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자기계발 강의 무료 사이트 추천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2. 28. 19:3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학원갈 시간 없는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유익한 무료 강의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많이 알려진 것도 있고 모르시는 것도 있으실텐데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이면 좋겠습니다.

 

K-MOOC :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있는 강의

한국형 온라인 공개광좌서비스인 K-MOOC는 국내 유명 대학들의 강의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2018년까지 500개 이상의 강좌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모든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현재 7개의 경영, 경제학, 강의를 포함해 인문분야와 이공분야의 강의가 준비되어져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수준의 강의들을 한국어로 무료수강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자신에게 부족한 역량개발을 하고 싶은 직장인들은 자신이 원하는 강의코스를 수강하면서 미래를 위한 중장기적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주소 : www.kmooc.kr  

TED : 자신의 관심사 맞춘 강의를 찾는 직장인

18분 또는 미만의 시간으로 구성된 특강들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기술, 오락, 디자인과 관련된 강연을 진행하며 1984년부터 약 20년이 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자연과학에서 경영학, 글로벌 이슈들까지 거의 모든 분야의 다양한 강연들이 저명한 연사들에 의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정 자격증이나 시험점수를 목표로 하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강연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빌 클린턴, 앨 고어 등의 저명 인사들, 노벨상 수상자들의 강연이기 때문에 폭넓은 지식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주소 : www.ted.com 

300x250

 딱이만큼 영어연구소 : 빠른시간 내 영어 실력 향상을 원하는 직장인

31세~39세 직장인만을 위한 영어프리토킹 학원. 다른 영어학원들과 달리 '영어회화'강의만 있습니다. 갑자기 영어말하기가 필요한 직작인에게 추천합니다. 무료이메일강좌 7강을 통해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 회사다니면서 3개월만에 200시간 훈련으로 영어 프리토킹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메일강좌 내용을 정리한 책자까지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입니다.

주소 : www.englishddac.com

 코세라 :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 있는 강의를 원하는 직장인

코세라는 연세대, 스탠퍼드대, 듀크대, 예일대 등 100여개의 국내외 최고 대학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무료 온라인 강의를 제공합니다. 500여 개의 과목이 개설어 있고 수강생 약 500만명이 참여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플랫폼 입니다. 예술, 인문학, 경영학, 컴퓨터공학, 수학, 언어학, 생명공학, 자기계발 분야의 과목들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강의가 진행되는 대신 속도조절 기능, 영문자막을 제공하고 토론과 과제, 퀴즈 역시 강의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소 : www.coursera.org 

 

 EDX :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 있는 강의를 원하는 직장인

세계 최고의 대학인 하버드, 버클리, MIT의 강의들을 수강할 수 있고 무료 또는 낮은 가격으로 강의가 제공됩니다. 수강 완료 후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학위의 역할을 하는 증명서까지 보내준다고 합니다. Google+커뮤니티에 가입, 각 모듈마다 주어진 과제를 완료하고 업로드하며 퀴즈도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건축, 디자인, 음악, 자연과학, 공학 등 수많은 분야의 강의가 영어로 강의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강의를 듣데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세계적인 석학들의 명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주소 : www.edx.org

 서울시 창업스쿨 : 창업을 꿈꾸는 직장인

일반과정에서 제공하는 온라인강의와 전문과정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 가으이로 구성되어있습니다.온라인 강의는 전부 무료로 제제공되며 언제나, 누구든지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일반과정은 55개 과정, 2~5시간 내외의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분야별 기초 교육을 제공해 줍니다. 일반교육이라고는 하지만 서비스업, 외식업, 유통업 등의 분야에서 필요한 필수적인 경영지식과 관련되어 세분화된 높은 품질의 강의들이 제공됩니다. 오프라인 전문강의 역시 저렴한 가격에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 알짜배기 무료 강의 입니다.

주소 : www.school.seoul.kr

 위민넷 :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싶은 직장인

여성가족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위민넷 온라인 강의실'에는 행복한 가족을 위해 다양한 강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혼과 출산을 앞둔 직장인을 위한 육아강의부터 가정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이 온라인 동영상강의로 제공됩니다. 화목한 가족 분위기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미래의 나를 위해 투자하는 자기계발 활동만큼이나 중요한 '가정 계발'활동입니다. 나아가 육아 때문에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한 '육아휴직 직장 복귀 지원 프로그램'을 온라인 강의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소 : elearninig.women.go.kr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