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미국증시 예측 전망 정보

해외주식 / / 2021. 4. 5. 18:00
반응형

4월 미국증시 예측 전망 정보

투자자들은 4월에 전례가 없는 조건들에 의해 어려움을 겪겠지만, 이러한 예측들은 장기적 성공을 위해 당신이 주식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미국 황소상

흔히 VIX로 더 잘 알려진 S&P 변동성 지수(VOLAPLabilityINDICS:^VIX)는 유행병이 시작된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이다. 하지만 그런 속임수를 써서 앞으로 순탄한 항해밖에 없다고 생각하게 하지는 마세요. 우리는 낯선 시대에 살고 있고, 투자자들은 우리가 4월로 접어들면서 떠오르는 트렌드에 당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조사에 따르면 인플레이션과 금리는 가장 두드러진 주식시장 리스크로 대유행을 능가했습니다.

채권시장 영향력이 클 것

뱅크오브아메리카(BOA)의 자산운용사 월별 조사에 따르면 인플레이션과 금리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가장 큰 위험으로 앞질렀다. 연준이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은 낮지만 채권 투자자들이 충분히 납득하지 못하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미 재무부의 수익률은 상승했는데, 대부분 인플레이션이 2021년 하반기로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는 징후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션과 예상보다 낮은 실업 수치가 2분기에 보도될 경우 연준이 방송한 것보다 더 빨리 금리를 인상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증시는 변동성을 감내하거나 심지어 중도하강까지 감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 투자자들은 채권 시장에 경고 신호를 주시할 것입니다. 단기 변동성을 관리하는 동시에 장기적인 성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십시오.

코로나 대유행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최악의 피해는 바로 뒤통수에 있을 수도 있지만 투자자들은 대유행 완료를 선언하기에는 너무 성급한 것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백신 접종, 더 적은 제한, 그리고 많은 미국인들이 직장에 복귀하는 것은 모두 고무적인 징후들입니다. 그러나 정상으로 돌아가려는 대중의 열기는 약간의 불확실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우리는 감염자 숫자가 급증하는 것을 보았고 CDC로부터 엄중한 경고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나라의 봉쇄에 대한 뉴스가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이 주요 백신에 내성이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타격을 입은 여행과 접대 산업을 재개하면서 환자를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현재의 시장 상황은 살짝만 불안징후를 보여도 상황을 더욱 취약하게 만듭니다. 만약 병원이 너무 빨리 충원하기 시작하거나 예방접종이 예상보다 덜 효과적이면, 특히 항공, 소매업, 호텔, 오락, 식사 등과 같은 업종들이 주식시장에서 회복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치 대 성장이 중요한 주제로 남을 것이다.

지난 3월 성장주와 가치주의 실적 불일치가 뚜렷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어떤 거래일에는 반대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향후 몇 년 안에 통화 정책이 어떻게 바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 대유행병이 이슈화 되는 것을 멈출지 잘 알지 못하며, 시장 사이클에서 우리가 어디에 서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런 만큼 가치주와 성장주의 괴리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든 불확실성이 소용돌이치는 가운데, 4월에는 각자가 우위에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이번 달에도 가치와 성장이 계속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결과에 상관없이 반드시 상승할 수 있도록 주식 포트폴리오에 각 종목의 일부를 두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봅니다

중유 에너지는 기회를 나타낸다.

원유가격이 회복 전 수준으로 꾸준히 개선됐습니다. 작년 에너지 부문의 혼란 이후, 일부 기업들은 최적의 재정 건전성을 회복하기 위해 더 높은 에너지 가격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부문의 가치는 여전히 다른 산업과 역사적 가치 모두에 대해 할인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원유주에는 엄청난 배당수익률이 존재합니다. 이 회사들은 원유나 정제된 제품의 가격에 의존하지 않으며, 운송되는 석유와 가스의 양이 정상인 한 예측 가능한 현금흐름을 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이들 중 상당수는 MLP(Master Limited Partnership)로 조직되어 수익의 상당 부분을 주주들에게 분배할 의무가 있습니다.

4/4분기 결과는 주요 중간 규모 MLP 중 몇 개에 대한 회복을 시사하지만, 그 수익률은 여전히 주요 운영 위험을 시사합니다. 에너지 부문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면 중류 MLP는 환상적인 배당소득에 시동을 걸어야 합니다. 수익률이 다른 부문과 동일하다면 그 주가도 상당히 상승해야 합니다.

SPAC 주식 열풍이 식다.

SPACs는 지난 1~2년 동안 큰 인기를 끌었고, 올해 들어 현재까지 등재된 수량은 이전의 어떤 기록도 날려버리고 있습니다. 투자자들 역시 참여에 열심이었고, 아직 자본을 투입하지 않은 SPAC들이 지난해 성장주 열기에 시장을 큰 폭으로 앞섰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들 기업의 정체가 드러나기도 전에 앞다퉈 기업 매수에 나섰습니다.

거래소에 상장된 SPAC의 수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충분히 예상해야 합니다. 그러나, SPAC 대안의 과잉 공급으로부터의 경쟁과 함께 공격적인 성장주로부터의 순환은 상장 시점과 최종적인 운영 사업 인수 사이의 수익률에 대한 하락 압력을 가할 것으로 봅니다.

SPAC 성능은 매우 우수할 수 있다. 그러나 SPAC와 뉴이슈 ETF(NYSEMKTS: SPCX)의 성능을 살펴보면, 이미 억제되지 않은 강세는 희미해진 것으로 보인다. 4월 시장을 앞지르기 위해 SPAC를 활용하려면 자산계급 전체를 맹목적으로 신뢰하기보다는 승자를 가려내는 데 조금 더 힘써야 할지도 모른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