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5 (Pixel 5) 출시일, 사양, 가격과 루머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8. 29. 00:10
반응형

구글 픽셀5 (Pixel 5) 출시일, 사양, 가격과 루머

우선은 간략히 출시일 가격 사양 정보를 먼저 알려 드린 후 리뷰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예상 출시일: 2020년 가을
• 가격: $699 (약 82만원)
• 프로세스: 스냅드래곤 865, 765G 또는r 768G
• 카메라: 후면 3개의 카메라 — 주카메라에 망원카메라와 광곽 기능이 추가된 카메라 장착예상
• 다른 주요 사항: 5G 연결가능, 90Hz 디스플레이

구글 픽셀 5아직 출시되지도 않았지만 도전과제에 직면하고 있는데요. 제품이 출시도 전에 픽셀 5는 구글의 휴대폰이 항상 눈에 띄었던 핵심 영역에서 강점을 드러내기 위해 도면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휴대폰의 사진 성능인데요. 픽셀은 이전에 우수한 사진기능을 갖췄다는 평판을 얻어왔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의 픽셀 4는 여전히 최고의 카메라폰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구글의 소프트웨어 기반 컴퓨터 사진의 능숙한 사용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스마트폰들은 이 격차를 줄여가며 맹추격을 하는 중 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픽셀의 성능보다도높은 성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픽셀 4가 출시된 이후 삼성은 갤럭시 S20 울트라와 108MP 해상도와 10배 무손실 줌을 필두로 3가지 모델의 카메라폰을 출시했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가 최근에 출시 되었죠. 한편, 애플의 아이폰 12는 픽셀 5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 될 예정이고, 카메라 개선은 애플이 도입하는 변화의 선두에 다시 서게 될 것입니다.

구글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는 알 수 없지만, 한 사설은 픽셀 5가 삼성과 애플이 제공해야 하는 최고의 휴대폰의 처리 능력을 따라가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대신에, 사진촬영에 훨씬 더 큰 중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렌즈를 더 추가함으로써 더 향상된 사진 기능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이 무엇을 선택하든, 흐릿한 디스플레이와 실망스러운 배터리 수명을 포함한 작년 픽셀의 일부 결함을 해결해야하 경쟁력에서 우위를 지닐 수 있을텐데요.

구글이 경쟁사에 맞춰 하드웨어를 더 많이 공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경쟁도 감당할 수 있다면, 올해는 픽셀에게 큰 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픽셀 5의 예상 출시일, 가격, 사양 등을 비롯하여 픽셀 5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 Google 픽셀 5의 최신 소식(8월 23일 업데이트됨)

새로운 Google 픽셀 5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 사진에는 픽셀 4a도 표시됩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픽셀 5는 한 전문가에 따르면 9월 30일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특별히 차별화된 디자인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Google 픽셀 5 예상 출시일

구글은 새로운 픽셀 플래그십을 출시할 때 항상 일관적이었습니다. 픽셀 4는 작년 10월 15일 이벤트에서 데뷔한 후 9일 후에 출시되었습니다. 2018년 픽셀 3의 발표와 출시보다 일주일이나 늦은 시점입니다. 그래서 10월 초에서 중순까지 구글 픽셀 5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그 날짜를 확신하기 전에,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이 중국의 소비재 제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먼저 인지해야하는데요. 예를 들어, 애플이 아이폰 12의 가을 출시를 연기해야 할 수도 있다는 일부 보도는 이 질병과 관련된 공장 폐쇄와 여행 제한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애플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이 가장 심했던 해외에서 자사의 기기를 조립한 유일한 전화 제조회사이다. 픽셀 5를 포함한 모든 전화기의 출시 일정을 계속 변경해 왔습니다.

프랑스의 한 블로그 게시판에는 픽셀 5는 10월 8일 사전 주문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정확한건 뉴스가 나와봐야 알겠죠. .

적어도 픽셀 5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사실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구글은 픽셀 5의 가을 출시 소식을 확인했고, 당시 픽셀 4a 5G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구글이 새로 출시한 5G 연결 픽셀 4a의 499달러 버전입니다.

