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털 뽑으면 굵어질까?

건강 / / 2021. 3. 14. 19:42
반응형

우리의 신체에는 각각의 신체 위치에 맞게 우리 몸을 보호하는 수많은 털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이런 털들 중에서도 꼭 필요한 털이 있는 반면에 필요 없는 털들도 있습니다.

특히, 겨드랑이털 즉 겨털은 노출이 심한 여름철에 우리의 겨드랑이를 부끄럽게 만들고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에 뽑는 사람도 있고 제모를 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번 포스팅에서는 이 겨털을 뽑으면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겨털의 역할은? 뽑아도 될까?

신체 보호 역할을 하는 겨털

겨드랑이 털은 우리의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생활 중에 발생되는 땀 때문에 늘 젖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런 상태에서 겨드랑이 부위가 마찰을 받으면 보호 역할을 해 주어야 하는 겨털이 없기 때문에 겨드랑이 부분 살이 까지거나 부어 오르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체온보호 역할

체온이 떨어지면 모공을 축소시켜서 외부의 차가운 공기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반대로 몸의 열이 올라가면 이 열기를 신체 밖으로 배출해주는 통로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우리 신체에 겨털이 없다면 이런 우리 신체 보호의 기능을 제대로 해줄 수 없기 때문에 감기나 기타 질병에 걸리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신체보호의 역할들도 있지만 보기 않좋다고 그리고 불편하다는 이유에서 억지로 제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암내라는 특유의 역겨운 냄새도 나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본의아니게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건 페로몬이라는 특유의 호르몬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겨털 뽑으면 암 걸린다?? 사실은?

겨털이 있을 때 생기는 불편함과 냄새등의 않좋은 현상 때문에 겨털을 제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겨털 제모와 관련해서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들이 많은데요.
예로 유방암에 걸릴 수 있다 / 키 성장이 되지 않는다 등등의 소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문들은 다 근거없는 카더라 통신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해서 무자비하게 뽑거나 태워서 제거하는 위험한 생동은 하지 마세요. 털을 뽑으면서 그 자리를 통해 세균등의 감염이 될 수도 있고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겨털 제모를 제대로 올바로 하시려면 제모 전문가나 피부 전문의의 상담을 받고 제모나 왁싱을 안전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겨털을 뽑으면 더 굵어지나요?

겨털을 뽑으면 더 굵은 털이 난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뽑는다고해서 절대로 굵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굵어지게 보여지는 이유는 육안으로 보기에 그렇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털을 뽑는 사람들은 본인이 털을 뽑을 때 뿌리까지 뽑는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뽑을 때 중간에 잘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겨털 제모 잘못하면 생기는 증상

비용과 시간 아낀다는 핑계로 겨털 제모나 왁싱을 잘못된 방법과 시술로 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색소 침착 증상

겨드랑이 부분은 통풍이 잘 안되고 습한 환경 때문에 털을 뽑고 나서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으면 색소침착이 잘 돼는 부위 입니다. 제거를 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자극 때문에 표피층과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가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그 결과에 의해서 피부가 검게 변하면서 색소침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런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더욱 심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모낭염과 흉터 발생

전문가가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모나 왁싱을 하는 과정에서 모낭에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겨털을 뽑을 때 뿐만 아니라 면도를 하고 난 후에도 생길 수 있는 것이 모낭염입니다. 이 세균은 주로 포도상구균인 것입니다.

염증이 나면 가렵고 통증이 있는 것이구요. 그 결과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이 흉터인 것이구요. 특히 제대로 멸균되지 않은 면도기 등을 사용하시면 세균 감염의 우려가 더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겨털은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노출이 심한 옷을 입거나 암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제모나 왁싱을 하고 나면 복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검증하고 알아보시고 하시기 바래요. 신이 인간을 창조하고 각각의 기능을 주었을때에는 그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닐까요?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