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메르세데스 벤츠 GLB 250 리뷰

자동차 / / 2020. 9. 6. 00:30
반응형

2020년 메르세데스 벤츠 GLB 250 리뷰

여러분이 상자를 받았고 그 상자 안에 유명한 박스가 2020년형 메르세데스-벤츠 GLB 250이라면, 그 답은 최대 7인석입니다. 그렇습니다, 3점짜리 스타의 두 번째로 작은 크로스오버는 선택적으로 3열 좌석을 제공합니다.

8.5인치 짧은 GLA 250과 1.4인치 긴 GLC 300 사이에 슬롯을 갖춘 GLB 250은 BMW X1 및 Land Rover Discovery Sport와 같은 제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중 후자는 3열로 되어 있습니다. 

GLB의 맨 뒷줄 29.1인치 레그룸을 감안하면 C-Class Coupe의 32.0인치 리어 시트 레그룸은 S-Class와 비슷합니다. 만약 메르세데스가 7인승 GLB를 애리조나로 데려왔다면, 참석한 언론사들은 850달러짜리 옵션의 비좁은 숙소에 대해 불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본 사전 정보

2.0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221마력의 강력한 동력과 8단 기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GLB250 모델은 전륜모델이고 제로백은 6.9초 입니다. 최고 속력은 210km/hour 입니다. 기본가격은 약 4350만원 입니다.

안전한 드라이빙

물론, 독일 브랜드가 GLB의 가장 과장된 특징 중 하나를 가지고 놀 기회를 주지 않음으로써 비겁한 자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메르세데스 크로스오버의 3번째 줄은 대부분 장식적입니다. 이것은 때때로 7개를 휴대할 수 있는 능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옵션입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3열 좌석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미니밴이나 중형 또는 풀사이즈 크로스오버나 SUV와 같은 더 많은 공간을 가진 무언가를 보아야 합니다.



어쨌든 GLB의 두 번째 행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그것의 매그넘 오푸스이다. 최대 38.1인치의 리어 레그룸을 갖춘 3에이커의 리어 벤치는 더 큰 GLC의 확장 공간을 거의 1인치만큼 벌립니다. 또한, 6인치 세로 이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5인승 모델의 뒷좌석 뒤에 있는 20.0 큐빅 피트 홀드의 3열 시트 또는 더 많은 화물 공간을 제공합니다(메르세데스는 3열 GLB에 대한 화물 수치를 제공하지 않음). 40/20/40줄의 2열 시트백을 접으면 화물 공간이 62.0 큐브(두 줄의 Discovery Sport와 더 프리시어 GLC보다 각각 6.4 및 5.5배 증가)합니다.

또한 GLB의 최후방 행을 포기하면 전방 구동 양식에서 3,638 파운드의 무게가 나가는 GLB에 120파운드 이상의 지방이 추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륜 구동(Mercedes의 경우 4Matic)에 2,000달러를 할인해 주며, 5인승 크로스오버는 3,759파운드의 저울에 팁을 줍니다.

엄청난 파워

드라이브트레인과는 상관없이 모든 GLB 250은 동기 부여를 위해 동일한 터보차지 2.0L 인라인-4에 의존합니다. 221마력과 258파운드(파운드)의 토크를 가진 이 작은 4포트 쌍은 8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크로스오버를 상당히 빠르게 움직입니다. 메르세데스는 전륜 및 4륜 구동 모델 모두 6.9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환경보호국은 GLB의 모든 반환 연비 수치가 갤런당 23마일이며, 26mpg를 합친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 4륜 구동 모델의 31mpg 고속도로 정격은 프론트 드라이브 GLB의 30mpg 수치를 능가합니다.

