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2021 지금 당장 매수해야 할 해외(미국)주식 Part.1 (AMD:에이엠디, BRK.A:버크셔헤서웨이)

해외주식 / / 2020. 8. 6. 21:5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추천한 7가지 미국 주식 중 2가지를 먼저 소개 드립니다!

2020/08/06 - [해외주식] - 해외주식) 2020 지금 당장 매수해야 할 해외주식 7가지 (알리바바, 버크셔헤서웨이, DexCom 등)

Advanced Micro Devices (AMD)

 

 

몇 주 전까지만 해도 AMD 주식은 주당 49달러에서 54달러 사이의 거래 범위안에서 횡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AMD 주식은 주당 55달러를 넘지 못하고 벽에 막혀있는 상태였었습니다. 하지만 AMD의 라이벌 기업인 엔비디아(NASDAQ:NVDA) 주식이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AMD 주주들은 7월 13일 이후 주가가 50% 가까이 오르면서 입가에 미소를 머금고 있을 것입니다.

AMD의 주가가 급등한 것은 경쟁 반도체 업체 인텔(NASDAQ:INC)는 차세대 칩 공급 지연을 발표한데 있습니다. 주주들과 애널리스트들은 주가 상승이 기한이 지났다는 데 동의할 뿐만 아니라 AMD 주가도 올해 남은 기간 더 오를 것으로 내다 보고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주식의 중간 가격 목표치는 주당 75달러로, 가장 높게 가격 목표치를 낸 에널리스트는 주당 120달러까지 나왔습니다.

3세대 EPYC 프로세서가 곧 출시될 예정이고, AMD 칩을 탑재한 새로운 게임 콘솔의 출시가 성탄절에 맞춰 시작되면서, AMD 주식 상승의 새로운 점화장치가 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습니다.

Berkshire Hathaway (BRK.B)

 

 

워랜버핏은 올해 8월 말에 90세가 될지 모르지만, 오마하의 오라클은 여전히 역대 가장 성공한 투자자로서 평생의 지혜를 머릿속에 담고 있는 최고의 투자자 입니다. 그의 지주회사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BRK.B)의 주가가 현재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제 어느정도 횡보를 보이면서 장기 투자자들에게 좋은 매수 기회를 제공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워랜버핏은 지난 3월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미국주식시장 뿐 아닌 세계증시가 폭락한 이후 자신의 항공사 주식을 모두 매각해 1370억 달러의 현금을 비축해 놓고 그 돈을 시장에 투입하거나 표적 인수하기보다는 오히려 매도했다는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버핏의 손길이 끊겼다는 만연한 추측이 버크셔헤서웨이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버크셔헤서웨이 주식 거래는 주당 190달러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버핏이 비난을 받았거나 주식을 대량 매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1990년대 후반의 기술 거품 동안, 버핏은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기술 창업에 투자를 거절했다는 이유로 심한 비난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기술 거품이 꺼지고 하루 아침에 주식 투자자들이 수백만 달러를 잃었을 때 혼자 당당히 어깨를 피고 내려다 보고 있었습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워렌버핏은 이미 견고한 버크셔 해서웨이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몇 가지 투자를 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지난 7월 버핏은 뱅크오브아메리카(NYSE:BAC)의 총 12억달러어치 주식을 사들였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도미니언 에너지(NYSE:D)의 천연가스 자산의 대부분을 매입하는 100억 달러 규모의 계약에 이은 것입니다. 이 악명 높은 보수적인 투자자는 현재 몇몇 거래를 이용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버크셔헤서웨이 주식은 미국의 경제 회복 폭이 넓어짐에 따라 상승할 것 관망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NYSE:KO), 애플 등 블루칩 기업의 현금 포지션과 대규모 주식 보유를 감안하면 투자자들은 버크셔헤서웨이를 눈여겨 봐야 할 것입니다. 시장 혼란이 더 큰 가운데 안전한 피난처로서의 버크셔헤서웨이 주식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