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살 뜻 띠별 원진 (궁합)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12. 26. 12:02
반응형

원진살 화제의 이유는?

원진살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그 뜻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24일 방송에서 이하늘과 박유선이 이혼의 이유를 언급하며 사주에 원진살이 있었다고 말하며 이 원진살이라는 것이 이틀째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5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원진살 뜻'이 등장했습니다. 

원진살이란?

사주팔자에서의 신살 중 서로 가까워지면 미워하게 되는 살을 원진살이라고 합니다.

원진살은 서로 뜻이 맞지 않아서 불만과 원망을 하게되는 관계로 남녀 사이의 궁합에서는 헤어지지도 못하고 끈질기게 붙어살면서 싸움과 화해를 반복하는 액운을 일컫는 살을 말합니다.

원진살을 한자를 글자 그대로 풀어서 말하면 "원망하고 성내고 죽인다"라는 살이라는 뜻입니다.

원진살은 남녀궁합과 타인과의 인간관계 그리고 부모형제와의 관계 등으로 무한 확장되서 모든 인간관계 사이에서 사용됩니다. 

 

부부 사이에 이유없이 서로 미워하는 한 때의 액운을 일컫고 남녀 궁합에서는 서로 꺼리는 살을 말합니다. 원진살에 해당되면 서로 궁합이 맞지 않는 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어떤 띠가 서로 원진살을 가지는지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남녀궁합 사이의 원진살

쥐띠-양띠(子-未 원진)

쥐 양 원진

쥐는 양의 배설물을 꺼립니다. 쥐는 양의 배설물이 조금만 묻어도 몸이 썩어 들어가고 털이 다 빠져 버려서 꼴이 말이 아니게 되어 양을 싫어하게 됩니다. 그리고 양은 쥐가 땅에 파놓은 작은 구멍에 발을 빠뜨려 다치거나 넘어지게 되면서 쥐를 싫어하게 됩니다.

용띠-돼지띠(辰-亥 원진)

용 돼지 원진

용혐저면흑(龍嫌猪面黑): 용은 돼지의 얼굴이 까맣다고 싫어한다는 뜻 입니다. 용은 돼지 얼굴의 코를 싫어합니다. 용은 호랑이 눈, 원숭이 머리, 닭의 부리, 개의 이빨 등 12가지 모든 특성을 가지고 있으나 다른 부분은 다 잘생겼지만 코는 돼지를 닮아서 싫어한고 합니다. 돼지는 하늘을 볼 수 없으나 용은 하늘을 날 수 있습니다.

뱀띠-개띠(巳-戌 원진)

뱀 개 원진

사경견폐성(蛇驚犬吠聲): 뱀은 개 짓는 소리를 싫어 한다는 뜻 입니다. 뱀은 금속성의 개짓는 소리를 듣게되면 허물을 벗다가 죽을 수 있습니다. 발정기 시기에는 개짓는 소리는 산천초목을 울먹이게 합니다. 크만큼이나 강력한 쇳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고막이 없는 뱀의 귀에 까지 울먹거리는 쇳소리에 놀라 뱀의 심장은 부풀어 오르게 되고 허물을 다 벗어 버리지 못하고 이내 죽어버리고 맙니다.

소띠-말띠(丑-午 원진)

소 말 원진

우진마불경(牛嗔馬不耕): 소는 말이 논밭갈이를 하지 않아서 미워한다는 뜻입니다. 본성으로 소는 개으름을 싫어하는 동물입니다. 말은 먹이를 같이 나눠 먹는 것을 싫어하며 실제로 말은 마굿간을 외양간과 이웃하게 해 놓으면 서로 잘 자라지 못한다고 합니다.

범띠-닭띠(寅-酉 원진)

범 닭 원진

호증계취단(虎憎鷄嘴短): 범은 닭의 주둥이가 짧기 때문에 미워한다는 뜻입니다. 범은 닭의 뿌리에서 뿜어져나오는 소리를 싫어합니다. 범은 새벽에 먹이 사냥을 나가는데 아침을 알려주는 닭울음 소리 때문에 사냥을 망치게되니 싫어합니다. 닭은 서백(西白)이니 흰빛을 두려워 합니다. 장닭이 날개짓을 길게 3번이상 하고 꼬리를 흔들면 귀신과 호랑이도 민가에서 물러간다고 합니다.

토끼띠-원숭이띠(卯-申 원진)

토끼 원숭이 원진

토원후불평(兎㤪㺅不平): 토끼는 원숭이의 등이 굽은 것을 싫어한다는 뜻입니다. 토끼는 원숭를 미워합니다. 그리고 토끼는 토끼의 눈 색깔과 원숭이의 엉덩이 색이 같아서 싫어합니다. 일반적으로 세계 어느 곳을 방문해 보아도 원숭이가 사는 곳에서 토끼가 함께 사는 곳은 없다라고 합니다.

 

원진살 상충살 상충살뜻 이하늘 박유선 사주 원진살 이하늘 나이 박유선 이하늘 복단일 역마살 뜻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