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채팅방 엑셀 배경모드 외 카톡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사무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PC로 업무 중간 중간에 짬짬히 쉴겸???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는데요. 이럴때 주변 눈치 안보고 업무하는 척 하면서 카카오톡 할 수 있는 방법 외 몇가지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카카오톡 채팅 배경 엑셀 모드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업무 주변 눈치 안보고 일하는 것처럼 채팅을 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ㅋㅋ

파티션 같은거로 가려지고 구석진 곳이나 독립된 공간에 계신분은 상관없겠지만 요즘 대부분의 사무실이 오픈된 공간이기 때문에 이 기능은 PC 사무업무 보시는 분들께는 굉장히 좋은 꿀팁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결과를 보여드리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그냥 엑셀 화면 같죠???ㅋㅋ 그리고 우측 화면에 제가 안녕하세요라고 채팅창에 글을 쓴게 보일 겁니다. 이렇게 하고 채팅하면 대부분 사람이 자세히 보지 않는이상 그냥 업무중인가 보다 하겠죠.

 

 

그럼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일단 PC에서 카카오톡을 여시고요
  2. 좌측에 '...'을 눌러서 세부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3. 그리고 설정을 눌러 들어갑니다.
  4. 그리고 메뉴 중 채팅을 선택하시고요
  5. 여기서 상단 두번째 체크하는 부분에 '엑셀 스타일'을 체크해 주시면 완료 입니다
 

이렇게만 해주시면 위의 사진 처럼 엑셀 화면으로 채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주변 눈치보고 채팅하고 계신분들은 꼭 한 번 해보세요.!!

 

 다크모드 : 배터리 절약과 눈건강을 위한 

 

 

카카오톡 기본 화면은 보통 메뉴에서는 하얀색 바탕 그리고 채팅방은 푸르스름한 색인데요. 이 화면 바탕색을 검은색 그리고 글씨를 흰색으로 변경하는 다크모드가 카카오톡 설정에 있습니다. 

이렇게 배경을 검은색으로 바꿔주시면 휴대폰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고요 조금이나마 눈의 피로를 덜 주어 우리 눈의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설정방법은요.

(아이폰의 경우는 일단 휴대폰 자체의 다크모드를 설정해 두셔야 합니다.)

■ 모르는 번호로 전화 왔을때 상대방 카톡 프로필을 보는 법

모르는 휴대폰 번호로 간혹 부재중 전화가 오면 이게 누군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전화해보기도 애매한 경우도 많고요. 이럴때 휴대폰 연락처에 번호를 등록해서 카카오톡에 뜨는 프로필 사진이나 이름을 볼 수가 있는데요.

근데 그냥 연락처에 등록을하면 상대방에게도 제가 친구추가가 되죠... 이러면 의도치 않게 그 사람에게 내가 친구추천에 뜨게 됩니다.

이럴때는 무지 간단해요. 그냥 등록하시면 안되고 등록하는 사람 이름 앞에 '#'을 추가하여 등록해 주세요.

예를들어 모르는사람으로 연락처에 등록하는데 이 모르는 사람에게는 내가 친구등록에 안뜨도록  하려면 '#모르는사람'으로 여러분의 연락처에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무지 간단하죠ㅎ

 

이상으로 그냥 쓸만한 카카오톡 꿀팁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