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승인 백신 리제네론 관련주

이슈 & 뉴스 / / 2020. 11. 22. 12:54
반응형

FDA 승인 백신 리제네론 관련주 정보


FDA는 12세 이상의 경증 또는 중간 정도의 증상이 있는 코로나19 환자(65세 이상 고위험군 포함)의 치료에 'REGN-COV2'의 긴급사용을 허가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내일 월요일 주식 시장이 개장하면 리제네론과 조금이라도 관련된 주식들이 상승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어 기대가 됩니다. 관련주 정보는 아래에 적어 놓았으니 잘 살펴봐 주세요.

리제네론은 어떤 제약회사 일까?

리제네론은 뉴욕 태리 타운에 본사를 둔 미국 생명 공학 회사이며, 1988년에 의사이자 과학자인 레너드 슐라이퍼(Leonard S Schleifer)와 조지 얀코플로스가 공동 설립하였습니다.

보통 신약물질 확보 및 임상실험 등을 진행하면 10년 이상 개발 기간이 소요되는데, 리제네론은 이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기술과 방법론을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또 리제네론은 이 기술을 통해 2016년과 2017년 포브스지와 MIT에서 세계 혁신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리네제론 백신 정보

FDA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 환자들을 상대로 한 임상시험에서 리제네론 약물을 투여한 코로나 감염 고위험군 환자들은 플라시보를 투약한 대조군과 비교해 투약 시작 28일 이내에 코로나19 증상으로 입원하거나 응급실에 가는 비율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리제네론 측은 이달 말까지 8만 명 환자 복용분 생산을 예상하며 내년 1월 말까지 30만 명 복용분으로 생산을 늘릴 것이라고 11월 초 밝힌 바 있습니다.

​리제네론의 REGN-COV2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성을 차단하는 단일클론 항체 REGN10933과 REGN10987로 구성된 항체 칵테일 요법제 입니다. 주목받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 후보군 중 하나입니다.

리제네론측은 REGN-COV2의 연결 임상 1/2/3상 시험 분석에서 나온 초기 데이터에서 REGN-COV2가 비입원 환자의 바이러스 양을 감소시키고, 표준치료보다 더 빨리 증상을 완화시켰으며 병원 방문을 줄였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리제네론 백신은 초기증상 대응용일뿐!

치료는 감염 초기에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코비드-19에 사용되는 다른 약들과는 달리, 항체 칵테일은 환자가 입원하거나 산소 치료를 받기 전에 감염 초기에 투여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FDA에 따르면 이 약은 양성 바이러스 검사 후 가능한 한 빨리 투여되어야 합니다.

FDA의 허가는 65세 이상이나 BMI가 35세 이상인 환자처럼 고위험군 환자에 한정됩니다. 당뇨병, 심혈관 질환 또는 만성 신장 질환과 같은 다른 질환을 가진 환자들도 이 약의 자격을 얻습니다.

인증은 12세 이상의 환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이 칵테일은 Covid-19로 입원했거나 Covid-19로 인해 산소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사용이 허가되지 않았습니다.

리제네론 관련주는?

리제네론 관련주로 정확하게 일치하는 것은 없다고 말씀드리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사실 신라젠이 유일하게 관련업계로 편속되는듯 한데 현재 상장폐지 직전이라서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그 외에 관련주로 언급 될 수 있는 관련주들을 뽑아보자면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한미약품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은 항체치료제 임상 2·3상 중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현재 항체치료제 임상을 진행중에 있다. 이르면 올해 말 임상을 완료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삼성바이오로직스, 한미약품도 주목받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일라이 릴리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장기 생산 계약을 맺고 생산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