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Cut Pro X 리뷰 (파이널 컷 프로), 가격 정보

프로그램 / / 2020. 8. 27. 00:30
반응형

Final Cut Pro X 리뷰 (파이널 컷 프로)

Final Cut Pro X는 훌륭한 만능 비디오 편집기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이 만능 비디오 편집기에 대해서 한 번 리뷰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일단 Final Cut Pro X의 장점이자 특징을 간략히 설명드리면 초보자에게는 처음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최고 수준의 전문가 수준에 바로 도달할 수 있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고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직관적인 레이아웃으로 빠르게 픽업할 수 있습니다.

Final Cut Pro X(버전 10.4.8)는 2019년 12월 출시된 애플의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중 최신 버전입니다. 한때 업계 표준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었으며, 멀티캠 편집 또는 28개 CPU 코어 처리, Pro Display XDR 호환성 등 전문가만이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고급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출시 이후 Apple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더욱 접근성 있게 개발하여 깔끔하고 스마트한 워크스페이스를 좋아하는 모든 MacOS 기반 비디오 편집기에 적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Adobe Premier Rush와 같은 Adobe 소프트웨어와 달리 Apple의 FCP X는 튜토리얼 워크스루로 시작하지 않고 대신 사용자 가이드를 창 드롭다운 메뉴에 숨깁니다. 대부분의 사용자 가이드는 텍스트 기반입니다. 스플래시 스크린 워크스루가 소프트웨어에 추가된 것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비교적 저돌적이고 성급하게 편집한 프로젝트조차도 멋지게 보이도록 만들기에 충분히 쉽습니다.

우선 Final cut pro X를 사용하기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한 번 들여다 보겠습니다.

■ Final Cut Pro X의  시스템 요구사항 

애플 맥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macOS 10.14.6 버전 또는 상위
  • 4GB of RAM (4K 편집을 위해서는 8GB 필요, 3D 제목 및 360° video 편집)
  • OpenCL-capable graphics card or Intel HD Graphics 3000 또는 상위
  • 256MB의 VRAM (4K 편집을 위해서는 1GB 필요, 3D 제목 및 360° video 편집)1
  • Discrete graphics card, macOS High Sierra or later, and SteamVR required for VR headset support. AMD Radeon RX 580 graphics card recommended for best performance.
  • 3.8GB의 저장공간

■ Final Cut Pro X의  가격

Final cut pro X 프로그램을 개별로 사면 앱스토어에서 30만원 입니다. 가격이 사악하죠.....

그런데 교육용 프로 번들 앱이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 프로 X와 로직 프로 X 가 같이 포함되어 있는 가성비로 구매 하능한 옵션이 있습니다. 이 두 프로그램을 원래 각각 개별로 사면 30 , 20 만원 정도로 50만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교육용 번들로 두개를 묵어서 29만원에 판매를 하니 개별 가격을 생각했을 때는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두가지 프로그램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 입니다.

 

 

사용편의를 위한 초기 패널들

FCP X(Finalcutprox)는 5개의 초기 패널을 통해 콘텐츠를 조작할 수 있도록 기본 창의 공간을 잘 활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오른쪽 상단 패널은 비디오, 색상, 오디오 및 정보 검사기 항목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검사기는 창에 있는 다른 패널의 크기와 모양을 변경하지 않고 패널 디스플레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컨트롤이 제자리에 유지되기 때문에 시각적 일관성에 매우 좋습니다. 즉, 워크플로우가 빨라지는 동시에 다양한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검사기 간의 전환이 단순하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동시에 하나 이상의 검사가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른 패널을 보거나 숨기려면 창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은 버튼 세 개를 켜거나 끄면 각 패널을 켜거나 끌 수 있으므로 미세 조정된 작업을 위해 나머지 가시 패널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비디오 분석기

Final cut pro X에는 이 칼리브레이션의 비디오 편집기에 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모든 표준 가져오기, 파일 디렉터리 및 명명 규칙이 포함되어 있지만 분석 및 수정 패널 아래에 몇 가지 추가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Find People(사용자 찾기)을 선택하면 Final Cut Pro X가 선택한 클립을 분석하기 시작하고 샷 유형과 해당 클립에 포함될 수 있는 인원 수에 따라 태그를 자동으로 할당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미디엄 샷, 한 명입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클립 태그 지정은 잘 수행되며, 대용량 미디어 가져오기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전체 클립 또는 일부 클립에 가져온 후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성능