 Google 픽셀 5 가격 및 모델

픽셀4와 픽셀4XL은 각각 799달러와 899달러로 출발했는데, 픽셀3가 출시된 가격과 같은 가격입니다. 플래그십 모델 가격이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구글이 스마트폰 가격을 그대로 유지할지 관심입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S20은 갤럭시 S10의 출시 가격보다 100달러 높은 999달러에서 시작하는 반면, 삼성은 작년 S10 모델의 가격을 150달러 낮췄었습니다.

구글 픽셀 5의 가격이 갤럭시 S20과 아이폰 11 프로가 모두 도달한 999달러의 출발점으로 상승하는 것을 보면 충격적이지는 않겠지만, 구글은 그 인상을 정당화하기 위해 훨씬 더 실질적인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것입니다.

구글은 결국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될 것이고, 더 비싼 경쟁자들과 더 잘 경쟁하기 위해 주력 전화기의 가격을 인하하게 될 것입니다. 한 레딧 이용자는 구글이 스마트폰 가격에 대한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보낸 것으로 알려진 설문지를 올렸고, 이 조사에는 픽셀 5의 설명에 맞는 전화기가 시작가격 699달러에 포함돼 있습니다. 사실이라면 갤럭시 S20보다 300달러 적은 금액입니다.

구글이 올 가을에 출시하는 전화기는 몇 대인가요? 이제 픽셀 4a의 XL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픽셀 5는 자체 XL 모델 없이도 선적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픽셀 5 XL 렌더러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구글이 다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증거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구글 앱에서 발견된 구글 전화 코드 이름이 유출되면서 구글이 확인한 이후 픽셀 4a 5G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구글이 픽셀 5 XL 대신 이 예산 5G폰을 올 가을 픽셀 5 출시 때 출시할 수 있다는 추측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Android 11의 카메라 앱 업데이트에서는 Pixel 5 XL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Google 픽셀 5 디자인

Front Page Tech에서 발행한 픽셀 5 XL의 뒷면을 CAD 렌더링한 CAD를 통해 지금까지 구글 픽셀 5의 유출된 이미지 중 극히 일부만 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CAD는 픽셀 5 XL의 소멸에 대한 소문이 돌기 전에 나온 것이 분명합니다.)

카메라 모듈을 중앙 집중화하고 프레임 맨 위까지 올린 것을 제외하면 픽셀 4와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뒷모습은 과거 구글이 지향했던 것과 같은 글라스 프레임으로 보입니다.

Front Page Tech는 Pixel 5 프로토타입의 앞부분도 봤으며, 여전히 Pixel 4와 같은 베젤이 특징이며, Pixel 5의 외관에 대한 다른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Slashleaks에 게시된 후속 이미지에서는 그 펑키한 베젤이 있는 전화기를 자랑합니다. 이 전화기는 픽셀 4와 함께 도입된 페이스 잠금 해제 기능이 올해 휴대폰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표시입니다.

하지만, 데이비드 코왈스키(@xleaks7)가 피그투우를 통해 올린 렌더들은 픽셀 5에 매우 얇은 베젤을 보여주며, 구글이 얼굴 잠금 해제와 동작 제스처 기능을 읽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 픽셀 5 렌더러는 유출된 도식도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Google 픽셀 5 디스플레이

픽셀 5의 화면에 대한 최초의 소문들 중 일부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픽셀 4와 마찬가지로 새 전화기에는 전체 HD 해상도의 OLED 패널(또는 픽셀 4 XL을 보는 경우 QHD)이 장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픽셀 4는 90Hz의 속도를 특징으로 하지만, 구글은 픽셀 5에 대해 더 큰 것을 염두에 둘 수 있습니다.

특히 픽셀 5는 갤럭시 S20 라인업과 같은 전화기와 비슷한 120Hz의 속도를 특징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 소문은 디스플레이 공급망 컨설턴트의 로스 영이 6.67 인치로 스크린 크기를 측정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픽셀 5는 구글이 만든 것 중 가장 큰 폰이 될 것입니다.

 Google 픽셀 5 카메라

후면 카메라 두 대를 테스트할 때 픽셀 4에서 얻은 결과에 매우 만족했지만, 다른 상위 플래그십에 비해 눈에 띄는 기능이 하나 누락되었습니다. 픽셀 4에는 광각 렌즈가 없지만, 구글 픽셀 5에는 적용할 가능성 높습니다.

