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전세계 백신 개발 얼마나 진행 되었는지.

이슈 & 뉴스 / / 2020. 2. 25. 12:59
반응형

오늘은 비가 주륵주륵 많이 내리네요.
조금 오른 기온와 비로 인해 바이러스가 좀 씻겨 내려가 상황이 좀 낳아졌으면 하는 기대감도 뉴스에서 들랴옵니다. 전문가들은 아직 확신할 수는 없다고는 하지만요.
확산 이슈와 함께 전세계에서 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일부 기업들은 백신을 개발 했고 동물 실험과 같은 안정성과 효과를 검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발이 된다고 바로 되는건 아닌가 봅니다. 아직도 한 참 남은 듯 싶습니다. 완전히 개발되어 상용화 시작할 즈음에는 현재의 심각한 사태가 다 지나간 후가 될 것 같네요. 그래도 추후 발병과 다른 바이러스에 대한 예비로는 꼭 필요하죠.
그럼 현재 어떤 나러에서 어떤 기업들이 백신 개발을 하고 있고 진행이 어떻게 되가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세계보건기구(WHO)가 미국의 생명공학업체 길리어드 사이언시스(GILD)의 에볼라 바이러스 약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을 했다고 합니다.

WHO는 베이징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우리가 생각하기에 현재로서는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 유일한 약은 렘데시비르다"고 밝혔다. GILD는 현재 렘데시비르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수주 내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중국 - 동물임상시험 착수

2월 24일 관영 차이나데일리에 따르면, 저장(浙江) 과학기술부는 첫 코로나19 백신이 동물 임상시험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저장성 과학기술부는 시후(西湖)대학 연구팀이 냉동 전자 현미경을 활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수용체를 성공적으로 발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구팀은 지난 21일 코로나19 백신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하면서 해당 백신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찾아내 억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규명했다고 공개했다.
쑹즈헝 과학기술부 부주임은 "재조합형 아데노바이러스(호흡기관 상부에 침범하는 바이러스) 백신의 동물 시험을 시작했다"면서 "현재 4단계 바이러스 배양을 진행 중"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한국 SK바이오사이언스 - 개발 착수

SK바이오사이언스는 24일 신종 감염병 대유행 시 빠르게 적용이 가능한 백신 제조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여긴 이제 시작이니 다른 곳에 비해 시작은 좀 늦은 것 같네요. 하지만 한국 사람들이 똑똑하고 부지런하니 빠른 연구 결과 및 개발을 기대해 봅니다.


◆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 임상시험 시작 계획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제약회사 모더나(Moderna)가 24일(현지시간) 매사추세츠주 노우드 공장에서 제조한 백신을 미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로 보냈다고 보도했다.
모더나는 오는 4월 말경 20~25명의 건강한 자원자를 대상으로 해당 백신의 임상시험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임상시험에서는 백신을 두 차례 투약해 코로나19에 대한 면역반응을 확인하게 되며, 그 결과는 오는 7~8월께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다른 곳에 비해 진행 속도가 엄청 빠른데도 결과가 7, 8월 이라니......)


◆ 영국- 글락소미스클라인(GSK), 개발 착수

영국의 다국적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도 중국 생명공학기업 클로버 바이오파머수티컬과 손잡고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나선다고 영국 더타임스가 이날 보도했습니다.

2020/02/23 - [각종정보저장소] - 코로나 장기전 대비 비상식량 미리 준비

2020/02/23 - [각종정보저장소] - 신천지 교회 위치 알려주는 앱 추천

2020/02/23 - [각종정보저장소] - 위기 경보 '심각' 무엇이 달라지나요?

2020/02/22 - [건강]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는 무엇일끼? 그리고 알아야 할 것은?

2020/02/22 - [이슈 & 뉴스] - 신종 코로나 '자가격리' 유급휴가 가능여부

2020/02/22 - [각종정보저장소] - 내 주변 코로나 확진자 확인 사이트!!

2020/02/21 - [이슈 & 뉴스] - 신천지 들어가는 방법 .... QR 코드 찍고

2020/02/21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19 양성 진단 방법, 시간, 치료, 완치 등에 대해서

2020/02/02 - [각종정보저장소] - 바이러스의 생존기간은 얼마나 될까??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