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증시) 12월 미국주식 IPO 3가지 추천주는? (에어비엔비 주가, 로블록스, GoodRx)

해외주식 / / 2020. 12. 7. 20:51
반응형

미국증시) 12월 미국주식 IPO 3가지 추천주는? (에어비엔비,  로블록스, GoodRx)

2020년은 미국증시에서 1999년 이후 가장 많은 IPO (기업공개) 가 있으며 대부분 나스닥 100 뿐 아니라 뉴욕 다우 증시내에서 최고의 관심을 받기 좋은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여러분 중에서 다우 나스닥 뉴욕의 미국증시를 2020년 한 해 동안 유심히 잘 살펴보셨다면,

2020년 IPO 신규상장 주식들의 엄청난 한 해를 보냈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12월 7일 기준으로 미국증시에 상장된 기업은 무려 420개이고, 그 숫자는 2019년과 비교했을 때 88%나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2월 미국증시 IPO 기업 3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Roblox, GoodRx Holdings, Airbnb(에어비앤비 입니다. 앞의 두가지는 좀 생소하더라도 에어비앤비는 많이 익숙한 기업이죠. 이번에 나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랍니다.

 

■ Roblox 로블록스

Roblox는 소셜 게임 플랫폼 회사로 마인크레프트나 레고처럼 유사한 형태의 로블록스 게임으로 유명한 회사 입니다.

 

 

마인크레프트만큼이나 현재 미국 뿐 아니라 미국내 젊은 층에게 매우 인기가 있는 게임입니다.

미국 내 9세에서 12세 사이의 어린의 약 75%가 이 게임을 즐긴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로블록스 플렛폼은 2020년 9월말 기준으로 3110만명의 일일 접속자가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로블록스 게임은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제작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전체 사용자중 약 700만명이 다른 게임 유저를 위한 신규 게임 컨텐츠를 만든다고 합니다. 

 

마치 유튜브 크리에이터 처럼 게임 크리에이터가 이 플렛폼 안에서 자리잡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창작의 대가로 금전적 보상을 지불 받습니다.

그래서 Roblox 기업은 새로운 컨텐츠의 꾸준한 흐름을 보장하고 플랫폼의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마련했습니다.

 

Roblox는 2020년 첫 9개월 동안 전년 대비 171%의 매출 증가를 달성 했습니다. 또한 영업현금 흐름도 3억4500만달러로 2019년 9월 6천260만 달러와 대비해서 엄청난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이슈로 집에서 생활하는 것이 일상이 되면서 반사 이익을 본 것도 있지만 이런 점을 감안하더라도 감히 충격적인 성장을 보여주었다고 언론에서 극찬중 입니다.

 

Roblox는 12월 내에 IPO 나스닥 신규상장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이미 이 주식을 상장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돈벼락을 맞을 수 있는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주식) 12월에 꼭 매수해야 할 미국주식 3가지 추천주

미국주식) 12월에 꼭 매수해야 할 최고의 주식 3가지 추천 벌써 12월에 접어들었고 2021년이 코앞으로 다가온것 같습니다. 12월 하면 생각나는 키워드가 추위, 휴일 쇼핑, 크리스마스, 축하 등

tired-man.tistory.com

■ GoodRx Holdings

GoodRx는 긴 시간 동안 절박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해온 기업입니다.

 

 

바로 병원 처방전 약품의 가격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합니다.

미국 의료 보장 시스템은 잘 갖춰져 있긴 하지만 병원진료나 약품 구입 시 엄청난 자부담 비용이 발생하여 소비자의 주머니를 더더욱 가볍게 했었는데요.

 

GoodRx 덕분에 소비자들은 특정 약품의 가격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고 쿠폰도 제공하여 합리적이고 더 싼 가격으로 약값을 지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oodRx는 미국증시에서 2020년 9월 IPO가 성공적으로 되었습니다.

신규상장 당시 가겨인 33달러의 IPO 가격을 훨씬 상회하여 64달러까지 급등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39달러까지 좀 쭉 빠진 모양세네요.

하지만 아직까지 충분히 상승할 여지가 있는 기술주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미국내 주요 약국 체인점들이 이미 GoodRx를 통해서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업은 급속도로 성장할 가능성이 큽니다.

추가로 GoodRx는 요즘 신사업으로 유망한 원격 헬스케어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아직은 서비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지만 기존 GoodRx의 약국관련 서비스와 조화를 이루며 하나의 시스템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며 기업도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하고 있습니다.

FDA 승인 백신 리제네론 관련주

FDA 승인 백신 리제네론 관련주 정보 FDA는 12세 이상의 경증 또는 중간 정도의 증상이 있는 코로나19 환자(65세 이상 고위험군 포함)의 치료에 'REGN-COV2'의 긴급사용을 허가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

tired-man.tistory.com

■ Airbnb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 주식 상장은 올해 IPO 주식 중에서도 그 규모가 상당히 크고 매수하기 가장 좋아 보입니다.

 

에어비앤비는 주거지의 공유 임대 서비스를 하는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가 있는 기업이고 우리나라에도 있기 때문에 사용은 안해보셨더라도 모두 들어보셨을 겁니다.

 

 

에어비앤비는 12월 10일경 나스닥에 코드 ABNB로 신규상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350억 달러의 기업가치 평가로부터 이번 IPO를 통해서 25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이미 전세계 4백만명 이상의 호스트들이 8억명이 넘는 에어비엔비 사용자에게 주택 임대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여행이 보편화된 요즘 시기에 호텔을 대체하는 숙박 서비스로 상당히 각광 받고 상승세를 이어 갔었습니다.

에어비엔비도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사업에 큰 타격을 받긴 했습니다. 이번 사태로 예약이 전년대비 72%나 급감했고, 이로인해 직원 정리해고로 비용을 대폭 줄이는 대안을 마련하였습니다.

 

에어비엔비는 2017년 대비 약 40%나 낮게 평가된 180억 달러의 기업 평가로 주식 매각을 완료 하였고

올해 4월 부채를 해결하기 위해 20억 달러의 현금을 마련했습니다.

 

이런 에어비엔비의 조치로 현금 기업 현금보유량이 증가하였고 비용 구조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거리두기 인식으로 사람의 분비지 않는 휴가지와 숙박지를 찾게 되면서 다시 사업이 회복세를 보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거의 개발 막바지와 대부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내년 초 부터는 여행이 다시 보편화되고 사람들이 저렴하고 조용하고 편안한 숙박지를 찾기 위해 에어비엔비를 다시 찾으며 사업이 다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미국증시 올해 12월 IPO 주식 종목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모두 투자에 참고가 되셨길 바라고 너무 무모한 투자는 큰 손실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 전문가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좋은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2020/12/06 - [각종정보저장소] - 과수면증 증상 원인 치료법 A to Z

2020/12/01 - [각종정보저장소] - 2021 청년 원룸 수당 조건 금액 (청년 주거급여) A to Z

2020/11/28 - [각종정보저장소] - kt 포인트 현금화 되나요? 사용기한/소멸/초기화

2020/11/19 - [각종정보저장소] - 2021 연말정산 소득공제 이것만은 꼭 알고 준비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