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골드만삭스가 선택한 경제회복 수혜주 미국주식

해외주식 / / 2020. 12. 14. 21:44
반응형

미국증시) 골드만삭스가 선택한 경제회복 수혜주 미국주식 

코로나 백신 접종이 유럽과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로인한 코로나의 세계적 위협이 한층 꺾일 것으로 전망이 보입니다. 그리고 곧 급속도로 미국 경기가 회복되면서 2분기 부터는 사실상 코로나 이전의 정상범위까지 도달할 것으로 전망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코로나바이러스위 위협으로 부터 벗어나고 경기가 회복되면서 기업이익이 증가할 것입니다.

경기회복 수혜주

그리고 여기서 골드만삭스가 뽑은 경기 회복 수혜주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대표적인것들을 알아보면 아래 사진의 여섯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있겠지만 일단 시총이 크고 상승의 가능성이 큰 미국주식들 입니다. 대부분 우리에게 익숙하기도 한 주식들이죠. 사진아래에 기업이름과 주식시장 코드도 적어 놓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나이키 주식을 꽤 오래 보유하고 있는데 한 번에 큰 상승폭은 없지만 꾸준한 수익을 주는 주식인것 같습니다. 80불 정도에 샀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130불 근처이니 상당한 상승이라고 할 수 있죠.

아마존, 디즈니, 나이키, 포드, 로쿠, 울타뷰티

디즈니(DIS)  /  포드(F)  /  아마존(AMZN)

울타뷰티(ULTA)  /  나이키(NKE)  / 로쿠(ROKU) 

사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대다수의 기업들이 구조조정을 하여 구조개선을 통한 현금 흐름을 강화했으며,

언택트 시대에 맞게 유통, 디지털, 자동화에 맞추어 산업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기업의 인건비 개선과 원가 개선등에 영향을 미치며 중요한 수익 상승의 요인으로 자리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2020/12/08 - [해외주식] - 미국증시) 테슬라주식 보다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 3가지

 

미국증시) 테슬라주식 보다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 3가지

미국증시) 테슬라주식 보다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 3가지 나스닥 테슬라 주식의 현재 주가는 600달러대로 2020년 현재까지 상장 후 800%나 상승을 했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미국 대표 자동차

tired-man.tistory.com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미국 기업들의 이익이 이번 4분기를 바닥으로 2021년에는 급격히 반등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익이 위에 뽑은 대표 기업들에서 크게 가시화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S&P500 미국 상장 기업들의 이익은 지난 2분기에는 전년동기와 비교해서 30% 이상 하락했고, 3분기에는 6.5%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이번 4분기 11% 이상 하락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이들 기업 중 영업 레버리지가 크고, 인건비 상승의 압력이 낮은 업체, 그리고 가격 경쟁력이 높은 기업들이 이익 반등의 국면에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영업 레버리지가 크다는 것은 기업은 매출이 늘어날 경우 영업이익이 더 빨리 증가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골드만삭스에서 뽑은 미국주식과 그 이유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2020/12/12 - [해외주식] - 해외주식) 미국 항공 주식 주가 하락 이유

2020/12/11 - [해외주식] - 미국증시) 하룻세 3000% 급상승 미국주식

2020/12/11 - [이슈 & 뉴스] - 현대차 미국 로봇업체 보스턴 다이나믹스 인수

2020/12/07 - [해외주식] - 미국증시) 12월 미국주식 IPO 3가지 추천주는? (에어비엔비 주가, 로블록스, GoodRx)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