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일론머스크 세계부자 5위!! 자산, 주가상승, 액면분할, 나이 정보

해외주식 / / 2020. 8. 18. 16:32
반응형

현재 일론 머스크는 세계에서 5번빼로 부자가 되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현재 나이는 49세 입니다.

부자 세계 5위로 뛰어오른 이유는 테슬라 주식이 급등하면서 70억 달러의 주식자산이 폭등하여 어마어마하게 자산이 불어났기 때문인데요. 

테슬라의 주가는 8/17 월요일 11.2% 급등하였었습니다. 테슬라의 현재 주가는 현재 1,835.64달러 입니다.  

계속되는 테슬라 주가상승으로 인해서 일론 머스크의 순자산이 70억 달러에서 836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일론머스크는 사실 이런 금전적인 부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이라고 본인 스스로 밝혔었는데요.

그런 머스크는 7월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자산에 대해서 "나는 정말 이 숫자에 대해서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숫자들은 오르락내리락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훌륭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고 하네요.참 대단하고 엄청난 사람인것 같습ㄴ다.

머스크는 순자산이 740억달러를 돌파한 7월 말 처음으로 5위로 올라섰지만 곧 암바니에게 추월 당했었습니다. 
현재 테슬라 주가는 지난 5일 동안 거의 32%나 상승했습니다. 

올해 3월 중순 경 주가가 폭락하던 때 머스크의 재산은 포브스의 '세계 억만장자' 리스트에서 31위에 올랐었고 현재는 이보다 3배 이상 상위로 뛰어 올랐습니다. 

일론머스크는 테슬라의 지분 21%를 소유하고 있지만 대출 담보로 지분의 절반 이상을 담보잡혀있다고 하네요.

한 애널리스트가 테슬라의 앞으로 12개월간의 목표치를 1900달러로 상향 조정한 후 월요일 주가가 급등했었습니다.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2019년 말 상하이에 새 공장을 가동한 테슬라가 중국의 전기차 수요 증가세를 활용할 수 있는 입지조건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다고 하네요.
이브스는 또 머스크가 오는 8월22일 배터리데이에서 '게임체인지' 뉴스를 공개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합니다.

테슬라는 포드, 도요타 등 경쟁사보다 자동차 생산량이 현저히 적음에도 시가총액이 3420억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고 가치의 자동차업체가 되었습니다. 

주가상승과 관련한 액면분할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테슬라 주식의 1:5의 액면분할은 28일 장 마감 후 효력이 발생한다고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