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코카콜라 주식 지금 매수?

해외주식 / / 2020. 12. 17. 16:50
반응형

미국주식) 코카콜라 주식 지금 매수?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다른 산업들이 큰 타격을 받은 것과 같이 음료 업계도 여지없이 운영에 큰 타격을 받긴 했습니다.

 

지자체들은 상당수 식당과 유흥업소의 문을 닫거나 그 주문량이나 고객응대를 상당히 줄여서 영업할 것을 당부 했습니다.

 

이런 유흥업소나 식당과 같은 곳은 코카콜라와 같은 많은 음료를 소비하는 곳이기 때문에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 thatsarmo, 출처 Unsplash

그래도 코카콜라 주식을 투자하고 계시거나 고려하시는 투자자분들에게는 장기적으론 좋은 주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코카콜라 주식 매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개발 및 승인 그리고 투여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2021년 여럼 이후쯤에는 정상적으로 모든것들이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주식 전망

최근 전 세계 사람들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코카콜라 판매는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EO인 제임스 퀴시는 회사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많은 도전이 여전히 앞에 놓여 있지만, 분기의 진전은 우리에게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는 확신을 준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실적으로 코카콜라 기업 경영의 어려움이 있긴 합니다. 코카콜라의 영업 현흠 흐름은 전녀대비 20% 감소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코카콜라는 설탕이 든 음료로부터 멀어지는 사람들로부터 역풍을 맞고 있기도 합니다. 게다가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은 코카콜라에게 부정적인 영향으로 작기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예로 정부가 주문 배달을 하는 식당들 또한 문을 닫게 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이런 여파가 코카콜라에 직접적으로 매출악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카콜라는 맛있는 음료에 대한 고객들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수십년 역사를 가진 검증된 기업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부터의 위협이 사라지고 사람들이 다시 집을 떠나는 것이 편해지면 음료소비는 현재의 수준보다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 DWilliam, 출처 Pixabay

또 코카콜라는 무알콜 음료 시장의 선두주자로 향후 5년간 연평균 6.8%의 복합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실 코카콜라의 주식은 앞으로 짧은 기간 안에는 두자릿수의 수익률을 보여주기는 좀 어려워 보일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하락 보다는 한자릿 수 이지만 주가 상승에 의견을 많은 분석가들이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는 주요 경쟁사인 팹시콜라에 비해 프리미업급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프리미엄은 올해 초부터 줄어들었는데, 팹시콜라의 스낵 코너가 유행하는 동안 코카콜라대비 가격경쟁력으로부터 도움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수익률 면에서 코카콜라를 팹시콜라와 비교해보면 코카콜라가 단연 승자 입니다. 특히 영업이익률의 경우 그렇습니다. 두 회사 모두 2020년 회계연도를 마치면 팹시콜라는 이견을 좁힐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의 위협이 사라지면 다시 역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코카콜라 주식 살까 말까?

코카콜라는 수십 년 동안 맛있는 음료로 소비자를 괴롭히면서도 주주들을 더욱 부유하게 만드는 오랜 사업 성공 사례를 보여주는 기업 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단기적으로 판매 급감으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긴 합니다. 다만 미국 등 세계 각지에서 바이러스 백신들이 속속 나오면서 2021년 말쯤에는 모두 정상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시 많은 사람들의 음료소비가 자연히 증가되면서 코카콜라의 매출도 다시 복귀될 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적 어려움으로 부터 하락된 주식은 앞으로 장기적으로 수익률을 얻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기에 코카콜라 주식 매수 의견을 둡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