1,800rpm의 피크 토크를 사용할 수 있고 터보차저와 약간의 지연을 일으키지 않는 GLB 250 모터는 안정적인 당김으로 라인에서 벗어납니다. 전방 구동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와이드 오픈 로틀에서 가속할 때 휠 스핀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속도로 속도에서는 크로스오버가 더 부담을 느낍니다. 이러한 속도에서 가속을 하려면 이중 클러치 기어박스가 잠시 주춤하다가 엔진 크랭크축을 5,500rpm의 전력 피크 쪽으로 감속 및 지딩하기 때문에 약간의 계획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8단 변속기는 강제 유도 엔진에 적합한 동반자임을 입증합니다. 톱니바퀴를 빠르고 무해하게 교환합니다. 한편, 변속 장치의 수동 제어 기능은 표준 세트의 스티어링 휠 장착 패들 시프터를 통해 제공됩니다.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매력적인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는 GLB의 장점이 아니며, 크로스오버의 990달러 상당의 어댑티브 댐퍼는 승객들을 거친 활주로 위로 유인해 주며, 1,050달러 가치의 브리지스톤 알렌자 001 타이어에 포장된 20인치 휠에서도 차체 롤링을 악화시키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모드로 전환하면 댐퍼가 딱딱해지고 크로스오버의 차체 움직임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모든 휠 구동 모델의 경우 기본 프론트-리어 파워 스플릿이 80-20에서 70-30으로 변경됨). 하지만 승차감을 희생시키면서 이 기능을 수행합니다.

솔직히 스포츠 모드로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GLB는 무해한 아오디네이고 Sport는 기본 컴포트 모드에서 박스형 벤츠와 완벽하게 같은 특성을 가진, 비록 가볍고 직접적이긴 하지만 크로스오버의 브레이크 페달을 약간 밟으며 저림(무감각)에 대해서만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다른 메르세데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GLB도 자사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용자 환경 또는 MBUX로 알려진 이 설정을 통해 사용자는 콘솔 장착 터치패드, 스티어링 휠 컨트롤, 대시 장착 터치스크린 또는 개인 비서를 통한 음성 명령을 통해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의 후자는 "메르세데스" 또는 "헤이 메르세데스"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불행히도, 이 시스템의 개인적인 보조 기능은 도움이 되기 보다는 더 짜증나는 상태로 남아 있고, 그것은 "메르세데스"와 비슷하게 들리는 단어의 발음을 들을 때 정기적으로 대화를 방해합니다(어느 시점에서 MBUX는 "AC/DC"라는 밴드의 언급에 응답했다).



7.0인치 대시 장착 터치스크린과 7.0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가 기본이지만 2,200달러의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택하는 것은 선명하고 선명한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10.3인치 크기의 대형 장치로 대체하지만 간단한 기능에 접근하기 위해 종종 여러 단계가 필요한 다소 혼란스러운 메뉴로 대체됩니다. 또한 이 패키지는 표준 파워 리프트게이트에 근접 키, 핸즈프리 작동, 자동 조광 및 파워 폴딩 외부 미러, 표준 자동 프론트 브레이크 시스템을 보완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를 추가합니다.

또 다른 $1,150은 옵션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차선 센터링, 차선 유지 보조 및 자동 차선 변경 기능 포함 2,250달러 운전자 지원 패키지의 일부)과 함께 작동하여 GPS가 차단된 장애물과 회전을 예상하고 GLB의 속도를 조정합니다. 이 기능은 실제보다 이론적으로 더 잘 작동하며, GLB는 종종 우리 노선의 고속도로 부분에서 커브에 접근할 때 너무 많은 속도를 내기도 합니다.

분명 GLB 250은 36,600달러의 기본 가격을 훨씬 넘는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모델에 너무 많은 장비를 추가하는 것은 GLB의 가치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엑스트라를 조명해 보세요. GLB 250은 편안하고 놀라울 정도로 넓은 크로스오버로 나타나서 한 번에 최대 7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선택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유공실

    매번 올때마다 차사고 싶어요...

  2. thumbnail
    또링또링

    GLB라닝.. 딱 GLC와 GLA 중간 포지셔닝 차가 한대 생겻네욤...

  3. thumbnail
    진쭈리뷰

    앞으로 차를 사게되면 마지막 내연기관차!ㅋㅋ
    시원시원한녀석 갖고싶네요.

  4. thumbnail
    땡꿍쏘울

    역시 좋아보이네요^^

  5. thumbnail
    파파리아

    역시... 최고의 편안함을 추구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