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Pfizer) 코로나 분말백신 최종임상에서 95% 효과 입증

이슈 & 뉴스 / / 2020. 11. 18. 22:01
반응형

방금 AP통신에서 화이자의 백신이 최종임상에서 95%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얼마전 포스팅에서 화이자의 백신이 소수의 실험자를 대상으로 90%이상 효과가 있었다고 소개했었는데 얼마지나지 않아서 바로 더 좋은 소식이 나왔습니다.

내일은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화이자와 백신관련주들이 큰 상승세를 보여 줄 것이라고 예상 되네요.
화이자 관련주는 KPX생명과학, 우리바이오, 제일약품 등이 있습니다.

좀 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기사를 참조하세요. 번역기 사용해서 조금 오역과 부드럽지 못한 부분이 있지만 이해해주세요.

화이자(Pfizer)와 BioNTech는 수요일에 그들의 Covid-19 백신 실험의 효능 부분이 완료되었다고 발표했는데, 이 백신은 코로나를 95%를 예방하는 백신 효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 회사들은 식품 의약국에 "일 이내에" 긴급 사용 허가를 제출할 계획이며, 전 세계 규제 기관에도 제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결과는 그 회사들의 앞선 연구에서 백신이 감염을 90% 이상 감소시켰다고 말한 지 일주일도 채 안 되어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인 모더나와 비슷한 백신이 감염을 94.5% 감소시켰다고 말한 지 바로 며칠 후에 나왔습니다. 종합해 보면, 그 결과는 백신이 내년쯤 널리 보급될 것이라는 희망을 불러일으키고, 또한, 아마도, 백신을 예방하는 다른 백신들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화요일 STAT 서밋에서의 대화에서, Pfizer의 CEO Albert Borla는 백신의 효능에 대한 초기 데이터를 보는 것이 그의 삶에서 중요한 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90%가 넘는 효능을 들었을 때, 저는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관련 항목입니다.
제약업계가 왜 Pfizer를 운이 좋게 됐는지, 지금으로서는 말이죠.
실험에서 관찰된 170건 중 162건이 위약 그룹에서 발생했고 2회용 백신을 맞은 그룹 중 8건만 발생했습니다. 중증 Covid-19 환자 10명 중 9명은 위약 그룹에 속해 있었는데, 이는 백신이 가벼운 환자뿐만 아니라 환자를 사망하게 하거나 입원하게 하는 심각한 질병의 유형을 예방한다는 중요한 발견입니다.

어느 한 백신의 효능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부분적으로 그것들은 극적인 속도로 개발되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한 번에 한 걸음씩 내딛습니다."라고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의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화요일 STAT 서밋에서 말했다. 그는 이번 주 모데나의 중간 분석에 대해 "현재로서는 94.5%의 효과를 볼 것"이라며 "효과 지속성을 걱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Pfizer는 4만3661명의 지원자가 포함된 이번 연구에서 백신과 관련된 심각한 안전 문제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에 대한 데이터는 연구의 8,000명의 환자 부분에서 추적되었습니다. 2% 이상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부작용은 2차 투여 후 환자의 3.7%에서 발생한 피로와 2%에서 발생한 두통 뿐입니다. 노인들은 젊은 참가자들보다 부작용이 적고 가벼운 편이었어요. 약 19,000명의 연구 참가자들이 두 번째 백신을 투여한 이후 적어도 두 달 동안 추적되었습니다.

Pfizer의 업데이트된 결과는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는 Covid-19 백신이 30,000 자원 봉사 임상 실험에서 Covid-19의 중간 결과에서 94.5%까지 Covid-19의 위험을 줄였다는 Moderna의 보고에 따른 것입니다. 모더나는 95건의 증상 코비드-19를 관찰했는데, 이 중 5건만이 회사의 백신을 접종한 참가자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모데르나의 연구에서는 심한 코비드-19 환자가 11명 있었는데, 모두 플라시보 그룹에서 발생했습니다. 모데르나는 재판에서 유의미한 안전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2%가 넘는 환자에게서 발생한 심각한 사건에는 피로, 근육통, 두통, 그리고 피로가 있었습니다. 회사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러한 사건들은 "일반적으로 수명이 짧았다"고 밝혔습니다.

 


Pfizer와 마찬가지로, Moderna는 FDA가 추가 안전 데이터를 수집하면 다음 주에 긴급 사용 허가를 신청할 계획입니다. 그렇게 되면 코비드-19의 위험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백신이 배포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항목입니다. Covid-19 약물 및 백신 추적기입니다.
Pfizer와 Moderna는 둘 다 그들의 백신에서 메신저 RNA 또는 mRNA 기술을 사용합니다. 합성 mRNA의 각 가닥은 Covid-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인 SARS-CoV-2의 표면에 있는 단백질을 인코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mRNA 가닥들은 인체의 세포로 들어가 단백질을 생산하도록 지시합니다. 그러면 면역 체계는 그것을 외국의 침입자로 인식하고 나중에 사람이 바이러스에 노출될 경우 Covid-19에 대해 보호하는 항체를 생산합니다.

두 백신 모두 앞으로 수개월 동안 공급이 제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Pfizer는 올해 말까지 최대 5천만 개의 선량을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방접종 역시 2회 복용량을 필요로 하는 모데르나는 같은 기간 동안 무려 2천만 회를 약속했습니다. 2021년, 화이저는 약 13억의 선량을 제조할 것으로 예상하며, 모데르나는 5억에서 10억 사이의 선량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Pfizer-BioNTech 백신은 매우 추운 온도에서 보관되어야 하며, 이로 인해 백신의 롤아웃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화요일에, Borla는 분배 문제가 관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전체 작전이 얼마나 순조롭게 진행될지 놀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