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의 생존기간은 얼마나 될까??

반응형

우한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가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내요.
이전에는 마스크에 대한 글을 썼는데 쓰면서 그럼 그런 질병이 되는 바이러스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알아보았습니다.



2020/02/22 - [이슈 & 뉴스] - 신종 코로나 '자가격리' 유급휴가 가능여부
2020/02/21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19 양성이란?? 위기경보 심각은 뭐지??
2020/02/21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19 양성 진단 방법, 시간, 치료, 완치 등에 대해서
2020/02/23 - [각종정보저장소] - 코로나 장기전 대비 비상식량 미리 준비
일단 아래 글보다도 우한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다른 설명에 앞서 먼저 알려드려요.

♣ 우한코로나바이러스의 생존기간은

공기중에서 3일!!
옷가지에는 최대6일 이라고 합니다.
외부에서 다른사람들과 접촉했다면 몸도 깨끗히 해야겠지만 의류도 소독을 하든 세탁을 하든 깨끗히 해야겠죠!!
그럼 이제 다른 바이러스도 알아 보죠.


1. 감기바이러스

감기바이러스는 실내 표면에서 7일 이상을 생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한코로나 바이러스보다도 긴 약 일주일 정도로 엄청 기네요.... ㄷㄷㄷ
그리고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은 수건이나 옷 같은 표면에 구멍과 공간이 있는 다공성 표면보다는 컵 등의 식기, 손잡이 등 표면에 막힌 매끈한 비다공성(방수면) 표면에서 더 오래 생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잡이, 엘리베이터 버튼, 키보드, 핸드폰, 리모컨, 전등스위치, 마트 카트 손잡이, 컵 등등등 감염 포인트가 많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감기바이러스는 외부로 나오게 되면 24시간 이상 생존하지 못하고 감염을 일으키는 능력이 빠르게 소되어 소멸한다고 합니다.

감기바이러스 생존기간
감기를 일으키는 대부분의 바이러스 5분 동안만 생존!!

2. 독감 바이러스

손에 옮겨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독감 바이러스는
1) 하루 24 시간 동안 단단한 표면에서 생존 가능하고
2) 감염성 독감 바이러스는 15분동안 여러 표면에서 생존할 수 있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3) 독감 바이러스도 감기 바이러스와 비슷하게 짧게 약 5분 동안만 손에 생존 합니다.



4) 독감바이러스는 몇 시간 동안 공기방울 형태로 살아남을 수 있음
5) 저온 상태는 독감 바이러스의 공기 중의 생존을 증가 시킵니다.

3. 코로나 바이러스의 정보들



코로나19 생존기간에 대한 최근 뉴스

1) 코로나 바이러스는 최장 6일까지 생존가능!!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 따른)
2) 생존력이 강해 소독하려면 121도에서 15분간 고압증기로 멸균 작업을 해야 한다.......이걸 어떻게 집에서 하죠?
3) 기침이나 재채기에 의해 종이나 나무같은 외부환경에 노출 되면 3일 정도, 가래나 대변에서는 5일 정도, 혈액에서는 15일 정도 생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침으로 튀겨서 안정한 상태에 머무른다면 침이 다 증발하더라도 3일 정도는 유지될 수 있고, 가래나 신체 점막, 똥 오줌 등 신체에서 유래한 액체 성분이 오래 남아 있을 수 있는 곳에선 5일 정도, 혈액이나 림프액 같은 체엑에서는 2주정도 감염력 유지한다고 합니다.
5)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기중 전파 가능성은 아직 확인된 바 없다. 보통 접촉을 통해서 전염되고 가까운 가족응에서 전파가 일어난다고 한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디스코드 연결안됨 오류 해결 : 이걸로 95% 해결됨 안녕하세요 여러분! 겨울이 진짜로 바짝 다가왔는지 바깥 날씨가 너무나 차고 춥네요. 요즘 코로나가 다시 대유행기를 타기 시작하면서

tired-man.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