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조 "그린뉴딜" 관련주 新 대장주 알아보자!!

이슈 & 뉴스 / / 2020. 7. 21. 22:13
반응형

그린뉴딜 재료가 또 뜨는 모양입니다.

정부 정책 중점 과제라 당연한 행보라고 여겨집니다.

일단 예전에 그린뉴딜 관련주 투자 시도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 또 새롭게 부각될 수혜주를 찾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중 현 시점에서 대장주가 될만한게 뭐뭐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그린뉴딜 각 분야 대장주로는

■ 픙력에너지 - 동국S&C ,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동국 S&C는 풍력발전, 금속 구조재와 건설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기를 생산하는 풍력발전기용 윈드 타워의 판매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수요와 신규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씨에스베어링은 풍력발전기 베어링 설계 전문 업체로, 제품 인도 물량이 증가하며 전년대비 실적이 증가한 풍력 관련 주 입니다. 올해 베트남 공장의 신규가동으로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유니슨은 풍력발전기, 풍력발전용타워 제품 등을 제조, 설치하고 있어 그린뉴딜 관련주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태양광 -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사업을 영위합니다. 국내외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가 늘고 있고 특히,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디지털 그린 뉴딜 정책 관련 내용으로 기대감이 반영되어 관련주에 포함됩니다..

■ AI(인공지능) - 데이타솔루션, 로보로보

데이타솔루션은 오픈베이스의 SI사업부분이 물적분할되어 2011년 1월 설립, 사업부문은 데이터부문, 엔터프라이즈부문, 인프라부문, 서비스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으로는 통계분석 S/W 교육연구시장에서 타 경쟁업체에 비해 국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IBM으로부터 자체 기술지원 자격을 부여받아 선정되었습니다.

로보로보는 기업 이름에서도 나타내듯이 교육용 로봇 시장을 목표로 설립된 기업이고 작년에 상장되었습니다. 주로 초등학생 및 유아를 위한 교육용 로봇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교육용 로봇 분 아니라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와 관련 교내에 사용되는 로봇과 부수 제품을 생산하고, 국내 방과 후 학교에서 교육용 코딩 분야의 선두주자로 교육재료는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매출은 전부 로봇사업부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과학샘, 로보로보앤키즈, 스쿨케어365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수소 - 두산퓨어셀, 일진머티리얼

두산퓨어셀은 발전용 연료전지시장의 잠재적 기회를 적기에 극대화하고 미래 성장 사업의 원활한 투자 유치를 위하여 (주)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2019년 10월 1일 설립하였습니다.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내용은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으로 관련주로 편성되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이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 생산업체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정부의 그린뉴딜 사업으로 전기차 산업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이고,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 주가가 폭등하면서 전기차의 성장성 높아짐과 동시에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각분야 공부해보시고 투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테마주의 생명은 정책 발표시점까지입니다.

한국판 뉴딜 정책은 꽤 오래전부터 관련 종목들을 부추겼던 테마입니다.

한번 실수 병가지상사라고 손절하신 다음 추후 기회를 찾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절대 추매는 하시면 안됩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