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웨이브 수혜주

해외주식 / / 2021. 1. 11. 20:12
반응형

블루웨이브 수혜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결선투표 결과 민주당이 상하의원을 모두 장악했다고 보도를 했습니다. 미국 민주당이 상원 다수당까지 차지한 '블루웨이브'를 달성하면서 관련주들의 주가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런 이런 블루웨이브에 수혜를 받은 수혜주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자동차 관련주

증권업계에 따르면 이번 블루웨이브의 수혜를 자동차 관련주가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민주당은 2030년까지 6,300만대의 휘발유와 디젤을 사용하는 내연기관차를 친환경 자동차로 교체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관련주는 모두들 아시고 계시고 요즘 애플카의 뉴스로 주가 상승을 톡톡히 보고 있는 바로 현대자동차가 대표적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수소차와 전기차 기술력을 갖춘 블루웨이브관련 자동차 관련주 입니다.

 

이외에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를 뽑아보자면 에코프로비엠, 일진머티리얼즈, 두산솔루션, 상아프론테크, 신승에스이씨, 천소, DJ동일 등이 유망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이번 미국 대통령 선거의 승자인 바이든 대통령의 주요 공약인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등 탄소중립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한화솔루션은 태양광전문기업으로 52주 신고가를 경신 한 뒤 잠시 주가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OCI는 2.69% 증가한 99,300원을 그리고 톱텍은 6.69% 증가한 12,750원을 기록했습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탄소배출권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후성은 3.83% 상승한 12,200원에 매매가 되었습니다. 이 외 세종공업, 에코프로, 글로벌에스엠, SGC에너지, 휴켐스, 그린케미칼 등의 주식이 탄소중립 관련주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풍력발전 관련주

풍력발전, 수소에너지 관련주도 수혜가 예상되는데요. 풍력 관련주로는 씨엣윈드 씨에스베어링, 유니슨 등이 유망해 보이고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수소연료 관련주

수소연료 관련 기업으로는 대표적으로 두산퓨얼셀이 있고 이외에 에스퓨얼셀, 진성티이씨가 국내 내표 기업으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수소연료전지를 공동으로 개발하는 LS일렉트릭, 자회사를 통해서 해저케이블을 생산하는 LS도 관심을 받고 있는 수혜주들 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