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백신 두 번째로 FDA승인 완료 소식 / 모더나vs화이자 장단점

이슈 & 뉴스 / / 2020. 12. 19. 17:35
반응형

모더나 백신 두 번째로 FDA 승인 완료 소식. 모더나 VS 화이자 백신 승자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는 미국시간으로 금요일에 두 번째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승인했습니다.

 

© mstlion, 출처 Pixabay

 


바로 나스닥에 상장된 제약기업 모더나(Moderna: NASDAQ)에 대한 비상 사용 권한(EUA)을 승인한 건데요.

화이자의 백신이 승인된지 일주일만에 모더나의 백신 mRNA-1233은 기관 자문위원회가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습니다.
이번 백신 승인은 승인 권고를 한지 하루 만에 되었습니다.


모데나는 이번 달 말까지 약 2천만 도스의 백신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geralt, 출처 Pixabay

 


비상사용권한(EUA)는 전염병 비상사태가 계속되는 한 제약회사들이 미국에서 백신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모두 FDA가 완전 승인을 위해 요구하고 있는 추가 안전 데이터를 얻게 되면 내년에 완전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모더나의 백신은 화이저와 바이오엔테크의 백신과 비교해서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일단 보관 요구사항이 다른 백신에 비해 더 쉽고,

각각의 임상 시험에서, mRNA-1233은 심각한 COVID-19로부터 더 나은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화이자의 백신이 부작용등응 보이는 반면 모더나 백신은 COVID-19 사례 196건의 임상 시험중, mRNA-1233을 받은 참가자 중 어느 누구도 심각한 COVID-19를 발병하지 않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의 백신도 모더나 백신과 비교해 장점이 있는데요.

모더나의 mRNA-1233 백신은 하위 연령은 18세인 반면, 화이자의 백신은 16세 이상 사람들에게 승인되었습니다.

특히 두 번째 투약 후 부작용 프로파일은 mRNA-1233에 비해 BNT162b2의 경우 더 덜한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