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NVIDIA(Nasdaq:NVDA) 게임(콘솔) 산업 발전으로 주가 500달러 돌파 예상

해외주식 / / 2020. 8. 12. 22:59
반응형

미국주식) NVIDIA(Nasdaq:NVDA) 게임 산업 발전으로 주가 500달러 돌파 예상!!

COVID-19 대유행도 반도체의 거인인 엔비디아(NASDAQ:NVDA)의 성장세를 꺾지는 못했다!!

실제로 NVDA 주식은 현재까지 88% 상승했습니다. 엔비디아(NVIDIA)는 현재 12개월 동안의 가격 목표를 500달러로 예상하면서 등 사상 최고가에 가까운 거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많은 사람들은 엔비디아가 8월 19일까지의 2분기 실적 호출을 위한 모멘텀을 계속할 수 있을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경영진은 마지막 실적호출에서 2분기 전망을 긍정적으로 제시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41.5% 증가한 36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나아가 네트워킹 전문기업 멜라노스 테크놀로지스의 인수로 회사의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기회가 확대되어 2분기 매출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엔비디아는 또한 매년 56.5%에 해당하는 주당 순이익 조정 1.94달러를 안내했습니다.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이 모든 전망에 도달하는 것은 향후 몇 달 안에 NVDA 주식 상승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터 센터 매출 증가

엔비디아는 한동안 데이터센터 기술을 쌓다가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됐습니다. 비록 게임이 회사의 가장 큰 수익원을 대표하지만, 데이터 센터 수익은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1분기 데이터센터 매출은 11억4000만 달러였습니다. 이것은 전년도 6억 3400만 달러라는 숫자를 비웃듯 작은 숫자로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암페어 GPU도 데이터 센터 부문의 강점을 강화했습니다. 이들 GPU는 이전 세대에 비해 성능이 크게 향상된 제품으로 인공지능 작업량을 최대 20배까지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GPU에 대한 탄탄한 수요로 인해 데이터 센터 부문은 이 회사의 최상위 라인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여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황젠센 회장은 향후 5년 내 CAGR 17.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인 만큼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수요 증가가 회사 데이터센터 성장에 상당한 요인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센터의 성장은 인텔이 지배하고 있는 전체 데이터 센터 시장의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NASDAQ:INC)의 시장 점유율은 90~95%이다. 엔비디아는 빠른 속도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비지니스적인 고객층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멜라노스를 인수하면서 시장에서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NVIDIA(엔비디아)에 대한 추가적인 의견

Nvidia는 하반기에 좋은 상황으로 영업이 진행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 사업은 괄목할 만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차세대 콘솔 출시에 가까워지면 게임 사업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차세대 콘솔은 인공지능, 증강현실, 가상 현실에서 여러 가지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가까운 미래에 NVIDIA(엔비디아)의 매출 흐름을 다양화할 것이다. 따라서 NVDA(엔비디아) 주식은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매수에 의견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