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기술(Technology of hyper personalization)이란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12. 11. 15:52
반응형

이제 고객을 하나의 버킷으로 나누고 일반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대량 판매 기술이 나왔다.

우선 말하면 초개인화 기술은 인공지능, 빅테이터, 5G 등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소비자의 상황과 맥락을 파악하고 이해하여 고객의 니즈를 예측해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대신 소매 고객은 개인별 선호도에 맞는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및 제품을 기대합니다. 그러나 개인화는 이메일에서 고객의 이름을 부르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전술을 넘어서야 한다. 한 2017년 연구에 따르면, 구매자의 22%만이 현재 브랜드의 개인화 수준에 만족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브랜드들이 개인화를 통해 구매하도록 고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매 업체들이 고객과 연결하고 개인화를 다른 차원으로 진행하는 한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올바르게 하는 소매점들

Salesforce 연구에 따르면, 51퍼센트의 소비자들이 2020년까지 회사들이 그들의 요구를 예상하고 심지어 접촉하기도 전에 관련 제안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대일 마케팅 분야가 계속해서 발전함에 따라, 더 많은 쇼핑객들이 그들의 독특한 요구와 관심사에 기반한 참여를 기대함에 따라, 그것은 제품에 덜 집중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엡실론의 한 보고서는 쇼핑객의 80%가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에서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변화하는 개인화 환경에 맞게 마케팅 기법을 변경해야 합니다. 아래는 우리가 좋아하는 몇몇 브랜드들을 모아 놓은 목록인데, 이 중에서 사람들이 너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STITCHFIX

StitchFix는 고객이 Sartorial취향에 따라 옷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개인 미용사를 만나 볼 수 있는 온라인 소매점입니다. 손으로 선택한 물건들은 문으로 운송되고 고객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가지고 나머지는 돌려보낸다. 자동으로 또는 온 디맨드 방식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옵션을 통해 고객은 예산과 옷장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은 개인화 프로세스입니다. 스티치 픽스는 고객들에게 그들의 스타일을 측정하기 위한 일련의 질문을 하고 스타일리스트의 손은 쇼핑객을 위해 다섯가지 품목을 고릅니다. 상품들은 고객의 집으로 보내 져 고객이 모든 것을 시도할 수 있고, 보관하고 싶은 물품에 대해서만 지불할 수 있다.

다음은 StitchFix의 솔루션에 대한 핵심입니다. 고객들은 그들이 보관하고 있는 품목을 제외하고는 어떤 품목에 대해서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스타일리스트들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고객의 선호도를 더 잘 이해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권고 사항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StitchFix(유지 관리)는 고객이 항목을 보관하고 있는 항목에 대해서도 피드백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이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회사에 무엇이 작동하고 무엇이 작동하지 않는지 알려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모든 것은 고객의 적은 노력으로 이루어지며, 단순하고 효율적인 완전히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자들에게 선호하는 것을 요구하고 그들에게 맞는 제품을 맞춤 제작하는 사업 모델을 만듦으로써, 브랜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나치게 개인화된 경험을 쌓아 갈 수 있으며, 이는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AMAZON

아마존은 개인화에 관해서는 수년 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방대한 재고와 다양한 회원 선택권을 가지고 있어, 구매자들이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최대한 활용해 왔다.

예를 들어 고객이 데이터베이스에서 헤드폰을 검색하고 제품을 클릭하면 인터페이스가 자동으로 검색을 인식하고"자주 함께 구입"섹션이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아마존은 또한 그들의 역사적인 쇼핑 습관, 위시 리스트, 쇼핑 카트와 같은 요소들을 바탕으로 각 고객들을 위한 개인화된 홈페이지를 만듭니다. 고객의 요구를 예측하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고 새로운 제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Amazon은 예측분석을 사용하여 이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회사는 과거 데이터와 실시간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여 고객을 심층적으로 이해함으로써 고도로 개인화된 마케팅 기법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대형 전자 상거래 업체는 원 클릭 결제와 같은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저장된 고객 결제 및 배송 정보를 사용하여 버튼을 터치하면 빠르게 체크 아웃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고객들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쇼핑 과정을 원활하고 빠르게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소매점이 쇼핑객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마케팅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수집 방법에 투자하는 것이 고객의 구매 및 유지와 더불어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개인화의 핵심입니다.

CARE/OF

Care/of는 개인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있으며 전체 브랜드를 창조했지만 개념과는 다릅니다. 2016년에 설립된 Care/of는 양질의 재료로 만든 휴대용 비타민 팩을 고객에게 보낸다.

고객은 라이프 스타일과 목표에 대한 일련의 질문에 답변하고 완료되면 일일 비타민 및 수용성 보충제에 대한 맞춤형 권장 사항을 제공 받습니다. Care/of는 권고 사항 뒤의 추론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들은 또한 그들이 받는 비타민의 양이나 종류와 보충제를 변경할 수 있다.

Care/of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지루하고 단순화된 프로세스를 수행했기 때문에 이러한 수준의 개인화는 고객에게 매력적입니다. 또한 각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브랜드는 제품 개선 방법과 목표 마케팅 기법에 대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가입 기반 서비스는 인기를 얻고 있으며, 고객이 가입함에 따라 브랜드가 사용자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해 준다. 그런 다음 잠재 고객과 현재 고객의 요구에 맞게 권장 사항을 구성할 수 있으며, 고객의 제품과의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맞는 수정 및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오랫동안 고객들이 제품 메뉴를 개인화하는 것을 허용해 왔다. 하지만 한 걸음 더 나아 가, 스타벅스는 이전의 행동과 선호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개인화 엔진을 채택했다. 이 브랜드는 주로 2011년에 소개한 로열티 앱에서 이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이 데이터는 브랜드가 각 개별 고객의 요구와 습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고객과 관련된 거래와 업데이트가 포함된 개인화된 이메일을 보낸다.

사람들은 앱을 통해 데이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지속적인 사용이 고객에게 맛있는 보상을 직접적으로 가져다 주고 스타벅스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윈-윈 상황은 제품의 품질과 고객이 원하는 것을 인지한 직접적인 결과이다.

충성도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은 고객에게 보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것을 더 많이 제공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하이퍼 개인화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기

소매 업체들은 고객과 그들의 쇼핑 습관에 대한 깊은 이해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소매점을 찾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기술에 투자할 때입니다.

소매 분야에서 개인화의 예를 본 적이 있지만, 기술과 창조적 기술은 브랜드가 이러한 전술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맞춤형 경험과 높은 수준의 제품 제공을 기대함에 따라, 소규모 소매 업체들은 더 이상 이러한 추세를 무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과 빅데이터의 등장으로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