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자동차 관련주식 대장주 BEST4 정리!!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8. 11. 12:22
반응형

수소차는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분야입니다.

소위 '그린 뉴딜정'의 최대수혜를 받을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죠!!

포스트코로나 시대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디지털 인프라 구축,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수소차입니다.

지금 현대차에서도 친환경차 개발에 적극 임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쌍두마차로 계속 개발되고 결국 승자가 누가 될 건진 모르겠지만 지금 시점에서 수년간 계속 좋은 주식 테마로 남을 것 같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는 어떤게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두산퓨얼셀

수소차 대장주 첫번째는 바로 두산퓨얼셀 입니다. 두산퓨얼셀은 국내 1위 수소연료전지 업체이기도 합니다. 발전용 연료전지에서 국내 시장점유율이 89%라는 상당한 수치에에 이릅니다.

2019년 10월 (주)두산에서 분할 상장이 되었고, 2019년 매출 4900억원에서 2023년는 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년간 주가흐름입니다. 상승 추세가 좋고, 작년에 비해서도 3배 이상 주가가 올랐습니다. 주가가 오른 상태에서 추가 상승 여력을 예측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2. 일진다이아

수소차 관련 대장주 두번째는 일진다이아입니다.

공업용 활성다이아몬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에 일진복합소재가 있고, 수소차와 관련되어 수소탱크를 만들고 현대차에 독점 납품하는 업체입니다..

현대차에서 올해는 수소차 생산 7천대, 내년에는 1만7천대 생산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관련되어 일진다이아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또한 일진복합소재에서는 대용량 수소이송 용기 '튜브스키드' 개발중인데요, 이게 개발되면 그동안 골칫거리였던 수소 연료 운송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수소 공급 가능지역도 넓어져 관련 인프라 확충에 기대되는 역할이 큽니다.

 

3. 풍국주정

풍국주정은 술 관련하여 주정을 제조하는 회사인데요, 즉 '에탄올'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주정 시장에서는 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풍국주정에서 에스디지 지분율이 56.4% 정도가 됩니다. 에스디지에서 연료용 수소가스 생산을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수소가스 생산 업체 중 유일하게 상장되어 잇는 기업입니다.

에스디지는 sk케비칼과 대성, 에쓰오일에 수소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4. 효성첨단소재

대표적 수소차 관련주로 많이 알려진 효성첨단소재입니다. 수소차 연료탱크의 핵심소재인 탄소섬유를 생산하고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주가 흐름을 보면 작년에 최고점을 찍고, 하락했다가 최근에는 다시 작년수준으로 회복되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의 탄소섬유 생산능력이 연간 2000톤 정도이고, 올해 2월에 2000톤을 추가 증설하여, 국내에서 최대량을 생산하고 있다고 하네요.

초기에는 매출비중이 적었지만, 국내 소비량 뿐 아니라 미국과 인도에서의 수주량이 늘어나 올해는 관련분야 흑자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2022년까지 울산 용연에 3000억을 투자하여 액화수소생산시설을 짓기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그린 뉴딜정책과 관련하여 기대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보았습니다. 기업에 대한 현재 가치와 미래 성장가능성이 주가에 어느정도 반영되어 있는지 전문가마다 평가가 다릅니다. 그리고 어느수준까지 발전할까에 대른 전망도 다르죠. 그러므로 쉽게 뛰어들기보다는 종합적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투자자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투자원칙이 분명하고, 주변 상황에 쉽게 휩쓸려 가서는 안됩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 초기 계획 및 투자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