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BMW X6 M50i 리뷰 및 가격

자동차 / / 2020. 8. 27. 10:00
반응형

2020 BMW X6 M50i 리뷰 및 가격

E71 BMW X6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 때, 순식간에 비난과 혼란에 부딪혔습니다. 업계 베테랑들은 X6 모델이 정체성의 위기를 겪었다고 느꼈습니다. 스포츠카의 지붕선과 트럭의 차체가 있는 미노타우루스 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요. BMW가 SUV 차량으로 분류한 것에 대해 전문가들은 별로 콧방귀를 뀌며 무시했었습니다.

하지만 몇 년 만에 X6는 자체적인 메이크업 부문을 검증하고, 치솟는 판매로 우위를 굳혔으며, 경쟁업체들도 유사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출시 12년이 지난 지금 이 SUV 쿠페 부문은 람보르기니 우루스, 아우디 Q8, 메르세데스 GLE 쿠페, 포르쉐 카이엔 쿠페와 같은 최고급 브랜드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심지어 BMW의 자체 등급인 X4와 곧 출시될 X8의 확산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제 3세대 G06 X6은 이전 모델과는 약간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체 구조가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새로운 모델에는 26mm 더 길어지고 15mm 더 넓어져 42mm 더 늘어난 휠베이스가 장착됩니다. 지상고도 6mm 내려갔습니다. 새로운 X6는 특히 외관으로 볼 때 더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각이 져 있고 해치가 넓어 공격적이며, 팬더처럼 앉아 타격할 준비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사다리꼴 적응형 레이저 헤드라이트는 마치 그림자에서 엿보는 주름진 눈썹처럼 보입니다. 그래도 좀 눈에 안차는 부분은 뒷부분인데요, 리프트게이트를 장식하는 스포일러에 의해 둥글게 만들어졌는데 이런 모습이 좀 미완성인 것처럼 보입니다. 시트메탈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리어 범퍼에 통합되어 있어 갑작스럽고 평평한 느낌을 줍니다. X6 M50i 테스트 차량에 사용된 카본 블랙은  BMW의 방대한 색상 중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차체의 작업된 부분을 숨겨주는 역할을 기대했지만 좀 기대에 못미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고급 차량의 옵션은 복잡해질 수 있지만 BMW는 가장 바람직한 모든 옵션을 적절한 프리미엄 Excellence Package(17,000달러, 약 2,060만원)로 압축했으며, 이 패키지로 G06는 이전 모델과 차별화됩니다. 안을 들여다보면, 자동차 회사의 차세대 인테리어를 하시는 게 분명합니다. 그들은 제품 라인업의 모든 편의 시설과 기술을 여기에 배치했습니다. 우선 주변 공기 향기와 마찬가지로 7 시리즈에 있는 제스처 컨트롤이 있습니다. 크리스털이 처음 선을 보인 8시리즈 배지 대신 레이저 식각 X인시니아로 시프트 손잡이를 장식한 장식 크리스털 조각입니다. 이 X6 M50i는 또한 Extended Merino Reduel을 검정색으로 장착했으며, 미세하게 돌기가 있는 알루미늄 스위치기어와 파노라마 선루프를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럭셔리함은 차치하고, X6는 기술 중심지로서, 일상 운전에서 스트레스를 없애도록 설계된 최신의 가장 뛰어난 편의 시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의 연결고리에는 대부분의 부동산을 대시보드에 올려놓는 12.3인치 스크린 한 쌍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통적인 계기판, 즉 차량 원격 측정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화면을 대체하며, 사용자 지정이 가능해 항법 정보, 마력, 토크에서 미디어 정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클러스터 상단에는 운전자의 눈과 얼굴을 스캔하는 적외선 카메라가 있으며, 졸음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특히 차량과의 일주일 동안 BMW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에서 파생된 실시간 정보를 즐겼습니다. 이 시스템은 센서와 카메라 제품군을 활용하며, 활성화되면 고속도로에서 반자율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이 특히 속임수를 쓰는 이유는 차량의 실시간 디스플레이와 그에 대한 차량의 위치가 귀하와 비교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은 다음 차선에 있는 차량을 감지하여 속도가 빨라지거나 느려질 때 해당 위치가 실시간으로 계기판에 반영됩니다. 저는 또한 이 시스템이 오토바이와 트럭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구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영리하다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결과는 두 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첫째, Driving Assistant Professional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시스템이 감지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면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이 정보는 다른 차량들 사이에서 표준이 되고 있는 기존의 사각지대 모니터링에 대한 반가운 찬사입니다.

