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의 유용한 팁 10가지 (배경 이미지 바꾸기, 화면 녹화, 음소거 등)

프로그램 / / 2020. 9. 2. 21:59
반응형

줌(ZOOM)의 유용한 팁 10가지
(배경 이미지 바꾸기, 화면 녹화, 음소거 등)

Zoom(줌)은 그 어느 때보다도 인기가 많습니다. 12월에 일일 사용자 수가 약 1,000만 명에서 4월에는 3억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어제 주가가 40%이상 폭등하면서 IBM의 시가총액을 뛰어 넘는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ZOOM(줌)은 현재 화상회의 플랫폼 기업으로 시총 153조원에 미 상장자 55위의 기업이 되었다고 합니다.

2022년 개인 운세 보기

 

2022년 개인 운세 (띠별운세 사주)

2022년 개인 운세 무료 보기 곧 2022년이 다가 옵니다. 2022년은 임인년으로 범띠(호랑이띠)의 해입니다. 개인운세 어떤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임인년(壬寅年)은 육십간지의 39번째 해이다. '임'은

www.tasla.co.kr


▪️2022년 연봉 실수령액표 (1500 ~ 4000만원)

▪️저신용 소상공인 희망대출 1프로 금리 신청

▪️2022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경기도청년면접수당 신청

Zoom(줌)을 많은 분들이 요즘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ZOOM의 아직 모르고 사용 못하고 있을 법한 10가지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를들어 소란스러운 참가자들의 입을 막고, 리마인드 알람과 심지어 주방 가위로 직접 자른 듯한 헤어스타일로 변장하기도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하나씩 알아 볼 테니 잘 봐주세요!!

 

1. 음소거(스텔스) 모드로 들어갑니다.

소리 내지 않고 모임에 참여하세요. 이 기능은 특히 통화나 미팅이 시작된 도중에 참석하는 경우 실수로 의도하지 않은 소음을 내어 방해를 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들지 않도록 합니다.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합니다.

1) 바탕 화면에서 줌(ZOOM) 앱을 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오디오] 탭에서 상자를 클릭하여 화면 아래쪽에 있는 미팅에 참가할 때 항상 마이크로폰을 음소거합니다.

비디오가 켜지지 않고 확대/축소 통화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낮은 대역폭 및 비디오 품질 문제를 해결할 때 유용합니다.

1) 바탕 화면에서 줌(ZOOM) 앱을 열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비디오] 탭의 [미팅]에서 페이지 하단의 미팅에 참석할 때 항상 비디오 끄기 확인란을 누릅니다.
3) 마이크나 카메라를 다시 켤 준비가 되었으면 통화 중에 화면 하단에 있는 해당 버튼을 누릅니다.

<<2022년 띠별 운세 무료 보기>>
🔽🔽🔽🔽🔽🔽🔽🔽

2. 줌 배경 이미지 변경

지저분한 집안이나 사무실 뒷 모습을 숨기고 새로운 배경으로 모든 것을 활기차게 만들어 보세요. 하와이의 가상의 햇빛을 받아보거나 스탠리 호텔 복도에 살고 있는 모습을 같이 미팅 또는 통화에 참석한 상대방에게 보여 줄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바탕 화면에서 줌(ZOOM) 앱을 엽니다. 설정을 클릭한 다음 가상 배경을 클릭합니다.
2) 줌(ZOOM)에서 선택한 후 하나를 누르면 화면에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아니면 여러분만의 사진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1) 가상 배경 페이지에서 가상 배경 선택이라고 표시된 위치 옆의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컴퓨터에서 사진을 업로드하고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no 1.
블루다이아몬드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24개, 190ml

14,360원
후기확인 (71774)

3. 한 번에 모두 음소거합니다.

여러분이 말할 때 얼마나 짜증나나요? 그리고 여러분이 집중할 수 있는 것은 다른 모든 사람들의 컴퓨터에서 받은 피드백뿐인가요? 미팅을 주최하는 경우, 몇 번의 키 입력으로 모든 참가자의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Mac에서 '⌘Cmd+Ctrl+M'을 누르거나 PC에서 Alt+M을 누릅니다.

다른 방법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1) 바탕 화면의 줌(ZOOM) 앱에서 호스트 컨트롤을 열고 참가자 관리를 클릭합니다.
2) 참가자 목록을 열고 모두 음소거를 누릅니다.

 

4. 스페이스바 하나로 음소거 및 음소거 해제 하는법.

열심히 말하고 있었는데 자신도 모르게 음소거되어 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그저 허공에 말하고 있었던 적 있으신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음소거된 상태이고 여러분이 음소거르 해제하고 싶을 때마다 여러 설정을 찾아 해매기 싫다면, 여기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1) 스페이스바를 누르고 있으면 일시적으로 음소거가 풀립니다. 스페이스바만 잡고 있으면 다들 들을 거예요.

