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건강을 지킬 슈퍼푸드

건강 / / 2020. 2. 7. 23:25
반응형

새로운 해가 시작될 때마다 모두들 소원들을 빌죠

그때 모두가 빠지지 않고 비는 소원이

나와 가족과 친척, 친구, 지인들이 모두 건강하게 해달라는 소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가장 좋은것은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올바른 생활이겠죠.

그리고 여기에 좋은 음식까지 섭취를하면 금상첨화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2020년 우리의 건강을 지킬 슈퍼푸드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네르빈즈 (Nervines)

네르빈즈는 허브의 종류로 신경계를 지탱하는데 도움이 되는 약초 입니다. 잘 알려지지도 않았고 거의 못들어 보셨을 겁니다. 저도 처음 봤습니다. 자양강장 효과가 있고 유기농 황금(Skullcap)과 캣닢(Organic Catnip), 캐모마일의 효과 보다도 더 낮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경 안전제의 역할을 하고 만성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클로렐라 (Chlorella)

녹조류 단세포의 생물로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체질 개선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완벽한 단백질 식품으로 9가지의 단백질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B1과 B2는 물론 강종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등이 추가적으로 풍부합니다.

섭취하면 체내 중금속과 결합하여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 있습니다. 

섭취법은 가루 형태의 클로렐라를 샐러드 드레싱, 스프, 소스 등으로 활용해서 섭취를 합니다.

생카카오 (Raw cacao)

건강을 위해 다크초코렛 섭취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생카카오를 드시는 것이 건강상 더 좋습니다.

생카카오에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물질이 매우 풍부하고 단밸질과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하여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초코릿 먹으면서 기분 나쁜 사람은 없겠죠.....)

2020년에는 생카카오와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이 계속 건강 식품으로서 홍보되고 판매가 될 것 같습니다. 다크초콜릿도 충분히 몸에 좋지만 좀 더 효과적인 건강 증진을 위해선 생카카오를 섭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Prebiotics)

프리바이오틱스는 많이들 들어본 이름이죠. 프리바이오틱스는 쉽게 유산균의 먹이 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의 자연적 섭취를 위한 식품으로는 선초크, 치커리, 아스파라거스, 마늘, 귀리, 과일(사과, 바나나) 그리고, 채소, 허브, 공물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아아주 비슷한 프로바이오틱스 (Probiotics)라는 것도 있죠

프로바이오틱스는 배변활동 증진, 장 속의 나쁜균 퇴치, 좋은 균 증진 역할을 하는 유산균을 다른 말로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