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바나나 2개를 먹으면 어떻게 될까?

건강 / / 2020. 2. 18. 22:21
반응형

매일 바나나 2개를 먹으면 어떻게 될까?

그저 달고 맛있기만 한 줄 알고 먹었던 바나나,
알고 보면 우리 몸에 좋은 역할을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022년 개인 운세 (띠별운세 사주)

2022년 개인 운세 무료 보기 곧 2022년이 다가 옵니다. 2022년은 임인년으로 범띠(호랑이띠)의 해입니다. 개인운세 어떤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임인년(壬寅年)은 육십간지의 39번째 해이다. '임'은

www.tasla.co.kr

 

봄에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먹으면 사망까지....

서울시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50만원 신청 및 지급일 서울시가 COVID19 영향으로 인한 영업시간 제한 등 정부 방역조치의 원인으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임대료를 지원하기로

www.tasla.co.kr

우선 바나나로부터 섭취 가능한 영양소와 비타민입니다.

바나나 두 개의 영양소는??

▶ 210 칼로리
900mg 칼륨
54g 탄수화물
2g 식이섬유
28g 당성분
6g 단백질

그리고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 (일일 권장량 기준)

2% 비타민 A
34% 비타민 C
2% 철분
40% 비타민 B6
16% 마그네슘


▪️2022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2022 근로장려금 지급액 확인˙대상자 ˙신청조건˙금액조회

2022년 1월부터 정부가 근로하고 있는 저소득 가구 지원 확대를 위해 근로장려금 지급제도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이금번 2022년 근로장려금 대상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작년 2021년보다

www.tasla.co.kr


그리면 이제 진짜 바나나 2개를 먹으면 어떻게 되는지 보죠.

칼륨섭취 도움

많은 분들이 칼륨이 정확히 무슨 역할을 하는지 신체에 얼마나 중요한지 잘 모르고 계실 거예요.
말할 필요 없이 칼륨은 실제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칼륨은 신체의 모든 세포가 제 기능을 하는데 필요한 전하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밖에 칼륨은 심박수를 안정되게 유지하고, 혈압 유지, 혈당 조정을 위한 적정 인슐린을 분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성인의 칼륨 하루 권장량은 3,500~4,700mg입니다.
하루에 바나나 두 개를 드시면 약 900mg의 칼륨을 섭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경기도청년면접수당 신청

 

경기도청년면접수당

취준생을 위한 경기도의 따뜻한 응원!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청년면접수당 받으러 고고! 😁신청기간 : 21.4.28.(수)~5.31.(월) 😁대상자: 만18세~39세 (자세한 신청자격은 공고페이지 참고!) 😁지

www.tasla.co.kr

건강한 혈압 유지

요즘 사람들은 짜고 맵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고혈압 위험률이 높다고 합니다.
아마 모르셨을 텐데 고혈압을 발생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이라고 합니다.
이 균형을 맞춰주는 기관은 신장에 집중되어 있고 신장에서 체내 순액량을 조절하여 혈압을 조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장은 혈액을 여과하고 여분의 체액을 빨아들이는데, 이 여분의 체액을 방광으로 보냅니다.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이 적정량의 체내 체액 유지가 안 되고 과도해지면서 혈압 상승의 원인이 됩니다.
미국의 자료에는 약 2%의 성인만이 칼륨 일일 섭취량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즉 98%의 사람들이 고혈압에 상당한 위험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생활비 아껴주는 'OO카드', 마트 주유 관리비 통신요금 할인까지!

생활비 아껴주는 'OO카드', 마트 주유 관리비 통신요금 할인까지! 최근 10년간 가장높은 물가 상승률을 기록한 소비자 물가가 2022년 새해에도 계속해서 오르면서 서민경제에 영향을 미치고

www.tasla.co.kr

 

암 발병률 감소

만약 매일 소금, 설탕, 조미료 등을 첨가하지 않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로 영양소를 섭취한다면 분명히 암 위험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바나나는 발암 물질인 유리기(Free-radicals)에 저항하는 기능을 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암 발병 위험률을 돕습니다.
대장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식품으로 여겨진다고도 합니다.

심장 건강 증진

위에 설명한 나트륨과 칼륨의 적절한 균형은 신장뿐 아니라 심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최소 4,069mg의 칼륨을 섭취한 사람들은 1,000mg 미만을 섭취한 사람보다 허혈성 심장병으로 사망 활 위험이 49% 더 낮다고 하네요.
49% 는 결코 적지 않은 숫자이지요.

불편한 속을 달래는데 좋음

만약 배탈이 나서 의사를 찾아가셨다면,
의사는 바나나, 밥, 사과, 토스트 등의 비교적 소화가 잘 되는 기본 음식 섭취를 권할 것입니다.
(미국의 자료를 참조해서 그런가 토스트도 나오네요. 배 아픈데 빵이라니 ;;;)
바나나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 전해액의 균형을 맞추어 소화기관이 진정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에 좋은 당 섭취를 돕습니다.

당은 보통 식생활에서 나쁜 요소로 인식되지만, 바나나에 포함된 당 성분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바나나의 당은 자연적인 것이고 섬유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천천히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안정화시켜줍니다.
때문에 바나나는 에너지 유지가 필요할 때 가장 좋은 간식입니다.

위의 이유로 건강한 분이시라면 하루에 바나나 두 개씩 드시는 것은 좋은 생각이십니다.
단, 심장병 베타 차단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베타 차단제가 칼륨 수치를 증가시키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혈당지수에서 '중간'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어떤 연구결과에서는 높은 칼륨 섭취가 신체 질환에 의해 사망 위험률을 20%까지 시켜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