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자율주행 관련 추천주 (웨이모 & NVIDIA)

해외주식 / / 2021. 2. 14. 17:07
반응형

미국주식) 자율주행 관련 추천주 2가지

자율주행차는 셀 수 없이 많은 방식으로 세상을 바꿀 것입니다. 자율주행차의 발전과 사용화는 교통 상황에 이점을 주고 차량사고의 감소 그리고 이동시간 동안 탑승자에게 시간적 여유를 주기도하고 여행비용을 대폭 감소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위스 은행 UBS의 분석가들에 따르면, 자율적인 승차공유 차량(또는 로봇)의 시장은 2030년까지 최소 2조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더욱이 인텔(NASDAQ:INC)은 2050년까지 시장이 7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NVIDIA(NASDAQ:NVDA) 및 알파벳(NASDAQ:GOOG) 웨이모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자율주행차 시대에 선두주자로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NVIDIA: 선도적인 플랫폼

한 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보고서는 NVIDIA를 "명백한 리더"라고 부르지만, NVIDIA와 Intel의 Mobileyye는 자동화된 자동차 컴퓨팅 플랫폼 시장에서 모두 선두 주자 입니다. 이들 기업은 자율주행차에 동력을 공급할 인공지능(AI)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엔디비아 홈페이지

NVIDIA의 DRIVE 플랫폼은 레벨 2(일부 자동화)부터 레벨 5(완전 자동화)까지 드라이버 없는 차량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NVIDIA DRIVE 소프트웨어는 개발자들이 필요한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이 플렛폼의 DRIVE AGX Pegasus 하드웨어는 NVIDIA의 최신 암페어 그래픽 처리 장치(GPU) 중 두 개를 칩에 결합하여 Lidar, 레이더, 카메라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자동차가 자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심층 신경망을 구동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동력을 제공합니다.

인공지능(AI) 분야에서는 엔비디아의 동급 최고 GPU가 인텔 칩을 크게 앞질렀습니다. 그리고 NVIDIA의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은 신생 기업에서 기존 기업에 이르기까지 수십 개의 파트너를 유치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여기에는 자동차 회사인 도요타, 아우디, 볼보, 다임러의 메르세데스 벤츠, 에어버스, 오로라 모바일, 주크스(아마존 소유)와 같은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업체, 캘리포니아 대학교-버클리, 카네기 멜론, MIT와 같은 명문 기관의 연구원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디비아 홈페이지

엔비디아는 차내 컴퓨팅 플랫폼뿐만 아니라 심층 신경망을 차량에 배치해 실제 사용하기에 앞서 심층 신경망을 훈련하고 검증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시뮬레이션 플랫폼도 공급하고 있어 이 시장에서도 독보적입니다.

 

예를 들어 엔비디아의 DGX 슈퍼컴퓨터는 전 세계 데이터센터에서 AI 알고리즘을 교육하는 데 사용되고 있으며 칩메이커의 제품은 업계 표준으로 꼽힙니다. 간단히 말해서, NVIDIA의 하드웨어가 더 낫고, 데이터 센터에서 자동차에 이르는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는 고객들에게 원활한 경험을 만들어 주며, 회사에 큰 이점을 줍니다. 이러한 이점들과 선도적인 기술력은 NVIDIA를 경쟁국들보다 앞서게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엔디비아 주식

2020/12/30 - [해외주식] - 미국증시) 장기투자 미국주식 3가지 (엑슨모빌 암코르 클로락스)

2020/12/26 - [해외주식] - 저평가 미국주식 2가지 (달러제너럴 & 알트리아)

2020/12/28 - [해외주식] - 2020년 연초 줌(zoom) 주식 샀다면 현재 수익률 얼마일까요?

웨이모(Waymo): 선도적인 로봇택시 서비스

네비건트 리서치의 보고서는 레벨 4의 자율 차량을 개발하는 회사들의 순위를 매깁니다. 이 순위의 기업들은, 로봇을 만드는 회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부문에서는 알파벳의 웨이모가 1위에 올라 있습니다. General Motors (NYSE:GM) 크루즈와 포드(NYSE:F)도 리더로 꼽히지만 웨이모는 이들 라이벌에 비해 몇 가지 더 많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WAYMO HOMPAGE

첫째, 2020년 4월 웨이모는 150억 개의 시뮬레이션 주행 마일리지와 2,000만 개의 자율형 실세계 주행 마일리지를 완료했습니다. 이에 비해 GM의 크루즈사는 2020년 12월 실제 마일리지 200만 마일에 불과하다고 발표했습니다. 즉 웨이모는 웨이모 데이터가 있고, 인공지능에 있어서는 데이터 측면에서 더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더욱이 2018년 웨이모원이 출범하면서 개인 선발을 위한 자율적인 승차공유 서비스를 최초로 제공하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그 서비스는 피닉스 대도시 지역에서 일반 대중에게 개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GM의 크루즈가 2019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비슷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 비전은 결코 현실화되지 않았고, 회사는 아직 일정을 조정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WAYMO HOMPAGE

마찬가지로 포드는 2021년 자율주행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이미 2022년까지 출시를 미뤘다. 웨이모는 꾸준히 몇 걸음 앞서 갔고, 현재의 순위는 변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퍼스트 무버로서의 위치는 강력한 장기적 측면에서 우위에 위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알파벳은 지난 12개월 동안 포드사와 GM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무료 현금 흐름을 만들어냈습니다. 이것은 그것의 기술에 더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웨이모는 2030년까지 2조 달러 규모의 로봇택시 시장의 60%를 점유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UBS는 전했습니다.

구글 알파벳 주식

정리글

자율주행차는 현시점에서 알파벳이나 엔비디아에게 특별히 이익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 후 12개월 동안 엔비디아는 5억5400만 달러의 자동차 부분에서 수입을 올렸습니다. 마찬가지로 알파벳의 기타 베츠 사업(웨이모 포함)도 6억57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이 회사 상위 라인의 1%에도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하지만 이런 자율주행 시장은 앞으로 더 많은 자율주행차가 거리에 상용화 됨에 따라 판도가 바뀔 것이고, 시장은 빠르게 확장될 겁니다. 이런 부분들에서 엔비디아와 알파벳 웨이모가 모두 자율주행 업계의 장기적인 승리자로 자리 잡은 이유입니다.

미국주식 관련 정보

2021/01/15 - [해외주식] - 100만원으로 투자하기 좋은 미국주식 (ROKU SQUARE AMAZON)

2021/01/12 - [해외주식] - 2021년 주목할 미국주식 성장주 3가지

2021/01/08 - [해외주식] - 미국증시) 2021년 미국 가치주 추천 (시스코 IBM GM 그리고)

2021/01/05 - [해외주식] - 미국주식 2021년 매수 추천주 3가지 (텔라독 밴드위드 액손)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