럭셔리함과 편안함, 편리함의 한 바퀴에 고정된 X6 내부에 앉아 있어 마치 한 번의 기회처럼 느껴질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BMW는 X6가 다른 것들보다 한 수 위인 것처럼 느껴지도록 하는 데 있어 진정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제 머릿속에 계속 떠오르는 생각은 얼마나 더 필요하냐는 거죠. 이 질문은 드라이브트레인에도 해당됩니다. 발전소를 한 번 보면 오랫동안 서 있는 독일 자동차 회사 N63 트윈 터보 V8이 후드 아래에 자리잡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에서 피크 출력과 토크는 이전 모델에 비해 79hp 및 74lb-ft의 상승이 감지됩니다. 최종 출력은 턱이 523 hp와 553 lb-ft의 트위스트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낳습니다. 흥미롭게도 M50i의 토크 출력은 현재 X6M과 일치하지만 실제 M은 M50i보다 1,260개의 엔진 rpms 더 많은 슬레머 양을 유지합니다.

BMW의 드라이브트레인 설정 컬렉션을 통해 차량의 특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재미있는 모드에서는, 놀이기구가 고요하고 여러분은 외부 세계로부터 격리된 채로 통근합니다. 핸들은 가볍게 느껴지고, 앞 차축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덜 전달됩니다. 그리고 큰 V8은 부드러운 집 새끼 고양이로 줄어들어, 그르렁거리는 소리를 내며 지나갑니다. 하지만 더 많은 힘을 달라고 손짓하면, 그것은 부드러운 파도처럼 들어올 것이고, 여러분이 스로틀을 끄면 다시 안정되기 전에 천천히 여러분을 그 안으로 들어올 것입니다. 승차감은 여전히 우수하지만, 심한 포트홀을 탄 거리나 많은 굴곡이 있는 지역을 횡단할 때 감지할 수 있는 BMW의 M DNA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조정이 최대 가스로 설정되고 팬더 내부의 각성이 일어나는 것은 밤과 낮의 차이이다. 차량이 고단 변속을 하면서 덜컹거리고, 트윈터보 V8의 리드미컬한 웅웅거림으로 객실이 부풀어 오릅니다. 그리고 우리가 언급했던 그 완만한 힘의 물결은요? 그것은 이제 토크의 쓰나미로 변해서 여러분을 어지러운 세 자리 숫자의 속도로 보냅니다. 스티어링 및 드라이브트레인 역시 최대 11개까지 래칭되었으며, X6는 거의 크기를 벗어난 움직임을 보입니다. BMW의 ZF 8단 튜닝은 마치 거의 텔레파시처럼 항상 적절한 비율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비즈니스에서 금본위제입니다. 심한 코너링과 제동 하에서 X6의 질량은 무게의 절반 정도인 것처럼 춤을 추지만, 이 베헤모스는 여전히 2,300kg이 넘는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테스트된 가격인 112,500달러에 X6 M50i 클럽에 대한 구매는 프리미엄이 높습니다. 하지만 한 걸음 물러서서 M50i를 나머지 라인업의 맥락에서 보면 모델이 좀 더 일리가 있기 시작합니다.

X6 M50i는 9만2천 달러(약 1억 8백 5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 차의 대부분은 프리미엄 Excellence Package에서 나옵니다. 일부는 과잉 살상으로 보고 있으며,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맞춰 차량을 사양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아무리 많은 박스를 체크한다 해도, 그것은 여전히 제 원래 생각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풀빈즈 X6 M 경연대회의 많은 돈줄입니다. 얼마나 더 필요한가요? 여기 제 앞에는 기술이 집약된 럭셔리한 SUV 쿠페(또는 SAV, 무엇이든 부르고 싶은 것)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쿠페는 수준 높은 성능을 감수할 수 있지만, 여전히 X6 토템 폴의 상위는 아닙니다. X6 M이 얼마나 더 좋을지, 그리고 누가 이 M50i를 운전하고 더 많은 것을 원하는지 가늠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소비요정 키르케

    오..멋지네요^^

  2. thumbnail
    세싹세싹

    넘 멋진 차네요~! ㅎㅎ
    그저 구경만 하고 갑니다 크흡

  3. thumbnail
    땡꿍쏘울

    보는걸로 만족합니다^^;

  4. thumbnail
    BAKI7

    대체 저런차는 어떻게 돈벌어야 사는거지....

  5. thumbnail
    수지이지

    와~! ㅎㅎ

  6. thumbnail
    행복한★

    좋은차 리뷰로라도 잘 보고 갑니다 ㅎㅎㅎ

  7. thumbnail
    영리한호두

    멋있는 차네여 ㅎㅎ 차에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멋있는건 눈이가네여 ㅎㅎ

  8. thumbnail
    노리포터

    예쁘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당

  9. thumbnail
    ZA_RA

    겉면은 멋지구만요~~~
    전 안이 더 궁금합니다. ㅋ

  10. thumbnail
    _hanry_joe_

    드림카에요 ㅜㅜ 너무 비싸긴 하지만 너무 이쁩니다ㅜㅜㅜ

  11. thumbnail
    Nerim(느림미학)

    묵직하고 커보이네요. 가격은 와우... ^^

  12. thumbnail
    오렌지훈

    후면 디자인이 인상적이네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보내세요~

  13. thumbnail
    Deborah

    아.. 정말 좋은데요. 하나 장만 하고 싶은 생각만..

  14. thumbnail
    배집사

    언제봐도 매력있어요.. 드림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