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제 이버멕틴 관련주 정리 [신풍제약 이글벳 제일바이오 등]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4. 12. 12:46
반응형

"코로나19와의 투쟁 : 과학자들이 바이러스를 48시간 안에 죽이는 치료제를 확인해내다"(SciTechDaily)

호주 모나시대학 생의학발견연구소(BDI)와 피터 도허티 감염면역연구소의 공동 연구에서 최초로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백신의 기본 구조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오직 한 번 투여된 용량에도 24시간 후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RNA가 대부분 줄었으며 48시간이 지나자 RNA 전부가 완전히 사라졌다고 연구 결과를 밝혔습니다.
이런 뉴스가 발표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 이버멕틴 구충제 관련 바이오 제약사의 주가가 300%정도 폭등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버멕틴(Ivermectin) 이란 무엇일까요?​ 기적의 약??

이버멕틴은 세계 여러나라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있는 구충제의 한 종류 입니다. 독성과 부작용이 작기 때문에 소위' 기적의 약물'로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강변사상충, 림프사상충, 심장사상충, 회충, 구충등 장내 기생충과 이나 벼룩등의 체외의 기생충에서 강력한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이즈, 뎅기열, 독감, 지카 등을 포함해 광범위한 종류의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연구 진행 및 관련 논문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밖의 구충제

가정에서 먹는 구충제는 보통 알벤다졸, 플루벤다졸,메벤다졸 정도 입니다. 구충제 성분은 메벤다졸, 펜벤다졸은 생으로 먹는 채소 구충제로 사용되며 프라지콴텔은 육류나 어류를 익히지 않고 먹었을 때 감염시 사용합니다. 개그맨 김철민씨 소식 듣고 그동안 안 먹었던 구충제 알벤다졸, 플루벤다졸 약국에서 사서 복용하셨다는 분들도 인터넷과 제 주변에서도 많이 들리더라구요.

이버멕틴, 이슈화가 되는 이유?

▶ 관련 검사에서 코로나19 원인 바이러스 억제 효과
▶구충제로 이미 미 FDA 승인 완료. 약물 재창출 속도가 빠르고 코로나 19치료제로 변환이 빠를 것으로 예상됨
▶ 코로나 뿐 아니라 뎅기열, 독감, 지카 등 여러 질병에 활용 범위가 매우 다양함
▶ WHO 주요 지정 약물에 포함 되었슴.

위와 같은 이유로 이버멕틴이 현 상황에서 큰 이슈몰이와 주식에서는 테마로 각광 받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충제 이버멕틴 관련주 정보

일단 신풍제약이라는 곳이 이번 이버멕틴 관련주로 부각 되면서 최근에 투자경고 종목 지정으로 4월8일 매매거래정지 되었어습니다. 단기간 동안에 급등한 주식 종목은 투자경고종목으로 매매거래정지 예고 공시를 하니 확인하면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신풍제약 주가 최근 3개월

이글벳

신풍제약 다음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구충제 관련주이며, 그도 그럴것이 동물 백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글벳은 현재 960억의 시가총액으로 코스닥 545위에 있고 상장주식수는 1,264만주이고 외국인 소진율을 거의 5.82%에 달한다.

신풍제약

신풍제약이 제조하고 있는 이버튼정3 밀리그람을 보면 이버멕틴 성분이 들어있기에 이버멕틴 구충제 관련주라고 할 수 있다.

제일바이오

꾸준하게 제일바이오는 구충제 관련주로 주목받았던 테마주다. 무엇보다 폐암 말기 개그맨 김철민씨가 개구충제로 알려진 펜벤다졸을 복용하면서 '점점 호전되고 있다'라는 소식이 들릴 때마다 상승을 했던 대표적인 구충제 이버멕틴 관련주이기도 하다.

신일제약, 체시스, 우성사료, 알리코제약, 대한뉴팜, 전진바이오팜, 대성미생물, 씨티씨바이오, 에스텍파마 등이 있는 것으로 파악 됩니다.

정확한 정보는 관련 기업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꼼꼼히 살펴보신 후 확신이 드실 때 투자하시길 권고 드립니다.

시간이 소요되어 구충제 성분 확인 못해 봤지만, 주식이라는 것이 구충제 성분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하면 따라서 구충제 관련주가 오르기도 하니 관심을 갖고 보고 있습니다.

테마주는 항상 이슈가 나왔을 때 폭등 후 다시 폭락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투자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