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형 당뇨병에 좋은 커피와 녹차

건강 / / 2020. 10. 24. 01:13
반응형

커피와 녹차가 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의 수명을 연장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2형 당뇨병이 있고 녹차나 커피를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면, 여러분이 조기 사망의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커피와 녹차 음료들을 정말 즐기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이 연구는 매일 녹차를 네 잔 이상 마시는 것과 두 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평균 5년 동안의 후속 조치 동안 63%의 사망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매일 한 잔의 커피나 녹차가 여러분의 조기 사망 위험을 각각 12%에서 15%까지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나 커피 같은 친숙한 음료는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녹차와 커피의 높은 소비량이 사망률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결합 효과는 제2형 당뇨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첨가된 것으로 보였습니다."라고 주요 저자인 Dr.는 말했다. 
<일본 후쿠오카에 있는 규슈 대학 의학 대학원의 조교수, 코모리타 유지>

코모리타는 두 음료 중 하나가 어떻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다른 건강상의 이점 중 하나 입니다.
커피와 녹차가 함께 조기 사망의 훨씬 더 낮은 위험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코모리타는 각각 다른 질병에 작용하는 서로 다른 유익한 물질을 가질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코모리타는 중요한 주의사항을 추가했습니다. 이 연구는 인과관계를 증명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 아닙니다. 관찰 연구로서, 그것은 연관성을 찾을 수 있을 뿐입니다. 코모리타는 또한 연구원들이 그들의 교육, 소득, 가족력과 같은 연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고 지적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평균 66세의 2형 당뇨병을 가진 거의 5,000명의 일본 성인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의 2,800명이 남성 실험자 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건강을 약 5년 동안 지켜보았다고 합니다.

참가자들은 매일 녹차와 커피를 얼마나 마시는지 묻는 긴 음식과 음료 설문지를 완성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얼마나 많은 운동을 했는지, 술과 흡연 습관, 그리고 그들이 일반적으로 얼마나 많은 잠을 자는지와 같은 생활 방식 질문들을 받았습니다.

약 600명의 참가자만이 녹차를 마시지 않았습니다. 1,000명 정도가 커피를 마시지 않았습니다.

녹차를 마신 사람들 중, 1,100명 이상이 하루에 한 잔까지 마셨고, 거의 1,400명이 두 잔에서 세 잔, 거의 1,800명이 매일 네 잔 이상을 마신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의 경우, 하루에 한 잔까지 1,300잔, 960잔 이상, 1,660잔이 하루에 두 잔 이상씩 마셨습니다.

후속 조치 기간 동안, 3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사망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두 가지 음료 중 어느 것도 마시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녹차나 커피를 마신 참가자들의 사망률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둘 다 술을 마신 사람이 사망위험이 가장 많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연구는 음료를 많이 마실수록, 사망할 확률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루에 녹차를 4잔 이상 마시는 사람들은 위험도가 40% 낮았습니다. 커피를 2잔 이상 마시는 사람들과 같았습니다. 매일 이런 음료를 한 잔씩 마신 사람들은 조기 사망 확률이 15% 이하라고 했습니다.

뉴욕시에 있는 레녹스 힐 병원의 내분비학자인 미니샤 수드 박사는 이 연구에 참여하지는 않았지만, 이 연구 결과에 익숙합니다.

"녹차의 긍정적인 효과는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녹차를 상당히 많이 섭취하는 일본 사람들은 모든 원인과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더 낮은 것으로 여러 인구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연구원들이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일본 사람들에게 유사한 연관성을 발견했지만, 수드는 이 발견이 미국 인구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본의 녹차의 품질은 인구와 마찬가지로 다를 가능성이 높다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이 그룹의 환자들은 평균적으로 조절된 혈압을 가진 비-오베즈 환자였기 때문에 이 연구의 결과를 해석할 때 조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등록된 영양사 팻 탈리오도 일본에서 녹차의 품질이 다를 수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뉴욕 마운트 키스코에 있는 노스웨스트체스터 병원의 임상 영양 외래 환자 프로그램 코디네이터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일본인들이 마시는 양이 다를 수도 있고 크림과 설탕을 반드시 첨가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녹차나 커피는 식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일이나 야채와 같은 모든 식물들은 염증을 줄일 수 있는 유익한 항산화제와 식물화학물질과 함께 옵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탈리오 씨는 수분 공급에 관해서는 "물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만약 커피나 차를 마신다면 어떻게 마시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달게 하고 우유나 크림을 첨가한다면, 여러분은 그것의 건강상의 이점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The findings were published online this week in BMJ Open Diabetes Research and Care.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