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주가 올해 42% 상승! 시가총액 8천억, 상승 원인과 앞으로 전망

해외주식 / / 2020. 10. 12. 22:02
반응형

알리바바의 주가는 올해 42%나 올라 평가액이 8천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알리바바의 10월 12일 기준 주가는 292 달러 입니다.

이러한 성장은 중장기적으로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회사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여 주었습니다. 
중국의 사용자 수가 7억 5천만 명을 넘는데, 이러한 증가율을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생깁니다.

알리바바의 성공의 상당 부분은 핵심 비즈니스 모델의 유연한 성격에서 기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월마트나 아마존 등 미국의 주요 전자상거래 대기업과 비교하면 알리바바의 간접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이는 알리바바가 주로 소비자를 소매업자와 연결시키고 있으며, 물리적 재고 처리 인프라가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운영에 필요한 시설과 인력이 줄어들게 됩니다. 아마존은 70만 명이 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반면 알리바바는 약 11만7600명 정도의 고용인력이 필요합니다.

아마존의 2019년 기준 매출액 순이익률이 4.1%로 낮은 반면 알리바바의 같은 기간 내 순이익은 32%였었습니다. 
알리바바가 같은 판매량에서 훨씬 높은 이윤을 낸다는 의미입니다. 
결과적으로, 알리바바의 이익은 작년에 인상적인 130억 달러를 기록한 반면, 아마존은 115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국 기업 알리바바는 매출의 5배가 안 되는 수익으로 아마존의 순이익을 넘어설 수 있었습니다.


알리바바의 현재 성장률은 대부분 중국 진출이 늘어난 데에 따른 것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효과와 결합되어 온라인 소매 시장 채택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3월에 끝나는 1분기에 회사의 사용자 기반은 전년 동기 대비 1,500만 명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새로운 고객들 중 많은 수가 중국의 개발되지 않은 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알리바바는 현재 7억 5천만 명이 넘는 중국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전자상거래가 동아시아 국가에서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D.A.의 연구 책임자인 길 루리아에 따르면, 데이비드슨, 알리바바는 이미 핵심 거점인 알리바바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가까운 미래에 성장을 저해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달 초 CNBC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이 회사가 다른 나라로 서비스를 확장함으로써 시장 지위를 강화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의 성장은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나와야 할 것입니다. 중국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그들이 지금 가지고 있는 성장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동남아시아는 이러한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다른 몇몇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그 성장수준을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알리바바의 현재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강력한 타오바오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기업 대 소비자 플랫폼인 Tmall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리바바는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에도 손을 뻗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재무 최고 책임자(CFO)에 따르면, 자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자회사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올해 말까지 수익을 올릴 것이라고 합니다. 
이 사업부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과 같은 기성 기업들로부터 엄청난 경쟁에 직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10년 이상 운영되어 왔으며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자국의 무역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반중법규를 제정함에 따라 앞으로 더 많은 입법 역풍을 맞을 수도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