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XM3 리뷰 결함 개선 사항 정리!!

반응형

르노 XM3 리뷰 결함 개선 사항 정리!!

최근 르노삼성자동차에서 야심 차게 출시한 XM3가 불경기 속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반응은 상당히 호의적입니다.

그리고 최근 경기부양책으로 신차 개소세 인하를 6월까지 적용하면서 더 도움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XM3는 출시 첫 달에 ‘5581대’가 판매되었고 최근 누적계약대수가 1만 6000대 돌파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인기 소형 SUV 차종인 투싼과 스포티지의 3월 한 달 간의 판매량을 비교해 보면 엄청난 성과입니다. 3월 투싼(2612대), 스포티지(1615대)가 판매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투싼과 스포티지는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도 지켜봐야겠습니다. 하지만 현 상황에서 동급 중에는 최상인것 같습니다.

 

■ XM3 가격정보

기본 옵션으로 1719만원에서 2532만원까지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차체 정보

XM3의 차체 크기는 길이는 4570mm 너비는 1820mm, 높이는 1570mm입니다. 날렵한 디자인을 강조한 모델로 전고가 낮지만 투싼(4480x1850x1650)이나 스포티지(4495x1855x1645) 보다 전장과 휠베이스가 길게 만들어졌습니다. 휠베이스는 XM3가 2720mm, 투싼·스포티지는 2670mm다.

 외관 디자인

차량 측면에서 문짝을 보면 느낌이 QM6를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뒷면에서 봤을때는 해치백 스타일의 BMW X1 시리즈의 느낌이 좀 있습니다. 디자인은 르노삼성 고유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좀 변화를 주어 예쁘게 잘 뽑았단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것이 XM3에는 헤드램프가 LED로 기본 옵션 장착되어져 나오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유상 옵션으로 들어가는데 이건 정말 잘한 듯!!

 실내 디자인

네비와 공조 조절 장치는 테슬라와 비슷하게 내부에 대형 LCD창이 설치되어 있어서 깔끔함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2 열시트는 쿠페 타입으로 디자인이 되었기 때문에 다소 좁은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셀 토스와 스포티지보다는 트렁크 공간이 넓다고 하니 뭐 또이또이 같네요.
또 내부에 엠비라이트가 설치되어 있는데 색상 변경을 8가지로 변경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력

일본차나 한국 현기차는 가벼운 액셀링으로 가속이 잘 붙는 편이지만 유럽차는 보통 그렇지 않죠. 예전부터 그랬지만 좀 무거운 느낌이 있습니다. 좀 쌔게 밟아줘야 나가는 그런 느낌입니다. 이런 거에 대해선 호불호가 좀 갈리겠네요. 보통의 편안함을 선호하는 운전자분들은 대부분 가벼운 액셀링을 선호하실듯 하지만요.

 결함과 불편한 사항들의 이야기

일단 현기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만이 많은 르노삼성의 AS 정책. 이건 뭐 예전부터 나오는 얘기지만 부품과 공임이 비싸고 일부 수리센터에는 대기가 걸리고 수리자체가 너무 오래 걸린다는 불편한 썰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고 차를 많이 몰았지만 요즘차들은 잘 만들어져서 크게 수리할 경우가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듯요.

그리고 요즘 블로그나 카페에서 구매하신 분들의 결함 내용을 모아 보면 경사로 밀림, 부품 쇼트 문제, 내비게이션 반응 문제, 느린 기어 변속, 풍절음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결함들은 타 차량에도 대부분 이슈가 되고 있고 공통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글들이 많기 때문에 뭐 크게 영향을 미치진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찾아본 바로는 급제동 급가속 등이 아주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는 결함은 없는 것 같아 다행인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가 좀 있다고 도는 것 같은데 이건 배터리 용량이 적음으로 인해서 블랙박스 충전 중 계기판에 충전 중 표시 계속 뜨는 게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불편한 사랑으로
블루투스로 통화 시 주차센서 경보음 안 울리는 경우,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음 발생 시에는 방향지시등 소리 안나는 등의 경미한 사항들이 두루 있습니다.

좀 주절주절 XM3에 대해서 좀 알아보았는데요.

차량 선택은 본인 몫이고 모든 차에는 장단점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많은 분들이 K5나 스포티지와 같이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 일부 차량끼리의 차이가 존재하긴 하지만 완벽한 차량은 없기 때문에 조금의 차이를 재껴두시면 다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