선택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궁금합니다.  역사적으로 기본 모델은 가장 잘 팔리는 모델입니다. 즉, 이 이상한 기계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성능 저하에도 불구하고 기본 모델로 몰려들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