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레이저2 폴더블 스마트폰 : 알려진 모든 정보와 루머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8. 25. 02:00
반응형

모토로라 레이저2 폴더블 스마트폰 : 알려진 모든 정보와 루머 

모토로라는 우리 현재 30대 40대들에게 많은 매니아 층을 만들었던 스타텍 제품의 휴대폰 업체입니다. 그런데 애플, 삼성 등 아이폰과 갤럭시의 스마트폰 등장으로 모토로라는 저 멀리 휴대폰 업계에서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 모토로라가 주력 제품이었던 레이저의 후속인 레이저2가 출시된다고 언론에 많이 유출되고 있습니다. 그와 관련된 루머들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2(Motorola Razr 2) 출시 예정일?

우리는 6월 초에 새로운 모터로라 레이저에 대한 소식을 처음 접했는데, 그 때 레노버 남아공 임원이 리프레임 팟캐스트에서 "2세대" 레이저가 온다고 말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그 대표는 새로운 이 폴더블폰이 9월경에 출시될 예정이었다고 말했습니다.

8월 12일, 모토로라는 마침내 Razr 2의 발표일을 2020년 9월 9일로 말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레이저를 언급하지 않지만, 가상 이벤트는 "스마트폰 경험을 다시 한 번 날려버릴 것"이므로, 이번 출시에는 이 회사의 폴더블 후계자가 포함될 것이라고 가정해도 무방합니다.

 

 

 

 

 

모토로라 레이저2 (Motorola Razr 2) 디자인 루머

새로운 폴더블폰은 이전 모델과 동일한 기본 폼팩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폴더블 내부 스크린과 소형(비폴딩) 외장 디스플레이를 갖춘 클램셸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XDA-Developers는 화면 크기가 원래 전화기의 디스플레이와 같다고 보고합니다. 이는 6.2인치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2.7인치 외부 화면을 나타냅니다. 어느 쪽이든, 후자는 갤럭시 Z 플립의 작은 디스플레이보다 더 크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한편 디스플레이 업계 내부 인사인 로스 영은 트위터를 통해 모토로라 라즈르 2의 화면 모두 1세대 모델보다 더 커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 내부 스크린이 첫 번째 레이저보다 내구성이 더 강하기를 희망해 봅니다. 우리는 또한 모토로라가 외부 디스플레이에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7월 27일, 리메이커 Evan Blass는 다가오는 폴더블에 대한 잠재적인 디자인 트윗을 자세히 설명하는 이미지를 Patreon에 추가했습니다. "Odyssey"라고 불리는 이 폴더블의 외부 스크린은 남아 있지만 지문 감지기 흔적이 보이지 않는 더 작은 턱을 자랑합니다.

 

 

 

 

 

모토로라 레이저2 (Motorola Razr 2) 스펙(사양)

오리지널 Razr는 전화기가 판매되기 전까지 실제로 꽤 오래된 중형급 스냅드래곤 710 칩셋을 제공했습니다. 실제로 이 프로세서는 지난 2018년 휴대폰에 처음 등장했고, 2019년 중반 스냅드래곤 730 시리즈가 뒤를 이었습니다.

만약 라즈르가 폴더블에 적당한 가격을 매긴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출시 당시 휴대폰은 매우 비쌌습니다. 그래서 비평가들은 당연히 이것에 짜증을 냈습니다. 6GB RAM, 128GB의 확장 불가능한 스토리지, 16MB 메인 카메라 1대, 5MB 셀카 카메라 1대, 그리고 2,510mAh의 작은 배터리에 던지세요. 기껏해야 중간 관리자처럼 보이는 전화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XDA-개발자들은 Razr 2 사양을 얻었고 전체적으로 다소 개선된 전화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새로운 장치는 5G, 8GB RAM, 256GB의 스토리지, 그리고 여전히 작은 2,845mAh 배터리를 갖춘 스냅드래곤 765 칩셋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번에 48MP 메인 카메라와 20MP 셀카 촬영기를 확보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7월 2일 에반 블래스를 통해 더 많은 사양이 유출되었습니다. 이 사양이 XDA-개발자의 초기 유출에 대한 확증입니다. Blass의 정보에는 Nano-SIM과 eSIM 콤보에 대한 언급과 함께 Mercury Silver라는 컬러웨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시 20MP 셀카 카메라와 48MP 기본 카메라도 설치됩니다.

8월 17일에 MySmartPrice를 통해 TUV Rheinland의 인증 문서는 Razr 2의 가능한 배터리 구성을 보여줍니다. 목록에 따르면 전화기는 4가지 종류에 달할 수 있지만, 이러한 기기를 차별화하는 요소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Razr 2의 배터리 설계와 관련하여, 전화기는 결합된 정격 용량이 2,633mAh인 접이식 차체에 두 개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열된 18W 충전은 첫 번째 장치에서 제공되는 15W 충전보다 한 단계 높은 것입니다.

예상되는 출시 가격

오리지널 Razr는 눈에 띄는 1,500달러의 가격으로 출시되었는데, 실제 스펙 시트를 고려할 때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값싼 삼성 갤럭시 Z 플립이 더 나은 품질과 전체적인 사양도 제공하는 것 같았습니다.

Verizon은 최초 출시 후 두어 달 만에 Razr 2대1로 거래를 제안하는 등 높은 가격 때문에 실망스러운 매출에 일조했을 수 있습니다.

Motorola Razr 2 가격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지만, 단위를 바꾸기 위해 회사가 다시 2대1로 계약을 맺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폴더블폰 생산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 기존의 라즈르에 비해 가격이 하락하기를 희망합니다.

유럽, 인도, 영국, 미국에서 첫 번째 모델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가용성은 또 다른 큰 의문점입니다. 불행히도, 이 회사는 후기 두 시장(EE와 Verizon 각각)에서만 독점 판매되었습니다. 통신사 배타성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없지만, Evan Blass가 공유한 증거는 라즈르 2호가 AT&T와 함께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것이 잠금 해제된 모델도 존재한다는 의미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모토로라가 두 건의 독점 계약을 맺고 잠금 해제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바보처럼 보일 것입니다.

모토로라 레이저2와 관련된 루머는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