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 미투젠 게임회사 중국기업?? (feat 소마젠)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8. 20. 12:28
반응형
코스닥 상장 미투젠 중국기업?? (feat 소마젠)


8월 18일 코스닥 상장한 미투젠 주가의 개인 청약 경쟁률은 1,010.87 : 1로 공모가는 2만 7천원으로 상장 전 확인되면서 이슈몰이를 했었습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 IPO 소식에 관련주로 분류된 종목들이 기대감만으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미투젠 주가 또한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8/18일 상장한 미투젠이 중국기업인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대표자가 중국사람이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중국기업이 한국 코스닥에 상장했기 때문에 중국기업이라는 안좋은 이미지에 안좋은 시선이나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미투젠의 대표는 중국 홍콩인인데 실제로는 한국기업 미투온의 자본으로 설립한 회사가 미투젠입니다.
법적으로는 중국기업이나 실재 적으로는 최대주주가 미투온이기 때문에 한국기업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 소마젠이 있는데 외관은 미국기업이나 최대주주가 마크로젠입니다.

주가는 상장 후 공모가보다는 오른 상태이기는하나 그렇게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미투젠은 소셜카지노와 캐주얼 게임을 개발 서비스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위 설명과 같이 미투젠은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베이징에 R&D센터와 한국 사무소를 두고 사업중 입니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주요 타겟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 '솔리테르' '트라이픽스' 등 3개 장르를 중심으로 게임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고 하네요.

미투젠은 검증된 경영실적은 물론, M&A와 신작 개발 등 성장 모멘텀 구축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어 상장 후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오리지널 외국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중국리스크에 대해서는 크게는 염려할 필요는 없다는 주식전문가들의 의견 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