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2021년 IPO 신규상장 기업 5가지

해외주식 / / 2021. 1. 3. 19:03
반응형

2021년 미국주식 ipo 기업 5가지

기업공개(ipo)는 기업들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때 큰 이슈를 몰고 오면서 큰 수익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미국증시의 2021년 새해에 대가올 ipo 기업 5가지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은 기업공개(ipo)의 큰 해였습니다. 투자자들이 주식을 공개 주식시장에서 사고팔기 위해 주식을 공개하는 해였죠. 기업공개(ipo)를 한 기업으로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사업자인 스노우플레이크, 레스토랑 배달 서비스인 도어데시, 전 세계 호스트와 게스트를 연결하는 회사인 에어비앤비 등이 있습니다. (2019년 우버와 리프트가 ipo를 각각 진행했었죠)

메타버스 관련주 (미국주식) 3가지

 

메타버스 관련주 (미국주식) 3가지

메타버스 관련 미국 기술주 주식 3가지 이달 초 ipo를 한 비디오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실제 사람들이 놀고, 상호작용하고, 창조할 수 있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

tired-man.tistory.com

ipo는 매우 흥미로울 수 있지만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2021년 ipo 투자 정보와 함께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5개 기업을 간단히 살펴봅니다.

ipo에 투자를 하는 이유는?

그렇다면 왜 ipo에 투자하려고 할까요? 글쎄요,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전망이 밝은 기업의 주식을 가능한한 빠르게 소유하기 위해서 아닐까요?아마존 및 넷플릭와와 같은 현재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모든 대기업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그들의 오랜 주주들에게 엄청난 보상을 해줬습니다. 특히 초기에 투자한 주주들에게 말이죠.

 

사람들이 시장에 데뷔하는 것에 열광하는 기업들은 종종 첫 몇 분, 며칠, 몇 달 만에 주가가 급격히 상승하는 등 거래 열풍이 불곤 합니다. 예를 들어, 스노우플레이크가 초기 주식의 가격을 각각 120달러로 책정했다고 생각해 보시죠. 내부자와 연계된 투자자와 기관이 매입할 수 있었던 가격입니다. 그러나 주식은 각각 245달러에 거래되기 시작했는데, 이는 특권 구매자들에게 100% 이상의 즉각적인 이익을 안겨주었습니다. (최근 스노우플레이크의 주식은 323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MacBook(맥북) Air / 16인치 Pro 상세 리뷰 (2021 맥북프로m116인치 m113인치 m2 골드)

 

MacBook(맥북) Air / 16인치 Pro 상세 리뷰 (2021 맥북프로m116인치 m113인치 m2 골드)

2020MacBook Air / Pro / 2019Macbook Pro 16인치 상세리뷰 1. MacBook Air (M1, Late 2020) 성능이 훌륭함 뛰어난 배터리 수명 알루미늄 섀시가 얇음, 휴대성 좋음 훌륭한 스피커와 Magic 키보드가 있음 새로운 M..

tired-man.tistory.com

2021년 미국주식 ipo 예정 기업

그럼에도 ipo에 대한 관심은 지속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흥미로운 ipo가 예상되는지 알고 싶으실 텐데요. 여기 적어도 관찰할 수 있는 5가지 주요 기업들이 있습니다. 만약 이 기업들의 주식이 너무 과대평가되지 않았다면 충분히 투자할 매력이 있습니다.

로빈후드

로빈후드는 새로운 주식 거래 플랫폼으로, 사용하기 쉬운 앱을 통해, 특히 젊은 신규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19년 말 1000만 명의 사용자를 자랑했으며, 2020년 1분기에는 300만 개의 계정을 추가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크런치베이스에 따르면 세쿼이아 캐피탈, 인기관 벤처 파트너스, d1 캐피탈 파트너스 등 vc 사업체로부터 로빈니티는 총 17억 달러의 벤처캐피털(vc) 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기업공개(ipo)의 주요 언더라이터로 골드만삭스를 선정했으며, 약 200억 달러의 가치로 데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UMBLE (범블)

범블은 이용자가 1억 명이 넘는 데이트 앱으로 이용자들이 친구를 만나 동료 전문가들과 연계를 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혔습니다. 범블의 데이트 서비스는 여성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그들이 첫 행동을 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범블은 2월 오픈마켓에 데뷔할 예정으로 약 60억8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단 ipo가 진행되면 엄청난 투자자들의 매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INSTACART

인스타카트는 이전에는 식료품 배달에 관심이 없던 많은 소비자들이 갑자기 식료품 배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수요가 급증하는 이 유행기의 성공 사례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카트 회사는 2021년에 상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많은 기업 리스트에 올라 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미국 가정의 85%가 인스타카트 배달을 이용하고 있고, 인스타카트는 국가적으로 강세를 보여줍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회사는 6월 자금 조달에서 현재 137억 달러 정도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NEXTDOOR (넥스트도어)

NEXTDOOR.COM은 잃어버린 애완동물, 강도, 포트홀, 그리고 추천된 잡역부들에 대해 이웃끼리 소통할 수 있는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자 앱입니다. 10월에는 40억~50억 달러의 평가액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기업공개(ipo)를 조사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STRIPE (스트라이프)

스트라이프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5개의 기업 중 가장 알려지지 않은 기업 중 하나일텐데요. "핀테크"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 중 하나 입니다. 스트라이프는 4월 자금조달 기준으로 약 360억 달러의 가치를 자랑했으며, 오늘날에는 훨씬 더 많은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실제로 평가액이 700억 달러에 육박하는 등 추가 자금조달을 모색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STRIPE pAYMENTS 시스템으로 가장 잘 알려진 STRIPE의 서비스는 전 세계 수백만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