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장기전 대비 비상식량 미리 준비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2. 23. 22:30
반응형

 

 

코로나19 위기 대응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 되었습니다.

사망자도 오늘만 2명이 늘어 총 6명이고 확진자는 600명을 넘어서 계속 증가 중입니다.

 

처음 이슈가 되면서 곧 마스크 품귀현상이 생기면서 이제 어딜 가도 구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마스크 가격과 덩달아 이제 생필품 식품까지 품귀 현상과 가격상승 그리고 배달 주문은 거의다 일주일 내는 마감 되었습니다. 영화에서만 보던 카오스가 현실판으로.. ㅠㅠ

 

당분간 따뜻해 지기 전까지는 계속 상태 호전의 기미가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마스크 품귀현상처럼 사람들이 밖에 않나 가고 집에만 머물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생필품 및 비상식량 마련을 미리 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앞으로 어떤 상황이 있을지 모르니 어느 정도는 대비하는 게 영리한 행동일 것 같습니다.

 

이런 비상시에는 단백질, 밥, 물 이 3가지만 일단 유지가 된다면 기본적인 생활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비타민과 기타 영양을 채워줄 영양제들도 준비해 놓으면 좋겠죠.

 

근데 인터넷 쇼핑몰만 봐도 벌써 많은 사람들이 비상식량 대비 구매를 많이 하시고 계신 것 같네요. 가격 변동이 조금씩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각자 상황에 맞게 잘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1. 쌀, 햇반

쌀은 우리 주식이니까 무조건 있어야겠죠. 보통 집에 보관하고 있겠지만 여유로 한 달 정도는 더 먹을 수 있는 양을 더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물, 생수

물은 쌀보다도 더 중요합니다. 씻고 마시고 음식도 만들고 물이 없으면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안됩니다.

요즘 정수기가 있기 때문에 집에 생수를 보관하는 집이 예전보다는 많이 줄어들었죠. 하지만 비상 상황에서는 물공급과 물 위생도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준비해야 할 품목입니다.

 


3. 통조림 식품

통조림은 일단 유통기한이 길고 보관이 쉬워 비상식량으로 좋습니다. 요즘은 종류도 다양해서 갖가지 통조림들이 많기 때문에 요리가 굳이 필요 없는 것이나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것들로 구비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통기한이 일단 길기 때문에 보관해 두셨다가 비상시국이 지나가더라도 천천히 드시면 되니까. 꼭 준비해 놓으세요


4. 단백질 보충을 위한 닭가슴살

힘을 내고 에너지를 얻으려면 충분한 단백질 보충도 필요합니다. 아마 단백질은 닭가슴살이 최고가 아닌가 싶네요. 운동할 때 근육 키우려고 닭가슴살 많이 먹잖아요.

 


5. 오뚜기 스프

분말형태의 오뚜기 스프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영양있는 식품중 하나 입니다. 오뚜기 스프 가끔 먹으면 든든하고 맛있습니다. 이거도 지금 사재기를 하는지 가격이 올라가는 것 같네요.

 


6. 견과류

음식 외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고 열량이 높은 좋은 식품이 견과류입니다. 땅콩, 호두, 아몬드, 다양한 너츠 등 많죠. 이런 것도 사놓으시고 간식으로 그리고 비상시 비상식량으로 준비하세요.


7. 전투 식량

전투를 위해 군인들이 많이 먹는 전투식량입니다. 전투를 위해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들어 있는 다양한 전투식량들이 있습니다. 요즘은 캠핑이나 백패킹을 하시는 분들도 간편하게 든든한 한 끼를 먹기 위해 많이들 찾습니다.

요즘 확진자가 누구고 어디로 갔었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위험하게 밖에 나가서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온라인 구매가 안전한 것 같습니다. 마트 가서 줄 서서 기다릴 바에 온라인으로 시간 절약, 에너지 절약, 돈 절약해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능한 대용량으로 묶음 제품들을 구매하시고 비교적 유통기한이 긴 제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물론 전국의 택배기사님들이 힘드시겠지만....그러나 저희도 준비하고 살아야 하니까요 ㅜㅜ 

모두 대응 잘하셔서 코로나 피해 없으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이 위험 시국이 끝나는 그날까지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