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Ipad air 4) 공개!! A14칩, 디자인, 터치ID, 페이스ID 없음!

각종정보저장소 / / 2020. 9. 23. 19:14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Ipad air 4) 공개!! A14칩, 디자인, 터치ID

애플이 마침내 아이패드 에어 4를 공개했습니다.!

iPad Air 4를 통해 애플의 중간급 태블릿은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아이패드 프로에 가깝고, 몇 가지 분야에서는 실제로 더 좋아 보입니다.


사양과 세부 사항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 전에 새로운 기능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대규모 업그레이드에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인스펙트(iPad Pro-inspect) 디자인인 터치 기능이 포함됩니다.
전원 버튼 내부의 터치 ID 센서가 내장되고 USB-C 포트가 있습니다. 이제 A14 칩의 최초 사용과 이전 'Pro' 액세서리의 무수히 많은 지원 등 다양한 색상 옵션이 제공됩니다.

아이패드 에어4 디자인

아이패드 에어 4는 아이패드 프로와 많이 닮았습니다.
뒷면과 옆면이 평평하고 모서리가 둥글며 앞부분의 대부분을 덮는 스크린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면의 베젤은 프로만큼 얇지는 않습니다.


애플은 터치(Touch)ID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ID 센서는 전원 키에 내장되어 있으므로 MacBook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페이스아이디(Face ID)는 적용되지 않으며. 이것이 iPad Pro와 또 다른 차이점입니다.

하단에 새로운 USB-C 포트가 있으며 이 USB-C포트는 Magic Keyboard에 연결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USB-C 포트는 5Gbps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4K 외장 모니터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에어4의 첫번째 변화는 여러 색깔들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매끄러운 새 파란색과 초록색을 포함하여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에어 4는 11인치 프로보다 약간 작은 10.9인치 화면 크기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12.9인치 화면과 같은 버전은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P3 컬러 게이머트와 2360 x 1640 해상도로 환상적으로 보입니다. 또한 완전히 라미네이트 처리되어 있어서 실제로 그 픽셀들을 만지는 듯한 느낌이 들 것입니다.

그렇다면 프로와 비교했을 때 빠진 것은 무엇일까요?
가장 큰 부분은 프로모션 패널입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4는 여전히 60Hz 화면인 반면, iPad Pro는 120Hz에서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펜슬 2를 통해 iPad Air와 상호 작용할 때 속도가 약간 느려질 수 있습니다.

카메라 & 스펙

아이패드에어4(iPad Air 4) 내부에는 새로운 A14 바이오닉 칩셋이 내장되어 있는데, 이 A14칩은 곧 출시될 아이폰 12에 동일하게 장착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애플은 이전 아이패드에어에 비해 40%의 CPU와 30%의 그래픽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아이패드 프로에서의 성능과 어떻게 비교되는지는 두고 봐야 할 문제입니다.


A14 바이오닉은 또한 새로운 16-코어 엔진과 향상된 기계 학습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F/2.2 조리개와 60fps 1080p 비디오 캡처 및 Smart HDR이 장착된 7MP FaceTime HD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뒷면에는 아이패드 프로의 센서와 동일한 12MP 센서가 있습니다(LiDAR 없음).
우리는 태블릿으로 스냅 사진을 찍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기능적으로 매우 좋은  카메라 입니다.


또한 WiFi 6 지원, 스테레오 스피커, 60% 더 빠른 LTE 연결도 제공되며 iOS 14와 함께 제공됩니다.

가격과 출시일

가격은
와이파이의 경우 64G 77만9천원 / 셀룰러 94만 9천원
256GB 용량은 97만 9천원이라고 애플 코리아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출시일은 미국의 경우 10월초에 출시한다고하며 사전예약은 곧바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조금 더 지켜봐야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 정보가 나올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