Final Cut Pro X의 최신 버전은 보다 나은 성능을 위해 몇 가지 더 강력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새로운 금속 기반 처리 엔진입니다. 렌더링, 컴포지팅 및 내보내기를 가속화하여 프로젝트를 훨씬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Final Cut Pro X는 또한 여러 그래픽 프로세서와 애프터버너 카드 사용을 포함하여 최대 28개의 CPU 코어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Pro Display XDR에서 편집할 때 High Dynamic Range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제 미디어 파일을 처리할 특정 내부 또는 외부 GPU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60도 영상편집 및 VR 헤드셋 재생

이제 Final Cut Pro X를 사용하면 호환되는 하드웨어만 있으면 360도 비디오 편집이 가능합니다. 호환되는 장치 목록에 있는 한 VR 헤드셋을 통해 비디오를 모니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빠르게 처리하고 시야각을 통해 이동하는 옵션과 비디오 내의 3차원 공간에 영상 제목을 배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즉, 360도 뷰의 어느 곳에나 제목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멀티캠 기능

Apple은 FCP X가 최대 64개의 서로 다른 각도의 비디오를 동기화할 수 있기 때문에 "업계에서 가장 발전된 멀티캠 편집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는 Angle Viewer를 사용하여 최대 16개의 각도를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개별 클립을 편집할 수 있는 각도 편집기 타임라인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급 도구는 일반 소비자가 사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곳의 프로급 시장에만 자랑할 뿐입니다.

 스마트한 영상 자동 분류

이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면 검색 기준을 일치시켜 FCP X의 파일을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를 기반으로 클립을 구성하려면 스마트 모음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표시되는 창의 + 버튼으로 새 규칙을 정의하여 규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규칙과 연결된 키워드가 있는 모든 미디어가 스마트 컬렉션에 나타납니다. 이와 같은 워크플로우 속도를 높이면 특정 작업에 필요한 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 사람 클로즈업 샷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미디어 파일을 키워드하기만 하면 이 작업은 훌륭하게 수행됩니다.

 Final Cut Pro X를 살지 말지 고민한다면??

Final Cut Pro X는 다른 소프트웨어나 대규모 멀티캠 기능과 같은 고급 제어 기능을 추가로 필요로 하는 전문가에게도 이상적인 편집기 입니다. GUI는 비교적 직관적이지만 드롭다운 창 뒤에 숨겨진 메뉴 항목이 있어 초보자를 당황하게 할 때도 있습니다.

Final Cut Pro X에서는 비디오 렌더링이 거의 즉각적이며 브라우저의 클립이나 타임라인에서 지연 없이 스크러빙할 수 있으며 동시에 오디오를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 색상, 오디오 또는 EX 분석 간에 전환할 수 있는 검사기 패널을 포함한 깨끗하고 스마트한 레이아웃으로 공간을 잘 활용합니다.IF 데이터입니다.

컬러 그레이딩과 톤 디테일을 위한 수작업 조절이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목 및 생성기 사이드바에는 90년대에서 90년대와 똑같이 생긴 그래픽과 오글쪼글한 텍스트 및 시각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Adobe가 Premier Pro 2020에서 소프트웨어 바로 내부에 재고 탭을 도입하여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가능한 크리에이터는 Apple Motion을 사용하여 자신의 타이틀과 모션 그래픽을 생성할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추가 구매이며, 일부 사용자에게는 새로운 스킬을 배우는 것은 너무 먼 한 단계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Final Cut Pro X 무료 체험은 30일 동안 사용가능하지만, 현재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90일로 연장된 상태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가 찾을 수 있는 다른 무료 체험 비디오 소프트웨어보다 더 긴 무료 체험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전부 최소 7일에서 최장30일이죠. Adobe Premier Pro 2020이 제공하는 7일 무료 평가판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Mac에서 작업할 경우 Apple에서 제작한 이 Final cut pro X가 더 끌릴 것이라고 믿습니다.

<참조: CB 크리에이티브 블로그>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