구글의 곧 출시될 휴대폰에 대한 많은 추측의 원천이 되어온 픽셀 5의 CAD 렌더링에서 전화기의 뒷면에 세 개의 렌즈가 보이는데요. 아마도, 구글의 휴대폰에서 이미 발견된 망원 렌즈와 표준에 합류한 광각 카메라일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초점 길이를 넘어서면, 렌즈에 대한 정확한 사양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내용이 없습니다.

Pixel 5 XL 모델이 없다고 사람들이 추측하는 Android 11의 카메라 앱 업데이트도 Pixel 전화기에 제공되는 새로운 사진 기능에 대한 힌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액션 촬영을 위한 모션 블러 모드, 동영상을 녹화하는 모든 주제에 오디오를 집중시키는 오디오 줌 기능, 조정 가능한 카메라 플래시 및 비디오에 대한 더 많은 공유 옵션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구글 픽셀 5 사양

올 봄, 퀄컴은 스냅드래곤 865를 특징으로 하는 12개 이상의 휴대폰을 광고했습니다. Google 픽셀 5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당황하지 마십시오. 퀄컴의 목록에는 이미 발표된 전화기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거 픽셀 플래그십 제품에는 최고의 퀄컴 칩이 탑재되어 있었기 때문에, 퀄컴의 최고급 칩셋인 스냅드래곤 865 또는 그 후속 제품인 스냅드래곤 865 Plus가 픽셀 5에 등장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적어도 9-5Google이 곧 Pixel 4a 릴리즈를 위해 카메라 앱을 손에 넣기 전까지는 그렇게 추정했습니다. 그 앱 안에는 픽셀 5와 관련된 코드가 있는데, 이 코드는 휴대폰이 스냅드래곤 765G 시스템 온칩과 함께 배송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스냅드래곤 765는 삼성의 신형 갤럭시 S20 모델과 같은 전화기에서 볼 수 있는 고급 스냅드래곤 865와는 달리 미드레인지 프로세서이다. 765에는 5G 모뎀이 통합되어 있지만, 이는 처리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냅드래곤 765 라인업의 G 변종은 모바일 게임을 겨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트윗에 대한 빠른 그래픽 렌더링과 지원으로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픽셀 5 프로세서의 세 번째 옵션인 Snapdragon 768G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765G의 최신 버전인 이 칩셋은 더 빠른 GPU를 특징으로 하며 CPU에서 주 코어의 클럭 속도를 높입니다. 즉, 스냅드래곤 768G로 구동되는 픽셀 5는 765 칩셋을 장착한 픽셀 5보다 성능이 더 뛰어납니다.

만약 구글이 스냅드래곤 765나 768G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픽셀 5가 속도 테스트 측면에서 다가오는 아이폰 12에 도전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 아이폰의 A13 바이오닉은 신형 안드로이드폰에서 이미 스냅드래곤 865를 앞질렀고, 애플은 최신 아이폰의 파워가 기대되는 A14를 선보이기 전입니다. 그러나 픽셀의 빠른 전사 속도를 보여주는 데모를 보면 픽셀 5가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램은 역사적으로 픽셀 라인업의 약점으로, 픽셀 4가 6GB를 제공하기 위해 이전 3개 제품과 함께 제공된 4GB 메모리에서 마침내 깨졌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유출된 것은 아니지만, 삼성 같은 경쟁업체들이 최고급 플래그십의 기준으로 12GB로 이동하는 것을 볼 때 구글은 픽셀5를 통해 적어도 8GB로 상향 조정하기를 희망합니다.

픽셀 4에서는 스토리지가 또 다른 골칫거리입니다. 구글이 픽셀 소유자를 위한 구글 포토에 오리지널 화질 사진 저장 무제한 제공을 철회한 1년 만에 기본 모델에 64GB만 제공했습니다. 픽셀 라인을 사용한 이미징에 초점을 맞추면 Google은 128GB로 이동해야 합니다.

 구글 픽셀 5 5G입니다.