5. 참석자 이름 표시 하기

직장동료들과 미팅이나 콜을 하는데 이름이 굳이 표시되지 않아도 사실 상관이 없죠 얼굴과 이름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으니까요. 그러나 직접 만나보지 못한 새로운 얼굴, 잠재 고객 또는 비즈니스 파트너는 어떨까요? 설정을 통해서 참석자의 이름을 항상 표시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바탕 화면에서 줌(ZOOM) 앱을 엽니다. Settings(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Video(비디오)로 이동합니다.
2) 참가자의 이름을 동영상에 항상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삼각대 무료 증정 펭카 웹캠 온라인 수업 200만화소 400만화소카메라

COUPANG

www.coupang.com

6. 자동 리마인드 알람을 설정하세요

처음 미팅콜 메일이나 알림을 받고 그 스케쥴을 항상 기억하면 다니기는 매우 번거롭고 잊어버릴 위험도 있습니다. 중요한 미팅이라면 놓쳤다간 큰일나겠죠 그래서 당신의 정신없이 바쁜 스케쥴과, 하던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화기에 알림을 설정합니다.

1) 줌(ZOOM) 앱에서 미팅 설정 섹션으로 전환합니다.
2) 모바일 장치의 모임 미리 알림을 선택합니다.
3) 바로 그거예요. 이제 Zoom 앱이 통화에 참여할 때 모바일 알림을 자동으로 보냅니다.

상기시키는 것은 도움이 되지만, 여러분의 삶에 과부하가 걸리게 하지 마세요. 귀찮은 Android 알림을 모두 조정하려면 여기를 누르거나 클릭합니다.

7. 줌 내 모습 수정 필터로 조금 더 보기 좋아요.

우리 모두 가끔 스킨십을 좀 해야 할 것 같아요. 줌의 뷰티 필터를 사용하여 카메라의 초점을 부드럽게 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필터만큼 극단적이지는 않겠지만, 그것은 아마도 좋은 일일 것입니다. 당신의 동료들은 이미 당신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고 있습니다.

1) 바탕 화면에서 줌(ZOOM) 앱을 엽니다.
2) Settings(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Video(비디오)로 이동합니다.
3) Touch up my look(내 외모 터치업)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8. 미팅 녹화하기

영상 통화를 녹화 또는 녹음해야 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나중에 참고할 수 있도록 참조하거나 전화를 걸 수 없는 다른 사람과 공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컴퓨터에 회의를 기록하여 공유 및 전자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1) 바탕 화면에서 줌(ZOOM) 앱을 엽니다.
2) Settings(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Recording(녹화)으로 이동합니다.
3) 녹화를 활성화하려면 옵션을 켭니다.
4) 이제 확대/축소 미팅을 호스트할 때 기록 아이콘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5) 맨 아래 도구 모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6) 녹화가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유료 요금제가 있는 경우 클라우드에 업로드하여 쉽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9. 이모티콘으로 대답 또는 의사를 표시하세요!

동료들과 회의를 하고 있거나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있거나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 이모티콘으로 대신 하고싶은 말이나 의사전달을 해보세요.

1) 미팅 화면 아래쪽에 있는 [응답] 탭을 누릅니다.
2) 음소거 오디오 및 비디오와 같은 패널에 있지만, 오른쪽에 있습니다.
3) 반응 탭에서 사용할 이모티콘을 선택합니다.
실수로 잘못 눌렀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이모티콘은 5초 후에 사라지고, 웃는 고양이의 흔적을 남기지 않습니다.

10. 줌 초대하기 빨리 보내는 방법

이런, 지금 회의 중이신데, 지금 말씀하시는 것에 중요한 사람을 초대하는 걸 잊으셨다는 걸 깨달으셨네요.
빠른 초대를 통해 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줌(ZOOM) 미팅 중에 Mac에 ⌘Cmd+I를 입력하거나 PC에 Alt+I를 입력하여 초대 창을 엽니다.
2) [전자 메일] 탭을 누른 후 URL을 복사하여 회의에 초대할 사용자에게 발송합니다.

또한 연락처를 눌러 동료가 연락처 목록에 있는 경우 직접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11. 줌 이모티콘 투표

이모티콘(이모지)를 이용한 투표 기능을 활용하면 좀 더 캐쥬얼한 방식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엄지척👍 엄지아래👎 하트😍 등으로 좀 더 친근하고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미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2. '현재 zoom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1. 설정 - 시스템 - 정보 - 장치사양 - 시스템 종류가 32비트 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한다.
2.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zoom을 삭제한다.
3. zoom 다운로드 사이트(https://zoom.us/download) 들어간 뒤 본인 컴퓨터 사양과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다. ( 이때 주의할점. [64비트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와 [Download ARM Client] 는 다른 것입니다.
4. 32비트와 64비트 프로그램 둘다 시도했는데도 문제가 계속 발견되면 ARM 파일도 확인해보세요~

이러한 줌(ZOOM)에 관한 다양한 팁들을 테스트하고 직접 사용하며 동료들과 공유해보세요. 요즘 같은 시기에 나이가 많거나 PC 사용이 서툰 상사에게 이런 팁들을 전달해서 ZOOM 사용에 도움을 준다면 분명 어떤 부분에서 조금이나마 이득을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커피라도 한 한잔 ㅋㅋ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안녕하세요 여러분! 겨울이 진짜로 바짝 다가왔는지 바깥 날씨가 너무나 차고 춥네요. 요즘 코로나가 다시 대유행기를 타기 시작하면서

tired-man.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