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12/16 에어비앤비 주가 급등 이유는?

해외주식 / / 2020. 12. 17. 16:01
반응형

미국증시) 12/16 에어비앤비 주가 급등 이유는?

얼마전 최근 숙박공유 사이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기업 에어비앤비가 미국증시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큰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상장하자마자 100% 넘는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면서 더 많은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추가는 첫날 165달러까지 상승했다가 상장 이틑날 부터는 조금씩 하락 하면서 125달러까지 떨어지기도 했었는데요.

그런데 어제 12/16일 미국 증시 나스닥 마감 시간에는 12% 가까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다시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왜 어제 에어비앤비 주식이 이렇게 급등 했을까요?

 

일단은 거시경제 뉴스들이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상황에 대해서 대다수 긍정적인 의견들을 내면서 큰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적국적으로 계속 나오고 있고, FDA는 30달러의 코로나바이러스 미국내 검사를 승인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미국의 경기부양책 승인이 곧 날 것으로 전망하면서 경기가 다시 활성화 될 것으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백신으로 코로나 종식이 가까워지면 사람들의 여행 제한이 해제되고 많은 사람들이 다시 국내 및 세계 곳곳으로 여행을 다니며 돈을 쓰면서 경기활성화를 촉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생활 트랜드 또한 재택 근무를 많은 기업들이 하게 되면서 워케이션이라고 하는 트랜드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이 워케이션은 바닷가나 한적한 곳의 주택에서 숙박을 하면서 휴가와 일을 같이 병행한다는 것인데요 생각만 해도 뭔가 기분 좋지 않으세요. 휴가를 즐기다 잠시 일도 하고. 이런 워케이션 트랜드도 에어비앤비의 매출 성장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전망과 같이 이루어 진다면 수혜주로 숙박 임대업 플랫폼 기업인 에어비앤비가 수익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증시에서 다우 나스닥 뉴욕 증시에 정말 많은 가치 기업들이 IPO를 수 없이 진행하면서 전세계 주식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런 관심은 성장 가치주에 더 많은 투자를 유발하며 주가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고 봅니다.

예로 테슬라, 에어비앤비, 도어데시 등 많은 기존 미국증시 내 상장 기업 외 신규 IPO 주식 상장 기업이 큰 상승폭을 실재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