픽셀 5에 전원을 공급하는 프로세서에 상관없이 5G 연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Snapdragon 865는 5G 모뎀이 통합되어 있지 않지만, 퀄컴은 전화 제조업체에게 X55 5G 모뎀을 칩셋에 포함하도록 요구합니다. 이 글을 기점으로 발표된 모든 Snapdragon 865 전원 장치(갤럭시 S20 제품군 외에도 OnePlus 8, Sony Xperia 1 II 및 LG V60 ThinQ에서도 칩셋이 발견되었습니다)는 5G 연결성을 특징으로, 구글 픽셀 5가 그 뒤를 이을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심지어 구글도 대신 스냅드래곤 765로 눈을 돌리게 되는데, 그 처리 플랫폼에는 5G 모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점이 픽셀 5 - 5G 전원 전화기의 비용을 상승시킬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LTE 기반 전화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픽셀 4a는 아직 5G로 업그레이드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예산에 민감한 쇼핑객들을 위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Google 픽셀 5 배터리입니다.

픽셀 4의 배터리 수명은 지난해 2,800mAh의 파워팩만 장착돼 고민거리 였습니다. 이 소형 배터리는 픽셀 4의 배터리 수명을 제한했는데요, 이는 배터리 테스트에서 평균 스마트폰보다 약 2시간 적은 8시간 3분밖에 지속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픽셀 5 배터리 누출에 따르면, 구글은 올해 휴대폰에 4,000mAh 배터리를 장착할 예정인데, 이것은 픽셀 4보다 상당히 증가된 용량입니다. 
이전 Pixel 5 누출에서는 배터리 무게가 3,080mAh로 설정되어 픽셀 4와 픽셀 4 XL 사이에 들어갑니다.

 Google 픽셀 5 소프트웨어 및 특수 기능

다음 픽셀에 대해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버전의 Android와 함께 제공되는 첫 번째 새 전화기가 될 것입니다. Android 11은 이제 공개 베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Google 픽셀 5 버전에서 이 버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Android 11에서 기대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5G를 목표로 한 새로운 권한 제어, 메시징 개선 및 언더후드(Und-the-hood) 개선 등이 있습니다. Android 11에는 음악 재생을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 위젯도 추가되었으며, 이제 전화기의 전원 버튼을 누를 때 스마트 홈 장치를 관리하기 위한 장치 제어 메뉴가 있습니다.

특수 기능에 대해서는, 구글이 픽셀 4와 함께 도입된 제스처 컨트롤에 추가하려는 것처럼 들립니다. XDA Developers는 전화기의 뒷면에 더블 탭 제스처를 추가하여 카메라 앱을 열고 미디어 재생을 일시 중지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 코드 이름을 가진 콜럼버스를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루머는 구글이 픽셀 4와 함께 도입된 모션 센스 기능에서 손을 떼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Stephen Hall of 9 to 5Google은 픽셀 5가 모션 센스를 활성화하는 솔리 센서를 떨어뜨릴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픽셀 4를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은 제거되지만, 솔리 센서가 없으면 배터리 수명도 향상되고 새 전화기의 베젤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구글은 전화 구매자들에게 자사의 보다 프레시한 플래그십에 대한 저렴한 비용의 대안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픽셀 3a 라인업을 출시했습니다. Pixel 3a는 Pixel 3 라인업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컴퓨터 사진 기능을 제공했지만 프로세서가 느리고 사양이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훌륭한 사진을 배달하는 저가폰의 약속은 히트상품으로 판명되었고, 따라서 구글은 후속 장치를 내놓기로 결정했습니다.

Pixel 4a 허브에서 루머, 사양 및 가격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픽셀 4a에는 후면 카메라 하나, 플라스틱 본체 하나, 프로세서 퀄컴의 스냅드래곤 730 칩셋이 있습니다. 픽셀 5 XL의 대체품으로 5G 버전의 픽셀 4a가 가을에 나올 수 있습니다.

 Google 픽셀 5 의 전망

구글은 소형 배터리 크기, 제한된 내부 저장장치, 광각 카메라의 누락과 같은 픽셀 4 하드웨어에서 비교적 간단한 실수를 저질렀지만, 여전히 견고하지만 의심스러운 전체적인 장치를 제공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그 전화기의 피드백은 구글이 픽셀 5로 더 잘 성공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지난해 픽셀 3a의 성공과 픽셀 4a의 도착도 픽셀 5의 더 나은 위치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S/Note 기기들과 비슷하지만 그다지 비슷하지는 않은 전화기 대신 픽셀 5는 잘 구축된 휴대폰의 진정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픽셀 5에 대해 알아내야 할 것이 아직 많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몇 달 더 많은 루머와 유출이 있을 것입니다. Google 픽셀 5가 올해 말에 출시될 때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