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외 9가지 기억력 향상 음식 10가지는 이것!!!?

건강 / / 2020. 9. 12. 21:34
반응형

기억력과 두뇌 발달에 좋은 음식 10가지

만약 여러분이 나이와 상관없이 기억력을 키우는 것을 돕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싶다면, 아래 알려 드리는 음식을 지금부터 드시는 것이 키가 될 것입니다.

어젯밤 열쇠를 어디에 두었는지, 조금 전에 만난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고 있나요?? 이러한 현상은 모든 사람에게 일어납니다. 이것들은 모두 일상 생활의 요구들이 새로운 기억을 형성하는 능력을 침해하고 있다는 징조입니다. 그것은 좀 무섭게 들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식이요법을 잘 하면기억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 수프, 샐러드, 주스 안에 넣을 수 있는 일상적인 음식들을 정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일상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여러분의 뇌 건강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코코아

아마 뜨거운 코코아를 한 모금 마시는 것도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의 한 연구는 실제로 코코아의 고농도 플라보올이 건강한 노인들의 나이와 관련된 정신적 감퇴를 줄이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치즈를 곁들인 시금치 셀러드

시금치는 비타민 E, 비타민 K, 엽산 세 가지 영양소를 포함하고 또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엽산은 비타민 B12와 함께 치매 없는 노인들의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B12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시금치 샐러드에 치즈나 계란을 조금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한 웅큼 집어서 맛있게 와구와구 드세요!
한 연구에서는 블루베리 주스를 먹은 노인들이 초기 기억력 변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12주 후에 학습과 짝을 이루는 단어 목록을 기억해 내는 능력을 개선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블루베리는 또한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영양소로 가득 차 있으니 두뇌 노화 뿐 아니라 피부노화에도 그만입니다.

브로콜리

다음에 마트 쇼핑을 하시면 브로콜리를 꼭 구매해서 냉장고에 보관해 놓으세요. 브로콜리는 언어적 기억력, 언어적 지시를 흡수하고 기억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여지는 비타민 K로 가득 차 있습니다.

녹차

한 연구는 인지 기능 테스트 전에 녹차를 마신 피실험자들이 위약을 마신 피실험자들보다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테스트를 받고 있는 사람들의 뇌 기능을 관찰한 연구원들은 녹차가 뇌의 가소성을 향상시켰다고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녹차는 뇌가 더 빨리 학습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작용을 했다고 합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값싼 식품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검은콩은 다량의 마그네슘과 엽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저널 뉴런에서 마그네슘이 인지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어

DHA는 연어와 같은 살찐 물고기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한 종류로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기억을 되살리는 데 걸리는 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식단에서 오메가-3의 수치가 낮은 176명의 성인 그룹을 대상으로 DHA 보충제를 실험했습니다. 그들이 발견한 것은 단지 1.16그램의 DHA가 큰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발견해 냈습니다.

레드와인

연구에 따르면, 음주를 하지않는 사람에 비해서 약간의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시각적으로 더 잘 기억해 낸다는 연구결과를 발견했습니다.
특히 레드 와인은 진한 붉은 색과 쓴맛을 내고 폴리페놀로 가득 차 있어서, 우리 신체의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방울토마토

밝은 빨간색과 주황색 채소는 카로티노이드라고 불리는 영양소의 주요 공급원 입니다. 이것은 더 긴 시간 동안 인식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 중 가장 강력한 것 중 하나는 리코펜인데, 리코펜은 토마토 껍질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리코펜은 또한 우울증을 유발하는 염증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토마토를 여러분의 일상 식단에 올리고 자주 드시는 것은 여러분의 기분을 북돋아 줄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특히 방울토마토를 제목에 썼을까요? 리코펜은 껍질에 집중되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먹을 수 있는 방울 토마토가 리코펜 섭취를 위해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더 많은 효과를 얻고 싶으시다면, 조리된 토마토를 드세요! 익힌 토마토는 생 토마토보다 더 높은 수준의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비트

한 연구에서, 나이든 피실험자들에게 비트 주스를 먹게한 다음 MRI 로 분석을 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비트 주스가 뇌로 가는 혈류를 눈에 띄게 개선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