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착한 기부 2탄 : 국회의원 기부

이슈 & 뉴스 / / 2020. 2. 27. 18:05
반응형

많은 기업과 연예인들의 이번 코로나 사태 관련 기부금 행렬이 이어지는 가운데 나라의 정치를 책임지는 국회의원들은 어떤 분들이 기부에 동참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한 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계시겠지만 뉴스에 발표가 안되었을 수도 있고 뒤에서 남몰래 하신 분들이 많으신지 거의 인터넷 상에선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일단 찾아낸 정보만 알려드립니다~

사실 개인적인 기부보다 올바른 정책, 입법, 예산확보 등 그분들이 하실 수 있는 더 큰일들이 있긴 하지만 여유가 되신다면 개인적으로도 조금이나마 보탬을 하신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목적을 가지고 하는건 좀 그렇지만 이기회에 무명이신 분들은 이름도 좀 알리시고 이미지 쇄신도 하시고 좋은기회가 될 수 있는 기회라고도 생각되네요.

 

정춘숙 의원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을 맡은 정춘숙 의원은 27일 코로나19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대구와 확진자가 나온 경기 용인시에 각각 소정 금액을 기부했다.

강효상 의원 (미래통합당)

강효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민들의 재기를 돕는데 써달라며 24일 사비 1천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쾌척했다.

정우택 의원 (미래통합당)

미래통합당 정우택 국회의원(청주 상당)은 25일 충북청년경제인연합회(회장 박홍준)와 함께 청주시 상당구 월오동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 현양원을 방문해 마스크 300장을 기부했다.

이종배 의원 (미래통합당)

출처_네이버 인물정보

이종배의원 이 의원은 최근 수요급증으로 마스크 구매가 어려워짐에 따라 14일 충북장애인종합복지관과 충주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마스크를 500개씩 총 1천 개를 기부했다.

 

박재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남구을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박 의원 부산사무소 외벽 현수막을 통해 의정활동 성과를 알리는 대신 현수막 비용으로 주민들에게 마스크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박재호 의원은 마스크 총 2500개를 구입해 지역복지관 두 곳과 장애인복지관 1곳에 나눠 기부한다.

이상 제가 찾은 내용입니다. 많지는 않네요. 더 많이들 하셔서 뉴스에도 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2020/02/27 - [이슈 & 뉴스] - 코로나19 착한 기부한 기업 연예인

 

코로나19 착한 기부한 기업 연예인

코로나19 확산이 계속 증가하고 이로 인한 경제적, 인적 피해들이 계속 나오는 상황입니다. 이런 어려운 시국에 다양한 도움의 손길도 필요한데요. 현재까지 다양한 기업 및 연예인들이 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어..

tired-man.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