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테슬라주식 보다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 3가지

해외주식 / / 2020. 12. 8. 20:17
반응형

미국증시) 테슬라주식 보다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 3가지

나스닥 테슬라 주식의 현재 주가는 600달러대로 2020년 현재까지 상장 후 800%나 상승을 했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미국 대표 자동차 회사 포드, 코카콜라, 디즈니 세 기업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 보다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높아진 테슬라주가에 대해서 일론머스크도 트위터를 통해서 'Tesla's stock price is too high"라고 말했었죠.

 

이렇게 엄청나게 급등한 테슬라주식을 미리 매수하지 못하고 기웃기웃 거리면서 떨어질 때 사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렇게 많이 오른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너무 목매는 것은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테슬라는 현재 세계 최고의 자동차 기업이고 발전 가능성도 무궁무궁 하지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주식을 아직 매수하지 못한 분들이 관심 가지실 수 있을 만한 가치있고 유망한 기업의 주식 3가지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캐리어 글로벌(NYSE 뉴욕: CARR)

  • D.R.Horton (NYSE 뉴욕: DHI)

  • Powershares WilderHill Clean Engergy ETF(NYSEMKT:PBW)

 

두 가지는 뉴욕증시에 상장된 주식이고 나머지 하나는 ETF 펀드 입니다. 하나 하나 왜 추천을 드리는지 한 번 알아보시죠!

 

■ 캐리어 글로벌(NYSE 뉴욕: CARR)

캐리어 글로벌은 테슬라만큼 주식시장에서 큰 이목을 끌진 못했지만

난방, 환기, 에어컨 분야에서 상당한 호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캐리어의 주가는 지난 3월 상장 이후 무려 209%나 상승하였고,

동종 업체인 Trane Technologies도 2020년 39%나 상승하면서 관련된 산업이 유망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캐리어 관련 업종의 주식들이 인기를 얻게 된 이유는 HVAC가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의 수혜 품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첫째, 대다수의 기업이 재택근무를 선택하면서 주택 개선에 대한 투자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예로 캐리어의 북미 주택용 HVAC 판매는 3분기에 46%나 증가했으며, 이러한 수익 창출의 시작은 이 번 한 번 단발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고 점차 더 커질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예측입니다.

 

둘째, 코로나 대유행은 건물 내 적절한 여과 기능을 갖추고 깨끗하고 건강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필요하다는 인식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스템은 캐리어와 같은 고품질 HVAC 공급자의 손에 달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백신과 관련된 냉동 운송 솔루션도 캐리어의 사업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런콜드 체인 능력에 대한 투자가 캐리어에게 장기적인 매출 상승을 가져다 줄 플러스 요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현재는 가장 큰 이슈인 코로나 백신에 다들 관심을 갖지만 사실 백신의 종류도 다양하고 추후 코로나 이후에도 다른 전염병이 나타날 가능성도 많기 때문에 이러한 캐리어의 냉동운송 기술이 산업에서 무한 성장의 가능성을 보여 줍니다.

 

당초 2020년 예상 수익의 20배에 달하는 판매량과 장기적인 수익 전망이 강한 캐리어 주식은 미국주식 시장내 충분히 매력적인 투자인것 같아 보입니다.

2020/12/07 - [해외주식] - 미국증시) 12월 미국주식 IPO 3가지 추천주는? (에어비엔비, 로블록스, GoodRx)

 

미국증시) 12월 미국주식 IPO 3가지 추천주는? (에어비엔비, 로블록스, GoodRx)

미국증시) 12월 미국주식 IPO 3가지 추천주는? (에어비엔비,  로블록스, GoodRx) 2020년은 미국증시에서 1999년 이후 가장 많은 IPO (기업공개) 가 있으며 대부분 나스닥 100 뿐 아니라 뉴욕 다우 증시내

tired-man.tistory.com

■ D.R.Horton (NYSE 뉴욕: DHI)

D.R.Horton은 미국에서 가장 큰 주택 건설업체 입니다.

미국내 모든 부동산 중개인들이 기존 주택 재고는 현재 공급 부족 상태이고, 판매량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하고있습니다.

 

주식 주가도 상승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낮은 공급과 높은 수요의 조건으로 주택 가격은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택 상승의 반사이익을 주택건설 기업인 D.R.Horton 받으며 새로운 주택 건설의 투자가 커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집을 짓는 것은 보통 일반 지어져 있는 집을 매매하는 것 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들지만, 새로 지어진 주택은 더 큰 사이즈로 지어지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면적대비 가격으로 보면 새로 건설을 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이후 구매자들은 실내 공간이 넉넉하고 이웃들과 어느정도 거리가 있는 집을 선호하게 되었고 이러한 새로운 주택 건축이 인기를 끌고 성장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R.Horton은 2025년까지 주택을 위한 공격적인 투자와 마캐팅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미국증시 내에서 충분히 매력적인 투자처 중 하나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2020/12/01 - [해외주식] - 미국주식) 12월에 꼭 매수해야 할 미국주식 3가지 추천주

 

미국주식) 12월에 꼭 매수해야 할 미국주식 3가지 추천주

미국주식) 12월에 꼭 매수해야 할 최고의 주식 3가지 추천 벌써 12월에 접어들었고 2021년이 코앞으로 다가온것 같습니다. 12월 하면 생각나는 키워드가 추위, 휴일 쇼핑, 크리스마스, 축하 등

tired-man.tistory.com

■ Invesco WilderHill Clean Energy : ETF

지금까지 600% 이상 높은 상승을 가져온 테슬라주가는 아직도 멈출기세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테슬라주식에 발을 들이는 것은 너무 올랐기 때문에 너무 무모한 투자가 될 수도 있는데요.

호황을 누리고 있는 전기자동차 시장에 좀 더 적은 위험성으로 투자할 방법은 테슬라 말고도 있습니다.

 

보수적으로 안정적인 투자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들은 인베스코 와일더힐 클린에너지 ETF와 같은 펀드를 추천 드립니다.

연료전지 주식인 FuelCell Energy와 Plug Power는 ETF 펀드 내 각각 첫 번째 그리고 다섯번째로 큰 기업입니다. 그리고 이 두 기업은 전기차 사업 EV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펀드의 나머지 기업들로는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인 니오(NIO)가 펀드 내 2번째로 큰 기업이고, 전기차 충전 인프라 글로벌 구축 전담 회사인 Blink charging이 3번째 입니다. 그 외에도 유명한 EV 전기차 제조 업체가 이 펀드를 통해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전기차 대장주인 테슬라의 포션도 2.25%가 들어가 있습니다.

 

현재 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ETF의 주식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ETF는 52주 최고치보다 약 10% 낮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2020/12/06 - [각종정보저장소] - 과수면증 증상 원인 치료법 A to Z

2020/12/01 - [각종정보저장소] - 2021 청년 원룸 수당 조건 금액 (청년 주거급여) A to Z

2020/11/19 - [각종정보저장소] -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이것만은 꼭 알고 준비하세요.

2020/11/08 - [각종정보저장소] - 우리나라 20대만 받을 수 있는 국가에서 주는 지원금 혜택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